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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기에 강한 수출中企] 에스텍파마, 원료의약품 日·유럽 수출…해외매출 75% 2013-06-19 15:30:29
“설탕이나 소금과 같은 물질을 이용해 우리가 원하는 약효를 내는 다른 구조의 물질로 변화시키는 기술이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반응기를 거쳐 해당 물질에서 여과·건조·분쇄시켜 약효를 낼 수 있는 성분만을 뽑아내 완제품 의약품 제약사에 공급하게 된다. 에스텍파마는 화성공장을 미국 식품의약국(fda) 기준에...
햄버거 믿고 먹여도 되나 '엄마가 놀랐다' 2013-06-19 14:24:20
궁금증을 담아 맥도날드 햄버거의 생산과정을 살펴봤다. 확인결과 쇠고기 패티에는 그릴에 구워 소금 후추를 뿌리는 것을 제외하고는 향신료 등 화학조미료를 첨가하지 않는 것으로 확인됐다. 감자를 튀기는 기름 또한 식물성 기름을 사용해 자주 갈아주고 있었다. 햄버거는 미리 만들어두지 않고 고객의 주문과 동시에...
`천연소금` 아토피 등 피부 질환에 효과 있다? 2013-05-31 10:56:15
소금이 인기를 얻고 있다. 나아가 독일 등 유럽 선진국에서는 천연소금을 이용한 화장품이 출시되어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독일 암버팜(AMBERPHARM GmbH)도 10년의 연구 개발 끝에 독일 괴팅엔 지역에서 생산되는 루이젠할(Luisenhal) 천연소금 8%가 들어간 솔트크림을 선보여 국내 시장에 출시하기도 했다. 암버팜 코리...
(사)마포나루상권활성화법인, 상권 브랜드 `마포나루길` 론칭 2013-05-30 18:09:04
소금은 예부터 전국의 소금이 모이던 마포의 전통에서 착안한 것으로 최고의 고기 맛을 위해 질 좋은 소금을 고집했던 마포 상인들의 이야기를 모티브로 제작되었다. 또한 고깃집이 많은 상권의 특성을 활용하여 상점에서 발생하는 폐유지 및 폐식용유로 천연 재활용 비누를 제작해 개발된 BI를 상품 포장에 적용한다....
[건강한 인생] 정명준 쎌바이오텍 대표 "3년 내 유산균 대장암치료제 출시" 2013-05-28 15:30:05
종균 개발과 생산, 유통에 이르는 토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는 데 있다. 2006년 말 덴마크에 설립한 쎌바이오텍유럽을 중심으로 네트워크를 구축, 현지 영업 강화에 주력하고 있다.코펜하겐=이준혁 기자 rainbow@hankyung.com ▶ [건강한 인생] 삼성에버랜드 "고객에 건강한 급식을…소금 줄여도 맛있는 비법 찾았다"▶...
<르포> ②'국내최초 대리석 개발 중' 백운광산 탐방기 2013-05-26 11:01:22
2만5천t의 대리석을 생산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 사장은 "백색도가 높아서 수입대리석과 동등한 수준의 품질을 유지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며 "중국, 이탈리아, 중동에 수출할 계획이고 제조 비용이 적게들어 영업이익률이 80%는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현재 석회석 산업은 공급과잉 상태라서...
[숫자로 본 마켓] 농심 '새우깡' 75억봉지 판매 돌파 2013-05-19 16:59:29
꽃새우가 새우깡을 만드는 데 사용됐다. 새우깡은 소금과 과자의 원료를 높은 온도에서 함께 구워내는 방식으로 만들어진다. 가장 맛있는 맛을 내는 적정 온도를 찾기 위해 첫 제품이 나올 때까지 40㎏짜리 밀가루 9000포대(360t)로 실험을 반복했다. 첫선을 보일 당시 ‘새우스낵’ ‘새우튀밥’ ‘서해새우’ 등 다양...
태안, '송화소금' 본격 생산 2013-05-19 10:00:05
송화소금이 본격적으로 생산되고 있다. 19일 태안군에 따르면 송화소금은 염전에 소나무의 꽃가루인 송화가 날려 떨어지는 5월 중 일주일 가량의 짧은 기간에 만들어지는 소금이다. 태안반도는 소나무가 산림의 90% 이상을 차지해 송화소금 생산의 최적지다. 독특한 맛으로 강정이나 다식 등을 만드는...
프랜차이즈 고기집 창업, `생고기 제공`이 경쟁력 2013-05-16 15:36:52
한국인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데, 소금 간만 살짝 하는 구이류의 경우 고기의 신선도가 그 맛을 좌우하게 된다. 때문에 냉동육 보다는 냉장으로 보관되는 국내산 돼지 생고기를 찾는 고객들이 늘고 있다. 부산 프랜차이즈 고기집 창업 브랜드 ‘미소공장’은 이러한 소비자들의 변화하는 욕구에 발맞추어 청정지역 제주...
"주부들의 '맛있다' 평가는 실패한 제품"…연매출 42억 비결은? 2013-05-12 10:25:57
소금.' 듣기에도 생소한 영유아 식품을 제조 및 판매하는 업체가 있다. 2009년 10월 문을 연 이후 별다른 홍보활동 없이 입소문 만으로 꾸준히 고객수가 늘고 있다. 매출도 지난해 기준으로 사업 초기보다 300% 증가한 42억원을 달성했다. 저염식 '김명희 우리애들밥상' 브랜드를 운영하는 미즈앤코의 얘기다.지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