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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광 원전 5·6호기 재가동… 3호기는 언제쯤? 2013-01-03 15:27:28
재검토에 들어갔다. 영광 주민들과 환경단체 등은 전반적 안전 점검과 안내관 전량 교체를 요구하고 있다.안내관을 전량 교체할 경우 가동까지 2~3년이 걸릴 것으로 예상된다. 전력수급을 우려하는 한수원 측은 난관에 부닥쳤다. 원전 당국은 주민들과 협의를 통해 대안을 찾겠다는 입장이지만 합의가 쉽지 않을 것으로...
"금융권 위기의식 갖고 사회적 책임 다해야" 2013-01-03 14:20:06
이룬 성과가 허사가 될 수 있다"며"금융산업의 건전성이 우리 경제 시스템을 지키는 최후의 보루라는 점을 인식하고적극적이고 선제적인 노력을 계속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양적 성장만 지원하는 금융은 더는 유효하지 않다"며 "중소기업과 서민의어려움을 해결하고 소비자 보호도 한층 강화해 우리 사회가...
[마켓인사이트] ‘증권 철강 조선 저축銀’ 위험하다 2013-01-03 13:09:09
나이스신용평가는 산업 환경의 위험요인과 변화를 고려했을 때 증권 철강 조선 저축은행의 올해 산업위험 전망이 부정적이라고 분석했다. 지난해에 비해 산업위험 강도도 세졌다고 설명했다.증권업은 업종 내 경쟁이 심화될 것으로 전망됐다. 유럽 재정위기의 장기화와 국내 경기침체로 금융투자 환경의 불확실성이 커졌다....
대명리조트(콘도) 새해맞이 '보증금 100% 환불제' 특별회원권 인기 2013-01-03 12:51:05
환경 속에서 골프와 휴식을 즐기고 천혜의 자연환경과 리조트시설들이 어우러져 최고의 휴식과 라운딩을 즐길 수 있다. 특히 법인회원을 위한 세미나실, 연회장, 각종 부대시설이 완벽하게 갖춰져 있어 비즈니스에도 활용도가 높다. ㈜대명레저산업의 장점은 편리한 예약시스템과 철저한 회원관리이다. 맞춤형 예약...
[현장에서] 현대차, 5개 차종 가격 내린 까닭 2013-01-03 11:34:01
환경이 어려워 올해 사업계획을 다소 보수적으로 잡았다. 정 회장은 신년사에서 “품질을 통한 브랜드 혁신을 추진하자” 면서 “고객에게 만족과 감동을 제공해 브랜드에 대한 자부심을 느낄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임직원들에게 당부했다.특히 최근 원화가치 급등에 해외 시장의 수익성이 떨어질 것으로 우려돼...
조선업계 "위기극복 총력..전략적 목표설정" 2013-01-03 11:32:39
플랜트 발주만 살아 있는 환경에 따라 국내 조선업체들은 올해에도 이 부문 수주에 집중할 계획이다. 또 친환경선박, 풍력발전 등 신사업 개척에도 더욱 적극적으로 나서기로 했다. 삼성중공업은 올해 수주 목표 130억 달러 가운데 해양 부문에서만 100억달러 이상을 목표로 하고 있다. 박대영 사장은 2일...
[경제의 창W] 재계 "2013년 위기 극복 새 도전" 2013-01-02 18:27:35
환경이 어려울 것으로 전망하고 있는 재계. 현대차와 SK그룹은 시무식을 통해 품질과 경영 혁신을 화두로 내세우며 위기 극복을 다짐했습니다. 한국경제TV 박현각입니다. <앵커> 기업들 모두 지난해의 난관을 극복하고 뜻한 바를 이루겠다는 다짐들을 한 것으로 보입니다. 올해도 글로벌 경영환경이 지난해에...
[경제의 창 W] 2013 건설산업 `긴축·해외` 2013-01-02 18:10:03
들어보시겠습니다. <인터뷰> 두성규 건설산업연구원 연구실장 "무엇보다도 일반 건설분야에서는 최저가낙찰제 등이 해소됨으로 인해서 건설업계가 실질적으로 제값을 받을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될 필요가 있다고 보여지고 건설업계는 현재 유동성 부분에 있어서 굉장히 어려움을 많이 겪고 있습니다. 그런 부분에 대...
행복주택 문제점과 숙제…지하철 소음·진동 해결해야 2013-01-02 16:59:48
건설산업전략연구소장은 “해외 철도부지 활용 사례를 참고해 주거환경 문제 등을 해결한다면 집값이 저렴하면서 교통여건이 양호한 신종 임대주택이 등장할 수도 있다”고 말했다.김보형 기자 kph21c@hankyung.com▶ 이봉원, 박미선 몰래 사채썼다 빚이 7억 '충격'▶ 완벽 미모女 "남편이 시도 때도 없이…"▶...
김용환 수출입은행장 "비바람 몰아쳐도 수출中企 쓰러지지 않게 부축" 2013-01-02 16:53:14
기업들의 자금난이 심각합니다. 조선·해운 산업은 주력 수출산업이고 건설 역시 전·후방 파급효과가 큰 업종인데 최근 수년간 수주 감소 등으로 어려움에 처해 있습니다. ▷김 행장=우선 조선사를 대상으로 3조5000억원의 선박 제작자금을, 운임 하락으로 자금난에 처한 중소 해운사에 대해서는 5000억원 수준의 유동성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