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꼼수로 고객 유혹하기보단…버거킹·키엘의 '진정성 마케팅' 2013-01-24 15:30:45
결국 고객이 ‘진정한 가치’를 위해 돈을 쓰도록 하고 있다는 것을 알리자는 것이 ‘진정성 마케팅’의 핵심 메시지다. 고객이 진정성을 느끼게 하기 위해서는 버거킹이나 키엘이 그랬던 것처럼 먼저 고객가치의 핵심요소를 찾아내고, 이를 지속적으로 고객과 커뮤니케이션 해나가는 것이 중요하다. 만약 고객이 제품이나...
나이키하면 '저스트 두 잇'…핵심가치를 브랜드에 담아라 2013-01-24 15:30:39
윤 교수는 고객에게 특별한 경험을 주는 요소로 ‘4c’를 제시했다. △핵심 가치(core value) △일관성(consistency) △최고경영자(ceo) △기업문화(corporate culture) 등이다.“핵심 가치는 무엇인지, 핵심 가치를 일관적으로 유지하는 ceo의 역할은 어떤 것인지, 그리고 기업문화는 이것들을 어떻게 구현하는지 등을...
"첫 번째 아이디어에 집착하면 사업 실패" 2013-01-23 17:16:44
모델의 탄생’ 공저자로 로잔대에서 경영정보학을 가르치고 있다. 이 책에 등장하는 ‘비즈니스 모델 캔버스’ 개념은 핵심활동 가치제안 고객관계 등 비즈니스 모델 설계에 꼭 필요한 9가지 요소를 간결하게 정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그는 새로운 시도를 거듭한 인물로 빌바오 구겐하임미술관과 로스앤젤레스 월트디...
[기업과 함께] 세일·차별화 경쟁…中企, 내실경영으로 불황파고 넘는다 2013-01-23 15:35:04
비싼 고부가가치 상품이다. 현재 감열지는 천안공장에서만 생산 중인데 오산과 장항공장에도 설비를 구축, 생산규모를 세계 3위 수준으로 끌어올린다는 것. 이 사장은 “포장지 등 산업용지의 경우도 일본과 동남아 등 해외시장 수출을 더욱 늘릴 계획”이라며 “이를 위해 기존 생산설비를 증설하거나 국내외 관련 기업을...
[기업과 함께] 한솔제지, 원가·품질 혁신…글로벌 종합제지 그룹 도약 2013-01-23 15:30:54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고객과의 동반성장을 위해 2010년부터 개별 고객사를 대상으로 추진하고 있는 고객 가치창출 활동의 범위와 대상 고객도 보다 확대할 것”이라 고 강조했다.김병근 기자 bk11@hankyung.com ▶ 소유진 남편, 연대 나왔는데 17억 빚 떠안고…▶ '개콘' 김대희, 족발집 '몰빵' 한달 챙기는...
[기업과 함께] 코웨이, 웅진서 분리 새출발…'올 뉴 코웨이' 선언 2013-01-23 15:30:51
사장(사진)은 새해 첫날 이 같은 화두를 직원들에게 던졌다. 고객 만족을 위해 1989년 설립 이래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등 생활환경가전 업계를 선도해 온 저력을 올해도 유감 없이 보여주겠다는 각오의 표현이다. 홍 사장은 “올해 경영 목표는 새롭게 시작하는 마음을 담아 ‘올 뉴 코웨이(all new coway) 2013’으로...
인문학 마스터 추천 ‘특별한 인문학 강좌 베스트4’ 2013-01-23 13:30:01
통찰력, 심신을 다스리는 힐링을 원하는 고객들이 그 해답을 인문학에서 찾고자 하는 것”이라고 전했다. 이에 휴넷측 인문학 마스터는 올 한해 학문의 바다를 향해 뛰어든 항해자들이 가장 주목하고 있는 인문학 강의에 대해 다음과 같이 소개했다. 손자병법, 시대를 초월한 불패의 책략 손자병법은 춘추시대 말기...
[IGM과 함께 하는 경영노트] 5초에 한 생명씩 구하는 메드트로닉…성공 비결은 '기쁨과 감동의 공유' 2013-01-22 17:09:29
됐다. 많은 기업들이 그럴듯한 가치관을 갖고 있지만, 이 가치관이 직원들 생활에 뿌리내리긴 쉽지 않다. 메드트로닉은 어떻게 했길래 회사의 가치관을 기업 문화로 자리잡게 만들었을까.먼저 메드트로닉은 미션을 직원들의 눈에 자주 띄도록 했다. 회사 안의 벽, 포스터, 홈페이지 등 곳곳에 미션을 반복 노출시킨다. 1년...
한솔제지 이상훈 사장 "특수지 투자확대…관련기업 M&A 검토" 2013-01-17 17:08:15
고객가치 제고 활동을 비롯한 협력업체와의 ‘상생’에도 적극 나서겠다고 다짐했다. 한솔제지는 2010년부터 인쇄기술, 생산관리, 에너지 등 각 부문 전문가들이 인쇄업체 등 협력업체로 출근해 고민을 듣고 솔루션을 제공하는 ‘상생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박수진 기자 psj@hankyung.com▶ '개콘' 김대희,...
[책마을] 퍼주는 게 사회공헌? '착한 기업'은 전략이다 2013-01-17 16:52:35
분홍색 뚜껑 제품을 판매하면서 고객이 이 뚜껑을 보내주면 하나당 10센트를 기부하는 캠페인을 만들었다. 이후 달리기 대회가 열리는 가을이면 요플레의 매출이 크게 늘었고 13년간 3000만달러 이상을 기부했다.사회에 기여하는 ‘착한 기업’의 활동은 이제 기업의 생존과 성장에 필수 조건이 됐다. 공정거래, 공정노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