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미즈온 백두성 실장의 Talk, ASEAN에서 대세로 떠오른 수출 성공 스토리 2013-06-11 16:35:52
실장의 조언이다. 예를 들어 동남아시아에서는 습한 기후적 특성 때문에 피부에도 청량감을 부여하는 수분 크림으로 소비자들의 마음을 공략하고 있다. 반면 러시아와 같이 추운 기후를 가진 지역에서는 보습력 있는 제품들이 인기를 얻는다. 마지막으로 해외 진출시 국내 업체들이 가장 어려워하는 것이 바로 서류 준비...
대경산업, 대표 안마의자 '메디칼드림' 미주지역 수출 2013-06-11 14:15:05
미주지역에 수출할 계획이다. 미주 현지 해외 바이어로부터 1차 수출물량의 발주 및 선입금을 받아 미국으로는 약 16만달러 규모의 체형 맞춤형 등롤러 방식의 헬스케어로봇 안마의자 600대와 종아리 발마사지기(md-533) 300대를, 멕시코로는 요화학분석기(kmd-8888) 100대를 선적 준비 중이다. 이규대 사장은 “수출다변화...
사상 최대 해외 바이어 1500명 총집결 2013-06-07 18:37:10
중국, 미주, 유럽, 동남아시아, 아프리카 지역 등 45개국 1,500명 이상의 해외 바이어 초청을 통해 국내기업의 해외 시장진출을 적극 지원한다는 계획입니다. 단순한 방문이 아닌 ENVEX 참여 기업이 실제로 해외 비즈니스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해당 기업이 요청하는 바이어를 선정, 항공권과 숙박권을 지원하는 등의...
직장인, 올 여름휴가지 국내-강원·제주도, 해외-동남아·일본 선호 2013-05-31 09:14:40
`동남아시아` (44.0%) 지역을 가장 선호했고 이어 `일본`이 13.3%로 2위를 차지했으며, `중국`(8.9%), `호주·뉴질랜드`(8.5%) 순으로 나타나 경기침체로 인해 휴가기간 중 이동거리를 최소화하고 경제적 부담이 덜한 여행지를 선호하는 것으로 분석됐습니다. 특히, 올 여름 직장인이 예상하는 `휴가비용`은 평균 70만 9천...
서울大 아시아연구소 '인도네시아 전문가 과정' 2013-05-30 17:20:58
서울대 아시아연구소 동남아시아 지식정보센터(센터장 오명석)는 다음달 13~14일 이틀동안 인도네시아 진출을 계획 중인 기업들을 위한 ‘동남아지역 설명회 제1기 인도네시아 전문가 과정’을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 강의는 인도네시아 현지 기업 활동에 필요한 정보 및 현지 문화와 생활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CJ푸드빌, '비비고' 인도네시아 진출 2013-05-30 15:44:07
비비고가 인도네시아에 진출, 동남아시아 시장 진출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cj의 글로벌 한식브랜드 비비고(www.bibigo.co.kr)는 인도네시아의 수도 자카르타에 위치한 퍼시픽 플레이스 몰(pacific place mall) 4층에 100평 규모의 인도네시아 1호점을 오픈했다고 30일 밝혔다. 퍼시픽 플레이스 몰은 자카르타 최고...
亞 홈쇼핑 통해 농산물 판매…돔형 식물공장 투자…쑥쑥 자라는 日기업 농업수출 경쟁력 2013-05-28 16:59:22
주요 판매지역은 홍콩과 마카오를 비롯한 중국 남부 등지며, 앞으로 동남아시아까지 확대할 방침이다. 그동안 일본산 농·축·수산물은 중국 내 일부 백화점과 대형 슈퍼마켓에서 소수 부유층을 대상으로만 판매돼왔다. 마루베니는 이번 홈쇼핑 계약을 계기로 중국 중산층까지 구매 계층을 넓히겠다는 구상이다. 또 홍콩...
코리아나화장품,'제니스웰' 홍콩 1호점 오픈 2013-05-27 19:54:40
27일 발표했다. 쇼핑센터가 밀집한 타이쿠싱 지역에 있는 윙온 백화점은 20‘30대 여성과 관광객이 즐겨찾는 곳이다. 코리아나화장품은 제니스웰의 해외 진출을 기념해 이날부터 내달 2일까지 일주일 동안 제니스웰 홈페이지(www.zeniswell.com)에서 할인행사를 진행키로 했다. 베스트셀러 5종을 30%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프랜차이즈 창조경제] 더페이스샵, 자연주의 화장품 틈새 개척…해외선 '뷰티 한류' 주도 2013-05-27 15:30:47
자체의 경쟁력도 인기비결로 꼽힌다. 동남아시아 지역은 고온다습한 기후 특성으로 가벼운 제형과 간단한 사용법의 제품을 선호하고 미백 제품에 대한 수요가 높은 편이다. 색조 제품 중 베이스 메이크업의 경우 동남아 여성들은 피부색에 따라 더 다양한 컬러를 원하며 립스틱과 블러셔도 한국 여성들이 좋아하는 트렌드...
[프랜차이즈 창조경제] 롯데리아, 한국의 맛 접목…패스트푸드 넘어 '퀵서비스 레스토랑'으로 2013-05-27 15:30:37
동남아 입맛 '꽉'롯데리아는 1998년 일찌감치 동남아시아로 달려갔다. 첫 진출국은 베트남으로 15년간 145개 점포망을 구축했다. 베트남에서의 사업 노하우를 바탕으로 2011년 인도네시아에 진출했으며, 올해 4월 미얀마에 첫 발을 내디뎠다. 2008년 들어간 중국 시장에서는 14개 점포를 여는 데 그쳐 아직 갈 길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