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013 신년사> 조기행 SK건설 사장 "수익성 위주 경영" 2013-01-02 15:56:23
Portfolio 구축 △Operational Excellency 추구 △신성장동력 확보 △강한 기업문화 구축 등을 전략방향으로 설정했습니다. 특히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통해 수주율을 끌어올리고 수익성을 향상시키는 것을 가장 큰 목표로 삼았습니다. 조 사장은 "2013년을 안정적 수익 창출의 기반을 마련하는 도약의 한 해로...
2030 미혼남녀들이 생각하는 '행복의 제1 필수조건'은…'돈' 2013-01-02 15:51:31
2030 미혼남녀 행복 보고서’를 2일 발표했다. ‘당신의 행복을 가장 크게 좌우하는 요인은 무엇입니까’라고 물었더니 응답자 중 36.8%가 ‘경제력’이라고 답했다. ‘건강’(29.5%)이 2위였고, ‘이성과의 사랑’(9.9%), ‘직업적 성공’(9.2%), ‘가족’(5.7%), ‘사회적 존경’(5.6%), ‘친구와의 우정’(3.3%) 등이...
기아차, 2012년 272만753대 판매‥7.1%↑ 2013-01-02 15:50:40
중 가장 많이 판매된 차종은 내수 1만6,380대, 해외 36만3,684대 등 총 38만64대가 판매된 프라이드가 차지했습니다. 이어 스포티지R이 37만3천여대, K3 34만9천여대, K5 34만2천여대 총 4개 차종이 30만대 이상 판매됐으며, 쏘렌토R과 모닝도 각각 24만5천여대, 23만9천여대가 판매됐습니다. 기아차는 올해에도 자동차...
"무역 1조 달러 달성에 만전"‥무역업계 새해 `기지개` 2013-01-02 15:45:33
국제무역연구원 수석연구원 "기업들이 가장 애로 요인으로 생각하고 있는게 원화환율에 대한 부분입니다. 13년 1분기에도 원화환율 하락에 따른 심리적 부담감이 큰 요인으로 작용했습니다." 휴대전화를 제외한 대부분의 품목들이 부진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선박과 자동차, 가죽제품에 대한 기업의 체감경기 악...
현대차, 2012년 440만대 판매‥8.6%↑ 2013-01-02 15:45:09
힘입어 전체 판매는 늘었습니다. 차종별로는 국내외 시장에서 가장 많이 팔린 아반떼 86만2,741대를 비롯해 엑센트 70만666대, 쏘나타 51만3,105대, 투싼 51만8,831대 등이 현대차의 글로벌 판매를 견인했습니다. 현대차는 올해도 시장환경이 어려울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신차와 주력 차종을 중심으로 내수 판매 견...
유통업계, 1분기 체감 경기 '최악'…2009년 2분기 후 최저 2013-01-02 15:44:36
전 분기 98보다 11포인트 하락한 수치다. 2009년 2분기 75를 이후 가장 낮다. 업태별로 인터넷쇼핑몰(105)만 유일하게 전 분기보다 경기가 개선될 것으로 전망됐다. 나머지 백화점(95), 슈퍼마켓(83), 편의점(81), 홈쇼핑(77), 대형마트(76) 등은 모두 부진할 것으로 예상됐다. 인터넷쇼핑몰은 2009...
이시영 ‘2014인천아시안게임’ 조직위원회 홍보대사 위촉 2013-01-02 15:36:09
star@bntnews.co.kr ▶ 새해 첫 날 김태희 비 열애설, 데이트 현장 포착 ▶ 비 탈모보행 민원 신고, 김태희 열애설 후폭풍 ▶ '그 겨울…' 조인성, 야릇한 1초 미소 '여심 홀릭' ▶ 2012년 연말시상식 가장 바빴던 연예인 '수지' ▶ 소녀시대 컴백 'i got a boy' 음원+뮤비, 1일 동시 공개...
[2013 대전망] 저금리 시대, 고수익의 바다로…항해는 시작됐다 2013-01-02 15:35:04
역마진으로 저금리 충격이 가장 클 것으로 예상되는 보험사에 대해서는 “중장기 산업이어서 (은행보다) 영향이 더 클 수 있다”고 말했다. 스트레스 테스트 결과는 공개하지 않았다. 업계에 미칠 파장을 고려한 것이다. # 긴축·영업강화·해외진출이 화두 금융당국 수장들의 말대로 올해 금융산업은 매서운 한파를 맞게...
[2013 대전망] KB국민카드, 고객정보 정밀 분석해 수익기반 확대 2013-01-02 15:31:14
겨울 스포츠 가운데 인기가 가장 높은 프로농구를 후원하며 인지도를 높였다. 고객이 자신에게 맞는 혜택을 한 장의 카드에 직접 담을 수 있는 ‘원카드’ 전략 차원에서 혜담카드를 선보여 호응을 이끌어냈다. 하지만 올해는 가맹점 수수료율 인하 등으로 지난해 같은 성과를 내기가 어려울 것이란 게 회사 측 우려다....
[2013 대전망] 카드 수수료 내려 이익 年 1조 축소 2013-01-02 15:31:06
있기 때문이다. 2003년 ‘카드사태’ 이후 가장 긴장감이 높아지고 있다는 게 관련업체들의 공통된 설명이다. 실제로 카드사들에 닥친 현실은 녹록지 않다. 가장 큰 위협은 새로운 가맹점 수수료 체계 도입이다. 개정 여신전문금융업법이 작년 말 시행돼 평균 가맹점 수수료율이 2% 이하로 떨어졌다. 게다가 통신업체 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