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체크카드시장 실태 첫 공개…주고객은 30~40대 남성 2013-02-22 08:00:40
백화점이 아닌 온라인쇼핑몰과 홈쇼핑에 집중됐다. 소비 습관이 의류 판매장 등 오프라인 대신에 온라인 방식으로 집에서 편하게구매하려는 추세가 커졌기 때문으로 보인다. 비씨카드에서 가장 많이 발급한 체크카드인 '비씨 TOP 카드'는 전체 회원의 49. 2%가 40대다. 20대는 2.2%에 불과하다. 남성...
<국정과제> 전력·에너지, 안정성 중심으로 체제개편 2013-02-21 17:43:10
전기 소비문화를 정착 시겠다는 취지다. 현재와 비교해 적게 쓰는 가정의 요금이 다소 오르고 많이 쓰는 가정은 줄어든다. 석유·가스를 안정적으로 공급하도록 장기 도입 계약을 확대한다. 2011년 기준으로 76%인 장기계약을 2030년에는 85%까지 늘리도록 정책을 추진한다. 원유 공급처를...
<대체휴일제 추진…여가·관광 활성화되나> 2013-02-21 16:31:24
민간소비는 3조5천억원 증가해 내수 활성화와 여행산업 발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하기도 했다. 그러나 기업들은 대체휴일제 도입을 달갑지 않게 바라보는 시각도 있어 향후 논란도 예상된다. 기업체의 한 관계자는 "휴일은 생산성과 그대로 연결되는 문제"라며 "결국에는기업에 부담만 안겨주는 것...
무디스, 한국 경제성장률 전망치 3.0%로 낮춰 2013-02-21 15:11:59
내놓을 것으로 기대" 무디스는 21일 한국의 올해 경제성장률(GDP) 전망치를 3.5%에서 3.0%로 하향 조정했다. 무디스 애널리틱스의 매튜 서코스타 이코노미스트는 보고서를 통해 "한국 경제상황은 6개월 전보다 훨씬 나아졌지만 성장 속도가 실망스러울 정도로 느리다"며 이같이 전망했다. 그는 상반기...
<이승철 전경련 신임 상근부회장은> 2013-02-21 11:03:24
인맥과 경험을 토대로 대기업의 이해관계를 무난하게 대변함으로써전경련 회장단의 신임을 받아 20년만에 내부 승진으로 상근 부회장 자리에 올랐다. 그동안 대기업의 경영활동 보장 문제에만 천착해온 터라 대·중소기업이 공생하는 '경제민주화'가 화두가 된 현실에서 방향 전환을 해야 할 과제가 놓였다....
<청년 취업 질 추락…韓 성장잠재력 훼손 우려> 2013-02-21 05:57:11
따른 소비위축이 상대적으로 크게 나타날 수 있다"면서 "이 문제를 외면하면어떤 제도를 만들어도 경기 활성화는 쉽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임 팀장도 "단기 계약직으로는 장기적ㆍ안정적 소득이 창출되지 않기 때문에 정상적 소비를 할 수가 없다"면서 "아울러 결혼 적령기가 늦춰지고, 출산율이 떨어지는 등...
첫직장이 '1년이하 계약직'인 청년들…4년새 60% 증가 2013-02-21 05:57:06
현상"이라면서 "성장잠재력을 깎는 심각한 문제"라고 진단했다. 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 경제정책팀 신동엽 간사는 "고용이 불안정해져 소비가 위축되면 경기 전반에 영향을 미치게 된다"면서 "경기 활성화를 위해서라도 정규직 채용을 늘려 소비를 진작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hwangch@yna.co.kr(끝)<저 작...
권혁세 "韓경제, 1990년대 일본과 비슷하다" 2013-02-20 11:06:48
경제가 맞닥뜨린 고령화, 소비·저축률 감소, 부동산시장 둔화, 정부 재정부담 증가 등의 현상이 한국에서 그대로 나타나고 있다는 것이다. 그는 일본 증권·자산운용 업계가 저성장 시대 생존 전략으로 영업을 자산관리형 위주로 전화하고 글로벌 투자은행(IB) 능력을 강화했다고 소개했다. 또 성장 잠재력이...
[경제25시] 카드 무이자할부 이용 방법은? 2013-02-19 17:15:13
그렇지 않아도 치솟는 물가에 장보기 무서워하던 소비자들은 무이자 서비스마저 사라지자 불만을 토해냅니다. <인터뷰> 조숙자(영등포 당산동) "많이 불편하죠. 그렇게 습관을 들여왔는데, 할부가 되지 않으면 현금을 갖고 있지 않거나 할 경우 카드로 사야되는데... 현금이나 일시불이 되면 봉급생활하는 사람은...
중진공·소비생활硏 "우수 中企 제품 발굴" 2013-02-19 15:28:07
사이트의 중소기업 명품관에 제품의 항목별 품질과 가격 등을 공개해 소비자가 다른 제품과 비교할 수 있도록 하는 할 계획이다. 또한 기업의 친소비자 경영 마인드 확산을 위해 교육 과정을 개설해 올해 9차례에 걸쳐 진행할 방침이다. engine@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