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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나기 사고]美항공안전위 "충돌 직전까지 기체 이상없어" 2013-07-08 07:59:30
비행기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었던 것으로 보여 조종사 과실에 따른 사고 가능성이 제기됐다. 미국 연방항공안전위원회(ntsb)는 7일(현지시간) 샌프란시스코 공항에서 그동안 조사 내용을 설명하는 브리핑을 열어 이같이 밝혔다. ntsb 데보라 허스먼 위원장은 2시간 분량의 조종석 녹음 기록을 분석한 결과 기장은 충돌...
아시아나 사고원인 조사 착수...조종 미숙에 무게 실려 2013-07-08 07:59:03
내용을 조사할 것으로 알려졌다. 여객기 조종사가 착륙하기 전에 기체결함 등 비상 상황을 미리 관제탑에 알렸는지, 아니면 착륙한 뒤에 알렸는지 조사할 예정이다. 만약, 착륙한 뒤에 비상 상황이 교신됐다면 기체결함 보다는 착륙 과정에 조종사 실수일 가능성이 크기 때문이다. 미국 현지에서도 비행기 꼬리 부분이 방...
관제탑! 자동 착륙 유도장치 고장난 활주로 왜 유도했나? 2013-07-08 07:58:03
항공기 조종사들에게 이 공항의 '글라이드 스코프'(glide slope)가 꺼져 있다는 통보가 전달됐다"고 말했다. 이 때문에 샌프란시스코 국제 공항 관제탑이 사고 여객기를 28l 활주로로 지시한 이유에 대해 의문이 일고 있다. 결국 두 조종사들은 수동으로 착륙을 시도해야 했고, 사고가 발생했다. 결국 아시아나항공...
美 NTSB "사고 여객기 목표속도 이하로 접근...기체 이상 징후 없어"(1보) 2013-07-08 06:49:05
7초전 조종사가 속도를 높이라고 요구했고 이어 충돌 4초전 '스틱세이버'(항공기가 기준속도 이하로 떨어지면 조종간이 진동하는 현상)가 발동했다"며 "충돌 1.5초전에는 조종사가 '고어라운드'(1차 착륙을 포기한 뒤 기수를 높여 재착륙을 시도하는 것)을 시작하라고 요구했다"고 밝혔다. 그는 비행기록장치...
"사고당시 공항 착륙유도장치 꺼져 있었다" 2013-07-08 03:28:04
접근할 당시 비행기의 접근고도가 적절한지를 조종사에게 알려주는 '글라이드 슬로프'가 작동하지 않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이번 사고를 조사하고 있는 데보라 허스먼 미 연방교통안전위원회(ntsb) 의장은 7일(한국시각) 미 cnn에 출연해 "샌프란시스코 공항의 글라이드슬로프가 작동하지 않고 있었다"고 밝혔다....
美 NTSB, 아시아나 블랙박스 회수 본격조사 2013-07-08 02:48:04
간밤에 협의를 했다"며 "수일 안으로 조종사들을 면담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블랙박스 데이터를 내려받는데는 6~8시간이 걸리는 것으로 알려져 블랙박스 자료를 1차 분석하는데는 그리 긴 시간이 걸리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사고 당시 상황을 객관적으로 재구성하는 것을 넘어 사고가 왜 일어났는지 원인을...
[아시아나 美공항서 착륙 사고] 비행 1만시간 베테랑…사고기종 경험은 43시간 2013-07-08 01:53:50
부조종사를 맡기 시작해 2005년 기장으로 승격했다. 이강국 기장은 그러나 사고 기종인 b777 비행경험은 43시간에 불과하다. 이정민 기장은 한국항공대 출신으로 1996년 2월 아시아나에 입사해 17년간 근무했으며 비행시간이 1만2387시간에 이른다. 2001년부터 기장으로 근무 중이며 사고 기종인 보잉777 비행 경험은...
침통한 아시아나항공, 3번 인명사고 모두…'7월의 악몽' 2013-07-08 01:29:43
b747 화물기가 제주 해상에 추락해 조종사 2명이 사망했다. 이번 사고까지 모두 7월에 발생해 ‘7월의 악몽’이 재현됐다는 얘기가 나온다. 아시아나항공은 실적 부진에 대형 사고까지 터지면서 악재가 겹쳤다. 사고 원인이 밝혀지지 않았지만 대형사고에 따른 영업 위축이 빚어질 경우 3분기 실적이 더욱 악화될 수...
윤영두 아시아나항공 사장 "승객·국민께 심려 끼쳐 죄송" 2013-07-08 01:28:13
중 세 명은 비행 시간이 1만시간을 초과한 조종사들이며, 한 명은 1만시간에 거의 육박한 조종 경험을 갖고 있다. 모두 운항법 및 모든 공항 사정에 따라 시뮬레이터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조종 기록은 블랙박스를 통해 규명될 것이다.” ▷기체 결함 가능성은. “기체 결함이 생기면 바로 알 수 있다. 랜딩(착륙) 전에...
<아시아나기 사고> "실적 악화에 사고까지"…주가 '설상가상' 2013-07-07 17:28:07
원인이 조종사 과실이나 항공기 정비 불량으로 밝혀지면 탑승률에 영향을 미칠 수 있어 주식시장도 사고 추이를 주목하고있다. 7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주요 증권사 7곳은 아시아나항공이 2분기 적게는 123억원에서 최대 220억원의 영업손실을 낼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증권사들의 영업손실 전망치 평균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