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요즘 광고시장 '앱'이 먹여 살린다 2015-08-03 18:57:49
앱, ‘야놀자’ ‘여기어때’ 등 숙박 앱, ‘페이코’ ‘페이나우’ ‘시럽페이’ 등 간편결제 앱의 광고비 증가가 두드러지고 있다. 김성호 hs애드 부장은 “광고시장이 침체에 빠졌지만 모바일 관련 서비스 광고를 유치하려는 경쟁은 뜨거워지고 있다”고...
모바일온리 시대 '생활플랫폼' 광고시장 새 블루칩으로 2015-08-03 06:45:05
39 등 소비자들의 투표까지 유도하며 호응을 얻었다. 배달의민족은 주문건수에서 상위권에 있는 지역업체들을 광고에 노출, 지역업체와 상생을 도모하는 방식으로 차별화하고 있다. 여기에 작년 9월 등장한 다음카카오[035720]의 카카오페이를 시작으로 LG유플러스[032640]의 페이나우(Paynow), SK플래닛의...
네이버 "다음카카오 '샵검색' 영향 없어" 2015-07-30 11:29:47
페이는 가맹점 수가 많지 않고 규정상 페이 등록 절차가 복잡한 점 때문에 (성과가) 기존 계획에 못 미치는 부분이 있다"며 "이런 부분을 어떻게 강화할지 대책을 마련하고 있다"고 전했다.한경닷컴 뉴스룸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7/31] 中자오상증권초청, 2015 중국주식 투자전략 강연회...
모바일 결제 서비스 '삼성페이', 독자사업 신세계에 발목잡히나 2015-07-24 21:29:14
삼성페이를 쓰지 못하게 하겠다는 입장은 아니다”며 “협의하고 있다”고 밝혔다.◆치열해지는 모바일 결제 선점 경쟁삼성페이는 스마트폰을 활용한 오프라인 결제 서비스다. ssg페이는 오프라인 결제와 간편 결제를 모두 지원한다.삼성전자와 신세계의 갈등은 하반기 국내 모바일 결제 시장 선점 경쟁이...
교통카드로 성장한 코나아이, 핀테크로 글로벌시장 접수 나섰다 2015-07-22 21:19:57
대표는 “페이라는 이름을 붙이고 각종 서비스가 나오지만 대부분 해외에서 쓸 수 없고, 카카오페이라고 하면 카카오시스템에서만 사용 가능한 인하우스 솔루션”이라고 지적했다.코나페이는 세계시장을 겨냥했기 때문에 국제규격에 맞춘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코나페이에 대해 “쉽게 말해 카드로 치면...
대한항공 "카카오페이로 항공권 결제 하세요" 2015-07-22 15:43:34
실시한다. 이 기간동안 애플리케이션에서 카카오페이로 항공권을 구매하면 국내선 7%, 국제선 5%씩 깎아준다. 홈페이지에서 카카오페이를 통해 구입할 경우에도 국내선 5%, 국제선 3%의 운임이 할인된다.이외에도 카카오페이를 통한 항공권 구매자 10명을 추첨해 국내선 항공권 10매를 증정한다. 카카오페이에 등록된...
[Smart & Mobile] 앱 누르고 비밀번호 패턴 입력 후 결제버튼 누르면 끝…단 3초, 초간편 결제 서비스 2015-07-21 07:00:08
카카오 등 정보기술(it)업체들이 잇달아 이 시장에 뛰어들었다. 모바일 결제란 신용카드 정보를 등록해둔 스마트폰을 이용해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비밀번호만으로 간단히 상품·서비스 대금을 치르는 것을 의미한다. 크게 스마트폰을 활용한 오프라인 甦┸?모바일·온라인 쇼핑몰에서 공인인증서나...
버튼만 누르면 배송까지…모바일쇼핑 '간편 전쟁' 2015-07-20 21:30:50
네이버페이 가맹점에서 별도로 회원 가입을 하거나 로그인할 필요 없이 네이버 아이디만으로 결제가 가능한 게 특징이다. 한성숙 네이버 서비스 총괄이사는 “물건을 검색해 찾고 구매하는 과정까지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도록 했다”고 강조했다.다음카카오는 간편결제 서비스 ‘카카오페이’를 모바일...
[주간 추천종목] 시내면세점 신규 사업자로 선정된 '현대산업' 등 2015-07-19 11:08:29
경우 수혜를 전망한다"며 "카 タ읔ㅃ? 카카오채널 등 신규 서비스의 안정적인 시장 안착으로 차기 수익모델 확보도 기대된다"고 설명했다.현대증권은 nhn엔터에 대해 "하반기 모바일 게임 사업 확대와 간편 결제 서비스 페이코(payco) 출시 기대감 등 중장기적 성장 모멘텀이 부각될 것"이라고...
한발 늦은 패스트팔로어 전략으로 중국판 '카톡' 만든 慢慢走…"빨리 베껴 중국화 하는게 창조" 2015-07-17 07:00:13
39조용한 리더십39 [ 나수지 기자 ] 다음카카오, 네이버, 엔씨소프트 등 한국의 대표적인 정보기술(it) 기업이 하나로 합쳐지면 어떻게 될까. 인터넷과 모바일 시장에서의 영향력이 막강할 것이다. 중국의 텐센트가 그렇다. 카카오톡의 중국판인 모바일 메신저 ‘위챗’, 사용자만 6억명에 달하는 컴퓨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