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책마을] 리더의 으뜸 덕목은 스토리텔링 능력 2013-01-17 16:51:45
고객사로부터 신뢰를 얻고 더 많은 주문을 받아낸 직원에 대한 스토리를 전할 때 직원들은 비로소 성실이 무엇인지 알게 된다. 스토리란 단순하고 유행을 초월하며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고 전염성이 강한 특징을 지녔다. 저자는 13개국 75명의 최고경영자(ceo)와 50여명의 임원을 인터뷰해 800가지 리더십 스토리를...
장수 기업의 첫 조건은 고객과 소통·모두에 이익되는 가치 창출 2013-01-17 15:31:11
즉 고객은 청중 평가단입니다. 현장에 있는 평가단은 한편으론 굉장히 새롭고 자극적인 것을 원하면서도, 다른 한편으론 자극적인 게 반복되면 쉽게 질리기도 하죠. 유명한 가수들이 떨어진 것은 이 평가단이라는 새로운 룰에 적응하지 못했기 때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지속가능경영을 위한 공유 가치 창조 요즘...
[2013 고객감동경영대상] 고객 모실 줄 아는 기업이 불황에 더 빛난다 2013-01-16 15:31:04
전개되고 있다. 기업은 이제 제품의 가치뿐 아니라 심리적인 측면까지 고려해 고객을 감동시킬 수 있어야 생존과 발전이 가능하다고 전문가들은 입을 모은다.고객감동은 고객이 구입한 제품이나 서비스와 직접 관련 없는 부분까지 배려하는 자세에서 비롯되게 마련이다. 요즘 소비자들은 제품의 질뿐 아니라 생산 과정에까...
[2013 고객감동경영대상] KB국민카드, 경영진 '고객의 소리' 매달 경청 2013-01-16 15:31:01
때 고객 가치를 가장 우선시해왔다. 차별화한 고객만족 경영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최고의 카드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kb국민카드는 cs 개선 전략 수립 컨설팅에서 개선 과제를 발굴했다. 과제를 수행하기 위해 수행 부서를 선정,실행하도록 했다. 이를 통해 고객 불편을 유발하는 프로세스를 과감히 개선, 고객이...
[2013 고객감동경영대상] SK텔레콤, 고객불만 50% 이상 감소…최고 서비스 '우뚝' 2013-01-16 15:31:00
이동통신 기술인 롱텀에볼루션(lte) 기반의 생활가치 혁신과 같은 경험을 제공해 고객이 ‘자부심’을 느낄 수 있도록 한 경영체계다. 이로 인해 고객 불만 사항이 전년 대비 50% 이상 감소하는 등의 개선이 이뤄졌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sk텔레콤은 2002년부터 매달 한 차례 모든 임원이 모여 고객의 소리를 주제로...
[2013 고객감동경영대상] 신한생명, 고객패널단 운영…'따뜻한 보험' 실천 2013-01-16 09:06:14
신한생명(대표이사사장 권점주·사진)은 모든 경영 활동의 가치판단 기준을 고객만족(cs)에 두고 있다. 서비스 혁신과 전사적 cs 마인드 확산, 정도 영업 및 현장과 영업 중시 경영을 통해 고객 감동을 실천하고자 다양한 사업을 진행 중이다.신한생명은 먼저 고객 중심 경영 기반을 다지기 위해 다양한 소비자 보호 활동을...
[2013 고객감동경영대상] 부산도시공사, 아파트 임대료 6년간 동결…주거환경 개선도 2013-01-16 09:01:48
보조금으로 난방비를 지원한 성과를 인정받아 고객감동경영 대상을 수상했다. 부산도시공사는 임대아파트 주민들의 난방온수 배관 교체, 재도장 공사 등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43억원을 투입했다. 또 삶의 질 향상을 위해 4억3000여만원을 지원, 다대5지구에 야외문화공연장을 개장했다. 다양한 문화 사업도 펼쳤다. 꽃단지...
[2013 고객감동경영대상] 일월, 고객을 생각하는 친환경 매트 2013-01-16 09:00:19
강점이다. 고객의 새로운 필요에 대응하고자 끊임없는 연구·개발을 시행하고 있다. 일월은 지속적 품질 개선 노력으로 한국생산성본부인증원, 한국전기제품안전진흥원 등 다양한 기관에서 품질인증을 받았다.이광모 일월 회장의 경영 이념은 ‘고객만족’이다. 이 회장은 “무엇보다 고객의 행복을 최우선 핵심 가치로...
[한경포럼] 韓·日 CEO들의 신년 메시지 2013-01-15 17:08:34
이해하며 제2, 제3의 삼성을 건설하는 경영의 현지화를 이뤄야 한다”고 강조했다.그동안 추격형 전략과 신시장 개척을 강조했던 국내 기업이다. 이제 원천 기술 개발과 확보에 관심을 돌린다. 그만큼 기업 경영은 역동적이다. 모든 기업이 모든 비즈니스 영역에서 치열한 다툼을 벌이는 시대다. 자동차 업체가 it 업종에...
[CEO 인물탐구] 고재호 대우조선해양 사장, 전쟁터도 마다 않고 달려간 영업달인 2013-01-15 16:54:50
경영진은 별 기대 없이 “일단 한번 가보기는 하라”며 출장을 허락했다. 그는 면밀한 조사를 통해 앙골라가 거대 시장이 될 것이라고 확신했다. 소난골과 긴밀히 접촉하면서 계약을 따내기 시작했다. 소난골은 모두가 외면할 때 손을 내밀어 준 대우조선해양에 일감을 몰아줬다. 지금까지 22척의 선박과 해양 구조물(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