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경상북도-KT, 디지털플랫폼 혁신 협력 2021-06-16 08:20:56
위해 AI보이스봇 백신접종 콜센터와 소상공인 상권정보 서비스를 하반기부터 시범 도입·운영한다. AI보이스봇 백신접종는 AI상담사가 백신접종 대상자에게 사전 안내 및 상담을 진행해 일선공무원의 업무를 경감시키고 신속한 대응을 가능케 한다. 소상공인 상권정보 서비스는 (예비)창업자들에게 주변 상권의 유동인구,...
분양협회, 4차산업혁명 시대 급변하는 분양 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디지털정책분과위 출범 2021-06-15 15:06:27
AI(인공지능) 빅데이터, 상담챗봇, 사이버 모델하우스 등 디지털마케팅에 대한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며 “디지털 분과위 활동을 통해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환경에 대응하고 디지털마케팅 기술을 활용해 회원사 간 비즈니스 융합을 통한 공동의 이익을 추구할 것"이라고 말했다. 권재현 올림플래닛 대표는 “부동산...
윤호영 카카오뱅크 대표이사 "카톡·구글 계정이 신분증…슈퍼앱, 금융전쟁 승자될 것" 2021-06-10 17:47:35
상담의 50% 이상을 챗봇(상담로봇)이 담당한다”며 “상담사와 얘기할 때보다 민감한 내용을 물어볼 수 있어 만족도가 높다”고 덧붙였다. 온라인 소통을 편하게 생각하는 젊은 세대엔 더더욱 효율적인 접근이라는 설명이다. 윤 대표는 “‘립프로깅(leapfrogging)’이 빈번히 일어나는 것도 디지털 금융의 특징”이라고...
에브리봇·센텍코리아 등 상하이 전시회 참가 2021-06-10 17:17:46
따르면 한국관에 참여한 중소기업은 에브리봇(물걸레 로봇청소기), 센텍코리아(음주·케톤 측정기), 월딘(스마트 요리기기), 제이컴정보통신(보호필름) 등 20개사다. 중기중앙회는 제품 전시와 중국어 음성·자막 영상홍보뿐만 아니라 무역경험이 있는 홍보전문인력(MD)을 사전 선발·교육해 배치했다. 이를 통해 3000명의...
"상담부터 계약까지 AI로"…한화손보, '인슈어런스 로보텔러' 도입 2021-06-10 15:24:50
△상담사 관리 아래 로보텔러가 상품 설명·녹취를 수행하는 스크립트 자동화 △가입설계 및 청약을 진행하는 계약 자동화 △로보텔러가 고객이 ARS(자동응답시스템) 이용 시 고객의 음성을 인식해 원하는 메뉴로 이동하는 ARS 고도화 등이다. 서비스는 내년 6월까지 단계적으로 오픈할 예정이다. 소비자 권익을 보장하기...
스타트업계 백신 휴가 도입... ‘채널코퍼레이션’ 전 임직원 대상 백신 휴가 지원 2021-06-10 11:22:52
대상으로 챗봇을 통한 ‘채팅 상담’, 업무용 협업메신저 ‘팀메신저’ , 지속적으로 고객을 유입할 수 있는 ‘CRM 마케팅’ 이 하나로 결합된 올인원 비즈 메신저 솔루션을 합리적인 비용으로 제공, 기업 및 브랜드의 자체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jinho2323@hankyung.com
엠비아이솔루션, 챗봇 시나리오 분석 서비스 출시 2021-06-10 09:00:01
봇 시나리오 고객여정지도` 서비스를 새로 오픈했다고 10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챗봇에 유입된 고객의 유출입 정보를 한 눈에 확인이 가능하며 다양한 기능을 통해 수집한 데이터를 용이하게 활용할 수도 있다. 고객 유입 시나리오 분석 결과에 따라 기업은 이를 상담원의 성과평가에 활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불필요한...
골프존데카, ‘호국보훈의달 이벤트’ 진행 2021-06-08 11:19:36
내 챗봇, 상담톡 서비스를 통해서도 확인 가능하다. 정주명 골프존데카 대표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나라를 위해 헌신하신 순국선열의 숭고한 나라사랑 정신을 되새기고자 이번 이벤트를 마련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국가를 위해 희생하시는 호국 영웅들을 위한의미 있는 다양한 활동들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교보생명, `페이퍼리스` 도입…"친환경·디지털 동시에 잡는다" 2021-06-04 10:05:06
AI 챗봇 `러버스 2.0` 활용 상담도 안정적으로 자리잡고 있다는 평가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전자문서 업무 환경은 교보생명이 디지털 DNA를 내재화하고, 지속가능하며 새로운 고객 가치를 구현하기 위한 `디지털 전환`의 일환"이라며 "현재 고객플라자를 중심으로 한 페이퍼리스 환경이 전사 차원으로 확대될 수 있도록...
이커머스 중심으로 떠오른 소호몰, ‘챗봇’서비스로 자체 경쟁력 높인다 2021-06-03 18:04:29
하는 채널톡(챗봇)과 고객 유입, 로열티를 강화할 수 있는 마케팅 툴, 기업 내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팀 메신저 기능이 결합된 올인원 비즈 메신저 솔루션을 제공한 결과, 지난 3월 기준 가입 기업 고객 수가 전년 동기 대비 267%나 증가했다. 특히 전화 보다 채팅 상담을 선호하는 젊은 연령대의 소비자들이 늘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