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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가 영역파괴 '바람'②]기존 유통 채널들의 '반격'…그로서란트·PB상품 '강화' 2015-01-07 10:33:49
파괴와 융합이 유통업계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 지에 대해 4편에 걸쳐 알아본다. [편집자주] 영역파괴. 백화점과 대형마트 등 기존 유통 채널들이 변화하고 있다. 온라인과 모바일 등 신(新)채널과의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해 시장 영역을 확대 중이다.백화점과 대형마트 등은 자신들만의 특색을 살린 판매전략을 실행하고...
[한계돌파] 유통·배달·운송·부동산…'O2O 서비스'가 생존 열쇠 2015-01-06 20:47:44
기업은 효율성이 높은 쪽이 이긴다. ‘정보기술(it) 융합’ 물결에 대응하지 못한 기업이 줄줄이 도태되는 이유다. 전통산업 위기의 원인도, 해결책도 it 융합에 있다. 모범적인 o2o 전략을 펴고 있는 곳은 롯데그룹이다. 롯데는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아이쇼핑’만 하고 실제 물건 구입은 저렴한...
[유통가 영역파괴 '바람'①] 똑똑해진 소비자…'옴니채널'만이 살 길 2015-01-06 10:49:30
파괴와 융합이 유통업계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 지에 대해 4편에 걸쳐 알아본다. [편집자주]# 지난해 직장인 김우람 씨(39세)는 오픈마켓에 입점해 있는 a유통기업 쇼핑몰에서 런닝머신을 샀다. 런닝머신을 구매하기 전 a유통기업의 오프라인 매장과 오픈마켓에 입점한 a기업의 온라인 쇼핑몰에서 같은 제품의 가격을 따져본...
[한계돌파] IT융합에 한국 산업 '돌파구' 있다 2015-01-04 21:55:45
오프라인 매장을 연계하는 옴니채널(65.0%)이 가장 많이 꼽혔다. 백화점뿐 아니라 동네 마트조차 it를 활용하지 않으면 살아남기 어려운 게 현실이다.이명성 고려대 기술경영전문대학원 교수는 “기업들이 기존 시장과 기득권에 안주해 it 융합을 서두르지 않으면 디지털화를 주저하다 몰락한 필름회사 코닥의 전철을...
[도전! 2015 기업 다시 뛴다] 롯데그룹, 아울렛·온라인몰 투자 확대…온·오프 융합 옴니채널 추진 2015-01-02 07:00:37
지속한다. 온라인과 오프라인 유통을 융합한 옴니채널 전략을 적극 추진하고 수익 위주 경영을 통해 지속 가능한 성장의 기반을 다진다는 방침이다.롯데백화점은 유통업계의 신성장동력으로 떠오른 아울렛 사업에 계속 투자한다.지난해 경기 고양과 구리, 광명 등에 아울렛을 연 데 이어 올해도 경기 광교 신도시와 경남...
[2015 창업 뉴 트렌드] 거품 뺀 스테이크점 확산…2030 女 '환호' 2014-12-29 07:00:25
매출이 250만원에 이를 정도로 대박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매장 규모가 155㎡(약 47평)인 이 점포의 순이익은 매출 대비 25% 선이다. 한필수 점장(31)은 “스테이크 메뉴는 그동안 비싸고 만족도가 낮은 메뉴로 인식됐지만 이 점포에서는 가격을 대중화하고 스테이크와 쌀국수, 필라프, 샐러드 등 다양한 먹거리를 융...
2015 창업 키워드 힐링·융합·스몰 2014-12-22 07:01:06
힐링 바람이 불고 있다. 지난해에는 매장 안에 샐러드바를 접목해 건강한 음식을 먹고 넓은 공간에서 카페처럼 이야기를 하며 스트레스를 풀 수 있는 샐러드바 뷔페가 부쩍 늘어났다. 가장 대표적인 업종이 한식 뷔페와 샤부샤부점이다. 이들 매장은 대부분 330㎡(약 100평) 이상의 대형 공간에 샐러드바를 갖추고 있다는...
조회수 6억 웹툰 '와라!편의점' 블록상품으로! 2014-12-15 15:15:00
등 만화 기반 융합 콘텐츠 사업을 추진해 왔으며, 만화가 임덕영 작가가 대표로 있다. '플라잉툰'이 소재한 경기도 부천시는 주요 만화 기업을 중심으로 200개 이상의 콘텐츠 기업이 밀집해 있는 국내 대표적인 만화-애니메이션 산업 클러스터이다. 12월 23일(화) 경기도 부천시 한국만화박물관에는 '와라브릭'...
[2014 앱쇼 코리아]-명품 스마트폰 지갑 “라마트리(LAMATREE)” 2014-12-04 16:04:31
융합 상품들은 글로벌 명품가죽 브랜드에 납품하여 해외 역진출을 추진 중이며, 고급스런 선물 포장과 함께 구매자의 이름 등을 각인해 주는 서비스(Name imprinting)도 계획 중이다. 라마트리의 제품은 현재 백화점 중심으로 소개되고 있으며, 해외관광객을 위한 면세점유통과 해외매장, 프리미엄 아웃렛, 고급 휴대폰...
황후연 미스트와 아로마 캔들을 한 곳에서 만난다? 2014-11-25 17:27:29
`이혈기석&테이프`를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구매할 수 있게 되었음을 뜻한다. ㈜황후연 관계자는 "캔들라인과의 협약을 통해 황후연 코스메틱이 온·오프라인 유통망을 구축하게됐다. 이번 계약을 발판삼아 각 회사가 보유한 국내·외 네트워크를 십분 활용하여 더욱더 다양한 제품의 비즈니스 전략을 적극적으로 추진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