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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소 증권사 'NCR 비상'…잇단 면허 반납·철수 2016-05-06 18:50:57
ncr 산출 결과를 발표한다. 금감원은 이 결과를 기준으로 이르면 다음달께 적정 기준에 미달한 증권사에 대해 시정조치를 내릴 예정이다. 증권사들은 ncr이 100% 미만이면 경영개선 권고, 50% 미만이면 경영개선 요구, 0% 미만이면 경영개선 명령을 받는다.ncr은 증권사의 자본 건전성을 측정하는 지표로 은행으로 치면...
법원 찾는 외국인 느는데…시설은 여전히 '내국인 전용' 2016-05-06 18:00:25
형사재판 통역인으로 일하는 1736명(지난해 말 기준)이 모두 재판에 맞는 통역을 하기엔 현실적 제약이 따른다는 게 법원의 설명이다.이와 대조적으로 ‘외국인 친화’ 법원도 있다. 수원지방법원 안산지원에서는 민원인 안내부터 전화를 통한 제3자 통역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법정에서도 형사재판 경험이...
"저축은행 양극화…대부업계열 선전·소형업체 부실 우려" 2016-05-06 07:03:08
말 기준 자산 1조원 이상인 대형 저축은행 12곳의 연간 순이자이윤은 7.97%를 기록했다. 반면 자산 5천억원 미만인 소형 저축은행은 평균 4.46%로, 수익성이 훨씬 뒤떨어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여기에 대형 저축은행의 순이자이윤은 전년 같은 기간보다 1.2%포인트 상승했지만, 소형 저축은행의 순이자이윤은...
"공공기관 청소·경비직 생활고 개선" vs "민간 확산땐 최저임금 무력화" 2016-05-05 18:13:06
민간 분야에도 생활임금이 도입되면 임금이 가파르게 올라 법정 최저임금제가 사실상 무력화될 수 있다는 우려도 나온다. ○광주 광산구, 생활임금 34% ↑전국 47개 지자체가 시행 중인 생활임금 평균은 올해 기준으로 시간당 7076원이다. 올해 법정 최저임금(시간당 6030원)보다 17.3% 높다. 월 기준으로 환산하면...
채권단, 한진해운 자율협약 개시 결정(종합2보) 2016-05-04 21:25:29
수준 구조조정인 법정관리로 진행해야 하는 것을 자율협약을 통해 진행해야 하기 때문이다. 지난해 말 기준으로 한진해운의 총 차입금은 5조6천억원으로, 이 가운데 금융권차입금은 7천억원 수준에 불과하다. 협약채권액 비중이 낮으면 통상 워크아웃이나 자율협약 대신 법정관리를 받게된다. 그러나...
한진해운 자율협약 개시 결정..채권단, 3개월간 원리금-이자 회수 유예 2016-05-04 20:14:00
말 기준으로 한진해운의 총 차입금은 5조6000억 원으로, 이 가운데 금융권 차입금은 7000억 원 수준에 불과하다. 협약채권액 비중이 낮으면 통상 워크아웃이나 자율협약 대신 법정관리를 받게 된다. 하지만 법정관리를 신청하면 글로벌 해운동맹에서 퇴출될 수 있기 때문에 채권단은 조건부 자율협약을 통해 복잡한 구조의...
채권단, 한진해운 자율협약 개시 결정(종합) 2016-05-04 19:00:23
수준 구조조정인 법정관리로 진행해야 하는 것을 자율협약을 통해 진행해야 하기 때문이다. 지난해 말 기준으로 한진해운의 총 차입금은 5조6천억원으로, 이 가운데 금융권차입금은 7천억원 수준에 불과하다. 협약채권액 비중이 낮으면 통상 워크아웃이나 자율협약 대신 법정관리를 받게된다. 그러나...
조선·해운 불황이 영·호남 은행 실적 갈랐다 2016-05-04 17:16:24
실적을 기록했다.4일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dgb금융은 1분기(연결 기준) 당기순이익이 1049억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3.8% 감소했다. 같은 날 bnk금융은 1분기 순이익이 1590억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3.2% 늘었다고 발표했다.bnk 금융에선 bnk캐피탈이 전년 동기보다 36.8% 늘어난 156억원의 순이익을 기록하는 등 비(非)은행...
한진해운 "시간이 문제…용선료 협상 착수" 2016-05-04 16:56:36
보도합니다. <기자> 최악의 상황인 법정관리를 피하기 위해 한진해운에게 주어진 시간은 약 한 달 반 정도. 다음달 27일 1,900억원 규모 회사채 만기를 앞두고 있는 만큼, 채권단의 요구사항인 용선료 인하와 사채권자 채무재조정 등의 협상을 그 이전에 마무리해야 합니다. 한진해운은 연간 1조원 규모의 용선료를...
한진해운 "시간이 문제…용선료 협상 착수" 2016-05-04 15:42:04
보도합니다. <기자> 최악의 상황인 법정관리를 피하기 위해 한진해운에게 주어진 시간은 약 한 달 반 정도. 다음달 27일 1,900억원 규모 회사채 만기를 앞두고 있는 만큼, 채권단의 요구사항인 용선료 인하와 사채권자 채무재조정 등의 협상을 그 이전에 마무리해야 합니다. 한진해운은 연간 1조원 규모의 용선료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