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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 전통주 판로 확대 나선다…나라장터 등록 2016-01-12 13:15:55
주류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0.5%(486억원, 2013년 기준)에 불과하는 등 전통주 판로 확보에 애로를 겪어 왔다.지난해까지 우체국, 농수산물유통공사 등 6개 인터넷 판매망에서 전통주 통신판매를 허용했으나, 우체국 쇼핑몰을 제외한 판매처는 상대적으로 소비자 인지도가 낮아 매출액이 많지 않은 상황이었다.조달청은...
조달청 '전통주' 판로 확대 나선다 2016-01-12 10:43:50
해마다 늘면서 전통주가 전체 주류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2013년 기준 0.5%에 불과한 실정이다. 지난해까지 우체국, 농수산물유통공사 등 6개 인터넷 판매망에서 전통주 통신판매를 허용했지만, 우체국 쇼핑몰을 제외한 판매처는 소비자 인지도가 낮아 매출액이많지 않았다. 조달청은 국세청과 협의해 지난...
기재부 "수출·생산·투자 부진…북핵 등 대내외 위험 확대" 2016-01-12 10:00:08
기재부는 "백화점과 할인점 매출에서 의류 비중이 큰데 지난해 12월 기온이 예년보다 훨씬 높아 겨울 의류 판매가 대폭 줄었다"고 이들 유통업체의 매출 감소가경기적 요인이 아니라 기온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기상청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평균기온은 3.5도로 평년보다 2도나 높았다. 이는기상관측망을 대폭...
대외硏 "상반기 이후 위안화 절하효과…韓 수출전략 다시 짜야" 2016-01-11 10:41:38
비중이 높은 반도체·컴퓨터·휴대폰부품 등 한국 기업의 대중 수출 증가라는 긍정적 효과가 기대된다"며 "반면,세계시장에서 중국과 경쟁하는 품목은 가격 경쟁력 약화로 한국 수출이 감소할 수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한·중 수출경합도가 평균 수준 이상인 휴대전화, 가전, 기계류는 기술 개발과 품질 향상을...
짜왕·진짬뽕·허니버터칩 `대박` 비결은 꾸준한 R&D 2016-01-11 06:36:21
비중은 미미한 수준이다.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에 따르면 2013년 기준 국내 식품업체들의 연구개발비는 매출액의 0.69%에 불과했다. 이는 전체 제조업 평균인 3.09%보다 훨씬 낮은 수준이다. 같은 조사에서 R&D 조직을 보유한 식품기업의 매출은 3년간 30% 증가해 전체 식품제조업 매출 증가율...
지난해 유류세 21조 7200억원…저유가, 정부 배만 불려 2016-01-08 18:23:00
많은 비중이 세금(60.57%)이며 국제 휘발유가격은 주유소 판매가격의 평균 31.30%를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즉, 세금이 국제휘발유 가격 대비 약 2배에 이르는 것이다. 이어 정유사의 유통비용 및 마진은 주유소 휘발유 판매 가격의 평균 1.85%를 나타냈고 주유소의 유통비용과 마진은 주유소 휘발유 판매가격의 평균...
작년 채권금리 1.568% `역대 최저`…기준금리 인하 여파 2016-01-08 13:44:28
늘었으나, 이를 제외한 특수채 발행은 공공무분의 재정건정서 강화기조에 전년보다 감소했습니다. 장내외를 합산한 전체 채권 거래량은 1년간 445조 7천억 원, 6.8% 증가한 6,993조 5천억 원에 달했습니다. 장외채권거래와 장내채권거래 비중은 각각 74.8%와 25.2%로 장외 거래 비중이 높았으며, 유통된 채권의 66.8%가...
자산 10억원 이상 한국 부자들 `고배당주` 선호…수혜주는? 2016-01-08 06:28:35
집계됐다. 예금 비중이 29%로 가장 높았고 주식(23%), 펀드(18%), 보험·연금(18%), 기타(12%) 순이었다. 조사 대상 부자 가운데 27%는 자산을 부모로부터 물려받았고 나머지 73%는 스스로 자산을 축적한 자수성가형인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 부자들의 75%는 앞으로 금융자산 투자비중을 늘릴 계획인 것으로 조사됐다....
배당 받아 여행가는 한국 부자들…한전·하나투어·신세계에 주목 2016-01-07 17:44:08
자산 가운데 금융자산이 차지하는 비중은 평균 40%로 집계됐다. 예금 비중이 29%로 가장 높았고 주식(23%) 펀드(18%) 보험·연금(18%) 기타(12%) 순이었다. 조사 대상 부자 가운데 27%는 자산을 부모로부터 물려받았고 나머지 73%는 스스로 자산을 축적한 자수성가형인 것으로 나타났다.한국 부자들의 75%는 앞으로...
`용산으로, 여의도로` 화장품 기업들의 설레는 새 터전 입성 2016-01-05 06:44:16
일단 화장품 `빅2` 기업에서부터 가장 큰 매출 비중을 차지하는 유통 채널이 면세점이다. 아모레퍼시픽의 경우 지난해 면세점을 통한 매출이 전체의 20.6%에 달했다. 해외법인(24.4%)을 제외하곤 필적할 경로가 없었다. 백화점(8.8%)은 물론 오랜 기간 회사의 토대를 이뤄왔던 방문판매(인적판매 16.0%)까지 훌쩍 앞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