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채권단, 한진해운 자율협약 개시 결정 2016-05-04 15:31:37
수준 구조조정인 법정관리로 진행해야 하는 것을 자율협약을 통해 진행해야 하기 때문이다. 지난해 말 기준으로 한진해운의 총 차입금은 5조6천억원으로, 이 가운데 금융권차입금은 7천억원 수준에 불과하다. 협약채권액 비중이 낮으면 통상 워크아웃이나 자율협약 대신 법정관리를 받게된다. 그러나...
"은행권, 5개 조선·해운사 추가 충당금 최대 8조원"(종합) 2016-05-03 21:49:53
3일 "특수은행과 시중은행은 5개 부실기업 여신에 대해 작년 말 기준 대부분 '정상'으로 분류했다"며 "이들 대출을 현실에 맞게 '고정 이하'나 '회수의문'으로 분류하면 은행의 추가 충당금 규모는 3조∼7조9천억원에 이를 것으로 추정된다"고 밝혔다. 올해 한진중공업, 현대상선, 한진해운 등...
국책은행 자본확충 최대 10조…한국은행은 현금, 정부는 현물출자 2016-05-03 17:55:40
조선사의 법정관리 가능성, 지속적인 선박 수주 악화에 따른 삼성중공업·현대중공업 등 손실 확대 가능성까지 시나리오에 넣은 것으로 전해졌다. 국책은행이 조선사에 제공한 수조원대의 선수금환급보증(rg)도 부실여신 범주에 넣어 살펴보기로 했다.자본확충 규모는 10여가지 시나리오별로 최소 2조원에서 최대...
"은행권, 조선·해운 5개사 부실 대출 분류 시 추가 충당금 최대 8조" 2016-05-03 09:16:04
작년 말 기준 대부분 '정상'으로 분류했다"며 "이들 대출을 현실에 맞게 '고정 이하'나 '회수의문'으로 분류하면 은행의 추가 충당금 규모는 3조∼7조9000억원에 이를 것으로 추정된다"고 밝혔다.올해 한진중공업, 현대상선, 한진해운 등 3개사는 자율협약(채권단 공동관리)을,...
"은행권, 5개 조선·해운사 추가 충당금 최대 8조원" 2016-05-03 09:02:43
3일 "특수은행과 시중은행은 5개 부실기업 여신에 대해 작년 말 기준 대부분 '정상'으로 분류했다"며 "이들 대출을 현실에 맞게 '고정 이하'나 '회수의문'으로 분류하면 은행의 추가 충당금 규모는 3조∼7조9천억원에 이를 것으로 추정된다"고 밝혔다. 올해 한진중공업, 현대상선, 한진해운 등...
[청주 사천 푸르지오③구성] 5900㎡ 중앙 공원에 연못·정원·놀이터 도입 2016-05-03 07:36:00
의무 면적의 법정 기준(15% 이상)의 2배에 달하는 규모다. 단지 한가운데 도입되는 5950㎡규모의 열린 공간이 눈에 띈다. 이곳에는 연못과 석가산 조경으로 꾸민 아쿠아가든과 다양한 초목을 식재한 로맨스 가든, 친환경적 휴식 공간으로 꾸며지는 힐링 포리스트, 자유롭게 뛰어 놀 수 있는 잔디마당 등이 마련될 예정이다....
'수주 절벽' 중소형 조선사…채권단 구조조정도 고삐 2016-05-03 06:05:52
수단인 수주가 뚝 끊겼다는 점이다. 한때 수주 잔량 기준으로 세계 4위까지 올랐던 STX조선은 지난해 12월 이후 신규 수주를 받지 못하고 있다. 현재 수주 잔량을 모두 인도하고 나면 내년 3분기 이후에는 건조할 배가 없어작업장(야드)이 텅텅 비는 상황에 처한다. STX조선은 사실상 올 상반기까지는...
선장 출신 해상법 전문가 김인현 고려대 법학대학원 교수 "해운사 구조조정과 해운업 살리기는 다른 차원 문제" 2016-05-02 18:13:52
산코라인에 손해배상 소송을 걸었고, 선장 자격으로 호주 법정에 서며 해상법의 중요성을 체감한 것이다. “사람들은 흔히 선장이라 하면 ‘마도로스’ 이미지만 떠올리는데 큰 오해입니다. 마도로스는 원래 갑판 선원을 뜻하는 말이니까요. 선장은 스스로 배를 모는 게 아니라, 배 전체를 총괄하고 통제하...
경남기업 매각 본격화…27일까지 인수의향서 접수 2016-05-02 14:08:08
법정관리중인 경남기업이 본격적인 매각 절차에들어간다. 경남기업은 지난달 29일 인수합병(M&A) 공고를 내 본격적인 매각 절차에 들어간다고 2일 밝혔다. 경남기업은 지난 3월20일 법원의 허가를 거쳐 삼일회계법인을 인수합병을 위한매각주간사로 선정한 바 있다. 매각 방법은 제3자 배정방식의...
‘짐싼’ 중소벤처기업 … 문정지구 지식산업센터에 ‘짐푼다’ 왜? 2016-05-02 09:44:34
중 법정대비 72%를 2.5m*5.1m의 확장형으로 계획하고 일반차량과 조업차량의 진출입을 구분하며 지하주차램프 폭을 7.2m로 확보했다. 냉난방겸용인 fcu(팬코일 유니트)를 무상으로 지원하고 엘리베이터는 17~20인승 10대, 2.5톤 인화물 겸용 1대 등 총 11대를 가동해 원활한 수직동선을 확보할 수 있으며 이용객 대기시간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