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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회 금융소비자보호대상] 교보생명, 설계사가 고객 정기적 방문…'놓친 보험금' 320억원 찾아줘 2015-10-21 18:00:30
보호를 중시하는 교보생명의 노력은 민원 감소로 이어지고 있다. 지난 5월 금융감독원이 발표한 ‘2014년 민원발생평가’에서 교보생명은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최우수 등급인 1등급을 받았다.■ 금융소비자보호대상은 소비자에게 불리한 관행·제도 개선 등 평가한국경제신문사가 금융소비자 보호와 권익...
[제4회 금융소비자보호대상] 미래에셋생명, '민원맨·사고제로' 신설…소비자보호제도 강화 2015-10-21 18:00:17
두고 있다. ‘사고제로’ ‘민원맨’ 등과 같은 제도를 도입한 것도 소비자 보호를 최우선 가치로 여기는 경영철학을 실현하기 위해서다.미래에셋생명은 이 같은 노력을 평가받아 금융소비자보호대상 생명보험부문에서 2년 연속 최우수상을 받았다. 이는 고객 서비스 향상으로 질적인 측면에서 1등 회...
[2015 한국의 경영대상] 신한생명, 보험금 지급능력 8년 연속 'AAA' 2015-10-20 07:04:14
계열 한국신용평가의 보험금 지급능력평가에서 8년 연속 최고등급인 ‘aaa’를 획득했다. 금융감독원 민원발생평가에서 최고등급(1등급)을 달성해 내실 있는 성장과 소비자 보호를 균형있게 이뤄가고 있다.신한생명은 올해 초 ‘보험 본연의 가치를 극대화하는 생보업계 스탠더드’라는 새로운 비전을...
[저성장 파고를 넘어 도약하는 금융사] 신한생명, '일품(一品)신한' 선포…보장성보험 판매 34% 증가 2015-10-06 07:00:08
등을 운영하고 있다.한편 신한생명은 지난 6월 한국신용평가로부터 보험금 지급능력평가에서 2008년 이후 8년 연속 보험업계 최고 등급인 ‘aaa’를 획득했다. 회사에 대한 고객 신뢰를 나타내는 금융감독원 금융회사 민원발생 평가에서도 최고등급인 1등급을 달성했다. 신한생명 관계자는 “현장 중심...
ETF, 괴리율 장중평가로 LP 자격박탈 2015-10-04 14:52:39
이상 벌어지는 등으로 민원이 제기되기도 했습니다. 이에 따라 금융감독원에서 지난달 해외 ETF 괴리율에 대한 조사에 들어가기도 했습니다. ETF는 괴리율이 국내 3%, 해외 6% 이상 벗어나면 안되며, 분기별로 20일 이상 위반하면 시장에서 퇴출됩니다. 업계 관계자는 "LP 자격이 박탈되면 증권사별 손해는 얼마인지는...
금융당국, 불합리한 금융약관 일괄 개정...변액보험 표준약관 등 제정 2015-09-30 12:00:00
또 그동안 금융거래 기준이 없이 민원이 많이 발생했던 분야를 중심으로 표준약관 제정을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금융감독원은 ‘국민체감 20대 금융관행 개혁’의 일환으로 금융회사에게 일방적으로 유리하고 금융소비자에게는 불리한 불합리한 내용의 금융약관을 찾아내 대대적으로 손질하기로 했다고 30일 밝혔습니다....
드론 불법비행, 과태료 올리고 벌점제 도입 '추진' 2015-09-08 15:39:29
드론 안전관리를 강화하고 사고 발생시 신속하게 소유자를 파악하는 등 대처한다는 방침이다.신고 대상이 늘면서 민원처리에 불편이 없도록 인터넷 등록시스템도 개발한다.국토부는 드론사업 성장을 위해 위험도가 현저히 낮은 취미용 드론에 대해서는 규제 완화 방안을 검토 중이다.예컨대 미국에서는 2㎏ 이하 드론의...
채소종자 점유율 27% 국내 1위…중국 자회사 두자릿수 성장 기대 2015-08-28 07:00:42
영업실적 턴어라운드가 기대된다. 올 9월 결산 영업실적은 매출이 4.7% 증가한 935억원, 영업이익이 35% 감소한 99억원으로 추정한다. 올해에는 제주도 청수무 민원으로 1회성 손실이 발생해 이익이 크게 감소했지만 2016년에는 영업이 정상화되면서 택袖?11.1% 증가한 1039억원, 영업이익이 83.4% 늘어난 182억원이...
인허가 '복지부동' 지방공무원 손본다 2015-08-10 19:17:44
한 것이다.해당 부서의 신청이 없더라도 민원이 발생하거나 규제 개혁의 필요성이 인정되면 일상감사에 나설 수 있다. 관련 법령에 대한 공무원의 유권해석도 감사 대상이다.감사관실은 특별한 이유가 없는 한 1주일 내 인허가 판단 여부에 대한 의견을 통보해야 한다. 지금까지는 인허가 관련 행정절차가 대부분 진행된 뒤...
금융권, 욕설·성희롱 '악성 고객'에 강경 대응한다 2015-08-09 06:07:17
고발조치하는 정책을 도입해 악성 민원인을 줄이는성과를 낸 바 있다. 새정치민주연합 김기식 의원 등 22인은 금융회사 직원이 고객의 폭언이나 성희롱, 폭행 등 행위를 당했을 때 금융회사가 형사고발 또는 손해배상 소송 등 필요한조치를 취해야 한다는 내용을 담은 각 금융업법 개정안을 국회에 제출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