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채권단, 대우조선 지원 논의‥지원안 23일 발표 2015-10-21 17:14:47
또 신규 선박 수주 활성화를 위해 선수금환급보증을 5조원 이상 지원할 예정으로, 여기에는 무역보험공사가 동참할 방침입니다. 여기에 금융당국이 유암코를 통해 민간자금을 구조조정에 투입하는 방안도 검토중이어서 그 결과가 주목됩니다. 민간자금의 규모와 역할에 따라 국책기관의 지원규모가 달라질 수 있기...
무보 성동조선 채권단 복귀…4천200억 추가 지원 2015-10-19 19:07:16
채권단의 공동관리(자율협약)를 받고 있는 성동조선해양에 4천200억원 규모의 추가 자금 지원이 이뤄지게 됐다. 한국무역보험공사는 19일 "지난 6월 채권매수청구권 행사 이후 4개월 만에 성동조선해양 공동관리 채권단에 복귀를 결정했다"며 "이에 7천200억원의 자금 지원을내용으로 한 성동조선해양 금융기관협의회...
이덕훈 "조선사 부실, 수출입은행도 책임…보증심사 강화" 2015-10-18 18:38:00
“대우조선해양 추가 지원에 수출입은행도 적극 참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산업은행의 지원만으로는 대우조선 경영정상화가 쉽지 않다는 채권단과 금융당국의 판단에 따른 것이다.이와 관련, 금융당국은 산업은행이 검토해온 2조원 규모의 대우조선 자금 수혈 외에 수출입은행, 무역보험공사 등과 합쳐 2조원을...
'손실 눈덩이' 대우조선…채권단, 4조 지원한다 2015-10-18 18:12:18
선박 수주를 사실상 중단해야 한다. 채권단은 자금 지원을 통해 대우조선의 부채비율을 500% 이하로 낮출 계획이다.지원액 4조원 가운데 2조원은 대우조선 최대주주인 산업은행이 유상증자와 신규 대출을 통해 수혈할 계획이다. 나머지 2조원은 최다채권은행인 수출입은행과 무역보험공사 등이 분담한다. 채권은행 관계자는...
성동조선에 4200억원 신규 투입 2015-10-14 18:00:21
기자 ] 성동조선해양에 4200억원이 신규 투입된다. 그동안 성동조선 추가 지원에 반대했던 무역보험공사가 찬성으로 방향을 바꾼 덕분이다.14일 금융권에 따르면 성동조선 채권금융기관인 농협은행과 무역보험공사는 이르면 이번주 안에 성동조선 주채권은행인 수출입은행에 추가 지원 찬성 의사를 통보할 계획이다. 앞서...
성동조선에 물린 수출입은행…정부, 공적자금 1조 출자 2015-09-14 18:31:35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중국 등에 선박블록 일부를 외주 제작하던 삼성중공업과 추가 일감이 절실한 성동조선 사이에 새로운 시너지가 생길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수은은 이런 기대를 바탕으로 성동조선 여신 대부분을 부실채권으로 분류하지 않고 있다. 자칫 성동조선의 회생이 실패로 끝나면 정부는 수은에 대규모 공적...
[다산칼럼] 위기의 조선업, 버릴 것은 버려라 2015-08-27 18:15:25
물동량은 줄었는데 건조능력은 급증해 선박 수주가격을 끌어내렸다. 대형 3사 모두 해양플랜트로 활로를 찾으려다 낭패를 당했다. 공사비 추계 당시 예상과는 전혀 다른 상황이 전개돼 설계 변경과 공사 지연으로 대규모 손실이 났다. 셰일가스 개발이 앞당겨져 유가가 폭락함으로써 후속 공사도 기대난망이다.조선소 시설...
한국해양보증보험 출범…국적선사 선박발주 지원 2015-08-25 11:00:16
한국해양보증보험의 총 자본금은 연말까지 1천250억원 규모로 조성된다. 앞서 박근혜 대통령은 국적 선사들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선박금융공사 설립'을 공약으로 내놓았으나, 관계부처 논의를 거쳐 현행법에 따라 조속히 설립 가능한보증보험회사로 방향이 선회했다. 그동안 해운시황 장기 침체로...
산업은행, 대우조선해양 최소 1조원 증자 추진 2015-08-02 06:01:25
증자에 나서려는 이유다. 금융권 고위 관계자는 "지금 부채비율이 800%에 육박할 것으로 보이는데, 회사채 문제가 복잡해지지 않도록 500% 선을 맞추려면 적어도 1조원 이상은 유상증자를해줘야 한다"며 "종전 부채비율(300%대)을 유지하는 데까지 이르려면 2조원 가까이필요하다"고 설명했다. 산업은행은...
대우조선 '3조원대 부실' 수면 위로…정상화 순항할까 2015-07-29 17:46:42
사태 등으로 대손충당금을 쌓아 실적악화를 감내해야 했던금융기관들이 또다시 대우조선 부실을 떠안을 가능성이 커졌기 때문이다. 대우조선에 대한 은행과 증권사 등 67개 금융사의 신용공여액은 6월 말 기준으로 23조2천245억원에 달한다. 이 가운데 대출이 5조1천525억원, 선주가 선박을 주문할 때 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