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중류(中流)의 습격, 양꼬치부터 세그웨이·드론…중국산에 푹 빠진 20대 2016-10-21 18:02:35
소리 없이 스며들고 있다.중류는 젊은 층이 즐겨 찾는 대학가 상권도 바꿔놨다. 연세대 주변의 신촌 먹자골목엔 양꼬치와 훠궈(중국식 샤부샤부), 마라탕 등을 파는 식당이 즐비하다. 신촌 먹자골목의 y부동산 관계자는 “10년 전까지만 해도 이 지역 양꼬치집은 한 곳뿐이었다”며 “최근 2~3년 새 20여개...
"영화·드라마 흥행하니, 촬영지 아파트값도 오르네" 2016-10-21 11:09:30
주변 상권 발달, 기반시설 개선 작업으로 투자 수요 몰려 [이소은 기자] 영화·드라마 촬영지가 관광명소로 자리잡으면서 지역 부동산 시장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 주말, 휴가철마다 몰리는 관광객 덕에 주변 상권이 발달하고 기반 시설이 개선되면서 이 지역을 중심으로 투자처를 찾는 사람이 늘고 있기 때문이다....
울산 중심의 원스톱라이프 누리는 ‘우정동 코아루 웰메이드’ 분양 중 2016-10-21 10:35:36
‘명동’으로 알려진 성남동과 인접해 성남동 상권을 가까이에서 이용할 수 있다. 메가박스, 롯데시네마 등의 극장과 젊음의 거리 등의 생활편의시설이 가깝고, 이마트, 홈플러스도 근거리에 위치해 쇼핑하기에 편리하다. 여기에 (주)신세계가 우정혁신도시 내 2020년까지 조성할 계획인 ‘라이프스타일 센터’와도 약...
`싼커`가 뭐길래 현대ㆍ신세계 경쟁 치열 2016-10-14 08:46:40
사활을 거는 또 다른 이유는 그동안 명동과 광화문, 연남동 등 강북 지역 위주이던 중국인 여행객의 서울관광 패턴이 강남지역으로 빠르게 확산하고 있기 때문이다. 싼커로 일컬어지는 중국인 개별관광객은 가이드의 안내에 따라 명동 일대의 쇼핑센터나 광화문 일대 고궁 등을 휘젓고 다니던 기존의 단체관광객들과 달리...
명동 상권에 새로운 바람이 분다! 스타일난다 플래그쉽 3호점 오픈 2016-10-10 14:42:06
글로벌 브랜드 스타일난다가 명동에 플래그쉽 3호점을 오픈하면서 하락세를 보였던 상권에 새 바람을 불어넣을 예정이다. ▶홍대와 가로수길에 이은 플래그쉽 스토어 명동 3호점 타 브랜드와 차별할 수 있도록 각 매장마다 컨셉이 다른 스타일난다는 화이트와 블랙으로 구성된 홍대 1호점, 영화관을 모티브로 한 시네마...
사회적 자본 쌓아가는 `성숙한 협치`, 소통과 신뢰가 먼저 2016-10-06 13:45:04
`명동 만화의 거리` 조성 사업을 주관한 SBA는 적극적인 협치를 위해 지역주민, 골목상인, 창작가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가 모인 추진협의체를 구성했다. SBA 직원들이 직접 발로 뛰며 골목상인을 설득하고 각계 전문가, 창작가, 중소기업을 만나 공감대를 형성했다. 주민반상회와 주민설명회도 상시적으로 개최하여 간판...
서울시, 창덕궁 일대 4개 거리 역사·문화 살려 새단장 2016-09-26 19:03:38
위주 도심상권으로 육성하겠다는 계획이다. 2018년까지 200억원을 투입한다.서울시는 돈화문로(조선시대), 삼일대로(구한말~일제강점기), 익선·낙원동(근·현대), 서순라길(현대) 4개 지역을 제각각 담고 있는 역사적 배경에 따라 테마 거리로 조성할 방침이다. 창덕궁의 정문인 돈화문에서 종로3가역을 거쳐...
[빅데이터로 본 서울 상권] '연트럴파크'서 데이트하는 20대…압구정에 쇼핑 가는 30대 2016-09-23 18:46:50
등 대학교가 근처에 있다는 점도 이들 상권에 20대가 많은 이유로 꼽힌다.종로·명동은 회식 메카30대는 압구정동과 가로수길, 샤로수길 상권을 선호했다. 특히 압구정 상권의 유동인구 중 30대 비율은 40.63%로 전체 조사 지역의 30대 평균치(38.14%)를 웃돌았다. 세 곳 모두 20대가 즐겨 찾는 홍대, 연남동처럼...
[빅데이터로 본 서울 상권] 대학 개강파티 몰린 이달 1~2일, 유동인구 최다 2016-09-23 18:43:33
즐길거리 중심의 상권이기 때문에 날짜별 유동인구 변화폭이 크다는 게 sk플래닛의 설명이다. 이에 비해 출퇴근 인파가 몰리는 종로와 명동, 대학이 많은 대학로와 신촌엔 직장인과 학생이라는 고정층이 있어 변화폭이 작았다.1~21일 데이터 중 유동인구가 가장 많은 날은 1일과 2일이었다. 1일엔 152만7204명이, 2일엔...
[빅데이터로 본 서울 상권] 쉑쉑버거·카카오샵 "사람 몰리는 강남에 출점" 2016-09-23 18:42:44
서기도 했다.매일 28만4078명이 방문하는 명동 상권엔 화장품숍이 소비자를 모으는 역할을 하고 있다. 명동 유네스코길에 있는 헬스&뷰티스토어 올리브영 플래그십스토어가 대표적이다. 2월 매장 개편 후 매일 3000여명의 소비자가 방문하고 있다. 일반 올리브영에서 파는 화장품뿐 아니라 이어폰과 디퓨저 등 다양한 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