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1초에 9경5700조 번 연산"...초거대 AI 나온다 2021-05-17 11:01:00
높여나간다는 계획이다. 고객센터에서 제공하는 상담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초거대 AI를 고객별 상담이력을 요약해주는 가상 어드바이저(Advisor)에 활용해 상담사가 고객의 개인별 상황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는 것. 고객센터 내 최고 전문 상담사 수준으로 일반 고객 상담을 진행하는 동시에, B2B 고객들에...
구광모의 인공지능 승부수…LG, 1100억 투입해 '초거대 AI' 개발 2021-05-17 11:00:16
고객 상담 등 각 분야의 '상위 1% 인간 전문가' 수준의 역량을 보유한 초거대 AI 개발로 일하는 방식을 획기적으로 혁신한다는 방침이다. 예컨대 고객센터에서 제공하는 상담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초거대 AI를 고객별 상담이력을 요약해주는 가상 조언자(어드바이저·Advisor)에 활용해 상담사가 고객의 개인별...
감정 분석하고 암 치료제 개발까지…LG '초거대 AI' 만든다 2021-05-17 11:00:03
계획이다. 예컨대 고객센터에서 제공하는 상담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초거대 AI를 고객별 상담이력을 요약해주는 ‘가상 어드바이저’에 활용해 상담사가 고객의 개인별 상황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식이다. LG그룹 관계자는 ”초거대 AI를 텍스트와 음성으로 고객의 문의에 답변하는 고객 상담 챗봇과 콜봇에 적용하...
광학의 미래를 이끌다, 한국전광㈜ 유해귀 대표 2021-05-14 20:01:00
경우 품질이 뛰어난 우리 제품을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최근 한국전광이 주력하고 있는 전투기 표적측정장비(EO-TGP)는 표적을 탐지하고 거리를 측정하는 장비로, 다년간의 축적된 기술력을 통해 대한민국 공중 전력 향상에도 일조하고 있다. 유 대표는 “표적측정장비에 사용되는...
"서류 없어도 실손보험 청구 가능"…보맵, 간편청구 개편 2021-05-13 10:08:53
▲사고 유형별 필요한 서류 ▲챗봇 상담지원으로 청구 절차를 상세히 안내하는 등 서비스 품질을 대폭 개선했다. 류준우 보맵 대표는 "실손의료보험은 국민 대부분이 가입한 보험임에도 불구하고 절반이 넘는 고객이 소액, 번거로운 절차 때문에 청구하지 않는 경우가 많다"며 "과정의 불편함으로 청구를 못하는 일이...
㈜필렉스, 태양열 차단 단열필름 수요 증가에 따른 공급라인 확대 2021-05-11 14:48:30
온도 테스트 및 열량 측정 검사 결과, 높은 냉난방비 절감 효과를 가져온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김형택 대표는 "단순히 필름 브랜드로만 접근하기 보다는 필름 전문가 충분한 상담 후 시공을 하는 것이 바람직할 것"이라며 "기능성 케미컬 소재와 코팅 품질을 보는 기준, 객관적인 필름 정보, 필름 기획력, 필름을 대하는...
삼성SDS '인공지능 상담원' 사업 키운다 2021-05-09 16:49:56
불만 사항을 실시간으로 분석하고, 상담 내용을 자동으로 평가해 서비스 품질도 개선한다. 삼성SDS는 AICC를 도입하면 상담사의 단순·반복적인 업무의 50% 이상을 줄일 수 있다고 설명했다. 고객 문의 유형의 실시간 분류와 관련 답변 추천으로 상담 시간을 20%가량 절감할 수 있다. 대화 내용을 분석해 신규 상품 기획과...
삼성SDS, AI기반 지능형 콘택트센터 사업 확대 2021-05-09 10:19:11
등을 실시간 분석하고 상담 내용을 자동 평가해 품질도 높여준다. 삼성SDS는 AICC를 도입하면 상담사의 단순·반복적인 업무 50% 이상 절감, AI 고객 문의 유형 실시간 분류 및 답변 추천으로 상담 시간 20% 절감, 대화 내용 분석을 통한 신규 상품 기획 및 마케팅 활용 등이 가능해진다고 설명했다. 홍혜진 삼성SDS...
152년 전통의 글로벌 청각전문기업 GN그룹, `리사운드 보청기` 2021-05-04 17:22:36
사용할 수 있다. 제품의 뛰어난 소리품질 외에도 아이폰 · 안드로이드 스마트 폰을 통한 다이렉트 스트리밍 청취와 비대면 원격 보청기 조절(피팅)이 가능하다. 리사운드 보청기는 전문적인 청력검사를 통해 개인별 난청의 유형과 정도를 진단하고 전체 포트폴리오에서 가장 적합한 청각 솔루션을 추천한다. 리사운드의...
60대 이상 소비자상담 전년 대비 15.5% 증가 2021-05-04 07:37:36
이어 건강·의료·식품(14.1%), 금융(10.9%) 등 순으로 상담 증가율이 높았다. 개별 품목 중에서는 선어(생선) 관련 상담 증가율이 134.5%로 가장 높았다. 이어 모바일정보 이용 서비스(82.1%), 각종 가사용품(64.85) 순으로 집계됐다. 생선과 각종 가사용품 관련해서는 유사 홈쇼핑(홈쇼핑과 유사한 형태의 상품 광고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