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홈플러스 "바이어 나이 3.6살 어려지니 온라인 매출 2배로" 2022-05-17 11:26:33
즉석조리식품을 다루는 신선 가공팀은 평균 나이가 30.1세로 상품 부문에서 가장 젊은 조직으로 꾸렸다. 5년 전보다 바이어 나이가 3.6세 어려진 차주류팀도 '설빙 인절미순희 막걸리' 등 펀슈머 고객을 겨냥한 트렌디한 제품을 많이 내놓고 있다. 홈플러스는 또 MZ세대 직원을 주축으로 조직문화 혁신에도 나서고...
"맛집 줄 설 필요 없네"…새벽배송 덕분에 간편식도 '대박' 2022-05-16 20:00:01
11시까지 주문하면 다음날 아침에 신선식품을 배송해주는 샛별배송 서비스에 소비자들이 즉각 반응했다. 익일 배송이 주력이던 전자상거래(이커머스) 공룡 쿠팡과 오프라인 업계 강자 이마트 등 기존 유통 강자도 새벽배송을 선보이며 시장 확대에 힘을 실었다. 그러면서 온라인 먹거리 시장도 팽창했다. 통계청에 따르면...
오늘의꽃, 진원무역과 공동사업 위한 업무제휴협약 체결 2022-05-16 18:31:42
신선한 과일제품을 즐기며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리프레쉬 쉼터의 역할을 자사 오프라인 매장들이 수행할 것을 기대하고 있으며, 진원무역은 오늘의꽃의 온라인 플랫폼과 오프라인 매장들을 통해 고객들이 자사 과일들을 쉽고 색다른 형태의 제품컨셉으로 경험하며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임재범 오늘의꽃...
"가격 더 올리면 실적 반전은 없다"…'인플레와의 전쟁' 나선 유통업계 2022-05-16 17:30:37
유제품 가공업체인 폰테라를 찾았다. CU는 가격을 더 낮추기 위해 폰테라에 1L 대용량 제품을 특별 제조해 CU에만 단독 공급해 달라고 요청했다. 1L에 1만3900원으로 기존 아이스크림 대비 절반 수준으로 가격을 맞춘 대용량 아이스크림 카피티가 탄생한 배경이다. 롯데 바이어는 경매에 뛰어들어유통단계를 단축해 소비자...
[Start-up-Invest] 아머드 프레시, 270억원 규모 ‘프리 시리즈B’ 투자 유치···비건 사업에 투자한다 2022-05-16 10:02:42
신선함이란 뜻을 담고 있다. 오경아 아머드 프레시 대표는 “비건 시장을 선도할 아머드 프레시의 성장 가능성을 믿고 참여해 준 투자자들 덕분에 시리즈A 때보다 4배가 넘는 투자 금액을 지원받을 수 있었다”며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미국과 싱가포르 등지에 글로벌 브랜딩을 본격화하고 전폭적인...
엔제리너스 "오전에 갓 볶은 원두, 오후에 배송해드려요" 2022-05-13 17:57:25
배송하는 시스템이다. 매장에서 갓 볶아 신선할 뿐만 아니라 구매 진행 시 원두의 맛, 드립 방식에 따른 분쇄도까지 선택 가능해 취향에 맞춰 나만의 홈카페를 즐길 수 있단 설명이다. 종류는 ▲강렬한 베리향과 다크초콜릿의 바디감이 특징인 문라이트(인도네시아) ▲달달하면서 산뜻한 향이 특징인 허니 냅(에티오피아)...
쿠팡, 1분기 매출 6조5000억으로 신기록 경신…로켓배송 첫 흑자 2022-05-12 13:38:55
증가했다. 지난해 4분기와 같은 수준을 유지한 셈이다. 신선식품 배송서비스 '로켓프레시' 고객은 50% 뛰었다. 쿠팡의 활성고객 중 35%인 633만명이 로켓프레시를 사용한 것으로 집계됐다. 배달서비스 쿠팡이츠를 비롯해 쿠팡플레이·쿠팡페이·해외사업 등 신사업에서 발생한 매출은 1억8100만달러로 65% 뛰었다....
"로켓배송, 사업 시작 후 첫 흑자" 쿠팡, 적자 감소 2022-05-12 08:41:26
283달러로, 전년 동기 262달러보다 8% 증가했다. 신선식품 배송서비스인 로켓프레시 고객은 50% 늘었고 쿠팡의 활성고객 중 35%인 633만명이 로켓프레시를 사용 중이다. 신사업인 쿠팡이츠·쿠팡플레이·쿠팡페이·해외사업 등에서 발생한 매출은 1억8천100만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65%, 원화 기준으로는 79% 증가했다....
쿠팡 1분기 영업적자 23% 감소한 2천600여억원…"수익성 개선"(종합2보) 2022-05-12 08:27:31
283달러로, 전년 동기 262달러보다 8% 증가했다. 신선식품 배송서비스인 로켓프레시 고객은 50% 늘었고 쿠팡의 활성고객 중 35%인 633만명이 로켓프레시를 사용 중이다. 신사업인 쿠팡이츠·쿠팡플레이·쿠팡페이·해외사업 등에서 발생한 매출은 1억8천100만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65%, 원화 기준으로는 79% 증가했다....
이마트, 오프라인 `빅스마일데이` 진행…14~15일 이틀간 2022-05-12 06:00:00
먼저, 이마트는 사전기획을 통해 신선식품부터 가전제품까지 다양한 상품을 파격적인 가격에 선보인다. 빅스마일데이의 포문은 `후르츠 스마일데이`가 연다. 후르츠 스마일데이는 제철 과일을 저렴하게 제공하기 위해 이마트가 첫 선보인 과일 소비 촉진 프로젝트다. 14일에는 수박과 바나나, 토마토를 행사가격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