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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해 기업어음 잔액 10조7천억↓…6년만에 감소 2016-03-17 15:00:26
1조1천억원이 순발행됐고 조선, 건설,해운 등 취약업종에서는 순상환됐다. 한국은행은 "조선업에서 업황 부진이 이어졌고 작년 6월 이후 일부 기업의 부실화 우려가 겹치면서 지난해 민간기업 CP는 1조5천억원 순상환을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공기업도 공사채 총량제 실시, 지방이전에 따른 CP 실물 발행 및...
[마켓인사이트] 해운사 폴라리스쉬핑 상장 연기 검토 2016-03-14 18:35:34
실적 개선되지만 업황 안좋아2012년 발행한 rcps 상환할 듯 [ 나수지 기자 ] ▶마켓인사이트 3월14일 오전 5시30분중견 해운회사 폴라리스쉬핑이 올해로 예정했던 상장 시점을 늦추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회사 실적은 나아지고 있지만 해운 업황이 나빠 올해 상장해도 투자자 호응을 얻기 힘들 것이란 판단에서다.14일...
[사설] 해운업 구조조정, 지배구조 개편까지 염두에 둬야 2016-03-14 17:42:07
협상을 진행 중인 점이 눈길을 끈다. 해운업황이 최악이어서 해외 선사들 역시 다른 대안을 찾을 수도 없는 상황이다. 현대상선은 국제통화기금 구제금융 당시 한국의 외채협상 법률고문으로 활동한 마크 워커 미국 밀스타인 법률사무소 변호사를 고용해 성역처럼 여겨온 용선료 협상의 문을 두드렸고, 마침내 긍정적 결과...
[글로벌 뉴스] 3D프린터 탓에 세계 무역량 줄었다고? 2016-03-14 07:01:49
뜻이다.컨테이너선도 사정은 마찬가지다. 세계 최대 해운사인 머스크의 닐스 앤더슨 최고경영자(ceo)는 최근 파이낸셜타임스(ft)에 “해운 업황이 금융위기 때보다 더 나쁘다”고 했다. 지난해 중국 상하이에 이어 세계에서 두 번째로 화물을 많이 처리하는 싱가포르 항구를 거쳐 간 컨테이너 수는 전년 대비...
한진해운, 1조2000억 추가 자구 계획 2016-03-13 17:46:15
] 해운업황 장기 침체로 위기에 빠진 한진해운이 자산 매각과 비용 감축을 포함한 1조2000억원 규모의 추가 자구계획을 추진한다. 부채가 6조원 규모인 한진해운은 2013년 말 이후 벌크선사업부 매각 등으로 2조3530억원을 조달했으나 여전히 유동성 위기를 겪고 있다.13일 금융당국과 채권은행 등에 따르면 한진해운은...
우오현의 '세바퀴 경영'…"사업 넓혀야 안정성장" 2016-03-07 19:12:59
해운 인수를 밀어붙였다. 10~15년 장기 계약을 맺은 기업들과 안정적으로 사업을 운영한다면 해운업 시황에 크게 휘둘리지 않을 수 있다는 자신이 있었다. 외형은 다소 쪼그라들더라도 용선(배를 빌리는 것)을 최대한 적게 하기로 방침을 정한 것도 안정적 운영을 위해서였다.최근 추진 중인 spp조선 인수도 같은 맥락이다....
[글로벌 경제 리포트] "이메일로 설계도 보내 3D프린팅…'디지털 화물'이 무역구조 바꾼다" 2016-03-06 19:04:25
뜻이다.컨테이너선도 사정은 마찬가지다. 세계 최대 해운사인 머스크의 닐스 앤더슨 최고경영자(ceo)는 최근 파이낸셜타임스(ft)에 “해운 업황이 금융위기 때보다 더 나쁘다”고 했다. 지난해 중국 상하이에 이어 세계에서 두 번째로 화물을 많이 처리하는 싱가포르 항구를 거쳐 간 컨테이너 수는 전년 대비...
[한경 마켓인사이트, IB 전문가에게 묻다] "자본시장 최대 화두는 기업 구조조정…조선·해운 '딜' 많을 것" 2016-02-29 18:23:57
대표는 “조선·해운·물류는 최근 몇 년간 업황 악화를 겪은 데다 올해 들어서도 실적 개선이 쉽지 않다”며 “그동안 지속적으로 자금을 조달해왔지만 앞으로도 차환 및 신규 조달, 재무구조 개선을 위한 증자 등이 필요하다”고 말했다.조선 해운 등은 재무 안정성 악화에 대한 우려가...
[마켓인사이트] M&A 승자들, 인수기업 '가지치기' 2016-02-25 20:22:46
방안을 잇따라 추진하고 있다. 업황 불확실성이 커짐에 따라 외형 확대보다는 ‘비(非)핵심사업 가지치기’에 나섰다는 관측이다.지난달 시멘트업계 1위 업체인 쌍용양회 인수를 확정한 pef 한앤컴퍼니는 쌍용정보통신 쌍용머티리얼 등 쌍용양회 계열사 일부를 매각할 것이라는 게 투자은행(ib)업계의 전망이다....
[마켓인사이트] 한진해운, 투자자 못 찾았나…영구채 2200억 대한항공이 인수 2016-02-24 17:43:23
공시했다. 한진해운이 1년 뒤 조기상환할 수 있는 조건이 달려있고 명목만기는 30년, 발행금리는 연 9.575%다. 1년 뒤 조기상환하지 않으면 금리는 연 10.575%로 뛴다. 이듬해부터는 연 14.575%로 더 오른다.한진해운은 해운업황 부진으로 나빠진 재무구조를 개선하기 위해 영구채 발행에 나섰다. 2014년 12월 이후 두 번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