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신한지주 영국 금융誌 평가서 국내 최고 금융브랜드 2013-02-03 15:13:28
더 뱅커는 세계 1천여개 금융기관의 브랜드 가치를 평가해 1위부터 500위까지선정, 매년 2월 발표한다. 평가에는 재무 실적, 미래 실적 추정치, 시가총액, 고객서비스, 명성, 고객 충성도 등을 반영한다. 신한금융 관계자는 "지난해 57위에서 여섯 계단 뛰어올랐다. `따뜻한 금융'이최근 다우존스...
한화생명 '고객 중심 경영' 조직 개편 2013-02-03 14:46:53
한화생명[088350]이 고객 중심 경영을 위해 3일조직 개편을 단행했다. 한화생명은 마케팅실, 리스크관리실을 신설하고 마케팅실에 고객전략팀과 브랜드전략팀을 만들어 고객 중심 경영을 할 수 있도록 했다. 마케팅 전담 조직도 사업본부 규모로 확대했다. 고객전략팀은 상품개발 단계부터 보험금...
[뉴스초대석] 유상호 한국투자증권 사장 2013-02-01 17:13:49
사업연도를 회계연도 기준하기에 회사의 2013년 경영방침은 아직 확정되지 않았으나 무엇보다 고객과 직원과의 소통을 강조하고 장기적인 관점에서 고객과 직원이 함께 Win-Win할 수 있도록 원칙에 충실한 영업을 지향할 것 금융업의 기본은 고객과 시장에 대한 신뢰, ‘정도경영’을 바탕으로 고객 기반을 강화하고 다...
[BIZ Insight] 쇼핑+엔터의 결합…'라이프스타일 디자이너' 신세계 2013-01-31 15:35:02
하지만 신세계가 1위라고 생각하는 고객이 적지 않다고 회사 측은 설명한다. 다른 대형 백화점업체에 비해 점포 수는 적지만, 개별 상권에서는 경쟁 업체 점포를 매출과 인지도에서 압도하며 지역 랜드마크로 자리잡은 곳이 많기 때문이다.○내실경영·사회공헌활동 강화 신세계는 중·장기 성장동력을 확보하기 위한 투...
장재영 신세계 대표 "백화점의 경쟁자는 놀이공원…교외형 복합쇼핑몰로 승부할 것" 2013-01-31 15:30:28
놀이공원이 백화점의 경쟁자입니다. 고객의 시간과 경험을 두고 점유율 싸움을 벌이는 거죠.”▷중·장기 비전은 어떻게 설정했습니까. “백화점은 더 이상 단순한 쇼핑공간이 아닙니다. 아울렛, 홈쇼핑, 인터넷 오픈마켓 등 유통업태가 다양해지는 만큼 고객들에게 선택받으려면 남과 다른 공간으로 거듭나야 합니다. 양적...
이름 쓰인 뉴스레터에 맞춤정보…대접받는 생각들게 하라 2013-01-31 15:30:27
‘과정’이라고 제시했다.○crm의 출발은 고객 가치 극대화 “모든 crm은 고객 가치 극대화에서 시작합니다. 먼저 고객이 기업의 물건을 사는 과정을 생각해 보죠. 세상 모든 고객은 항상 두 가지를 비교합니다. 제품의 가격와 제품이 주는 가치죠. 가치가 가격보다 낮으면 사지 않고, 가치가 가격보다 높으면 편안하게...
구미단지 기업주치의센터, 금성정공서 경영혁신 킥오프 행사 개최 2013-01-31 13:38:41
아래 ‘고객성장을 선도하는 no.1 부품기업’으로 성장한다는 미션을 목표로 세웠다.이를 위해 △고객의 신뢰도 확보 △부품사업 다각화를 통한 매출 성장 가속화 △원가기준 수립 및 고부가가치 제품 수주 △초기 개발 품질 확보 △고객만족 실현을 통한 품질 한계 극복 등의 추진 전략을 세우고 자동차 부품 전문회사로...
[고객충성도 1위 브랜드·최고경영자] 불황에도 '단골' 부르는 브랜드와 리더십 2013-01-30 15:35:12
수 있기 때문이다.고객충성도가 높은 기업들의 사례를 널리 알려 다른 기업에도 지속가능한 성장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목표다. 고병우 한국경영인협회장은 “지난 20세기가 고객만족 경영시대였다면 21세기는 고객충성경영의 시대”라며 “우리 나라 기업이 세계 최고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서는 새로운 경영 패러다임이...
[BizⓝCEO] 나노스(주), 최첨단 광학기술 선도하며 코스닥상장 2013-01-30 15:33:28
소재부터 완제품까지 일괄 생산라인을 구축하고 고부가가치 광학 필터 및 첨단 기능성 소재사업 진출로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현재 삼성전자 광학필터를 50% 이상 납품하고 있으며 소니, 팬택, 림(rim), 하웨이, zte 등 국내외 메이저 기업이 주요 고객이며 올해 도시바, 미쯔미도 거래를 앞두고 있다. 현재 나노스는 네...
[BizⓝCEO] (주)씨에스티, 정보통신발전의 주역…ICT 컨설팅의 거인 2013-01-30 15:33:06
서비스 고객의 효용성 증대를 위해 씨에스티의 미래를 보장하는 세 가지 큰 사업추진 방향과 경영목표를 제시하며 가치의 전환에 기여하는 서비스(value engineering service)를 실천해 나갈 것을 다짐했다.첫째, ‘고정관념의 제거’로 정형적 업무에서 벗어나 창조적 업무유형으로 업무행태를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