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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스트 스마트폰'이 온다…올해 AR글라스 시대 개막 2020-06-11 06:05:02
시대를 앞서갔던 구글의 실험이 2020년 현실화하고 있다. 2012년 첫 소개 됐으나 시험 단계에 그친 '구글 글래스'의 뒤를 이을 증강현실(AR) 글라스가 올해부터 속속 시장에 선보일 예정이다. 앞으로 5G 통신과 AR 기술을 결합한 AR 글라스가 스마트폰을 대체할 것이라는 전망도 나온다. 11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하이퍼커넥트, 영상앱으로 해외서 '연속 홈런' 2020-06-10 17:24:10
있다. 얼굴을 인식해 증강현실(AR) 그래픽을 입히는 기능도 업계 최초로 적용했다. 실패 장려하는 기업문화 하이퍼커넥트의 기술력은 실패를 장려하는 특유의 조직문화와 결합되면서 시너지를 냈다. 2018년부터 신규 프로젝트를 발굴하는 조직인 ‘하이퍼엑스’를 운영하고 있다. 하쿠나라이브도 하이퍼엑스에서 탄생했다....
‘SF8’, 제24회 BIFAN 초청...다양한 미래 모습들 선보일 8개 에피소드 2020-06-09 11:30:26
가까운 미래의 인공지능(ai), 증강현실(ar), 가상현실(vr), 로봇, 게임, 판타지, 호러, 초능력, 재난 등 다양한 소재의 작품으로 그려진다. 오는 7월10일 웨이브를 통해 독점 선공개되며, 8월에는 mbc를 통해 안방 시청자와 만날 예정이다. ‘제24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sf8 특별전’은 영화 상영 후...
"LG, 또 신기한 것 내놨네" 세계 최초 출시된 AR글래스[영상] 2020-06-04 10:39:29
LG유플러스는 중국의 증강현실 안경(AR 글래스) 전문 제조기업 엔리얼과 손잡고 AR글래스를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AR글래스는 구글이 2013년 산업용으로 일부 내놓은 적은 있지만 소비자용(B2C)으로 출시되는 건 이번이 세계 최초다. 출시할 AR글래스 '엔리얼 라이트'는 88g으로 초경량이다. 가상현실(VR)과...
LGU+, 3분기에 증강현실 안경 출시한다…"세계 최초 상용화" 2020-06-04 09:00:03
LGU+, 3분기에 증강현실 안경 출시한다…"세계 최초 상용화" '엔리얼 라이트' 8일부터 매장 24곳서 체험존 운영 (서울=연합뉴스) 이효석 기자 = LG유플러스[032640]는 중국의 AR 글라스(증강현실 안경) 전문 제조기업 '엔리얼'(Nreal)과 함께 일반 소비자용(B2C) AR 글라스를 올해 3분기에 출시한다고 4일...
"굳이 PC방 갈 필요없네"…5G로 즐기는 클라우드 게임 흥미진진 2020-06-03 15:21:10
즐길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5G 시대 클라우드 게임 등 콘텐츠 분야 투자를 확대하고 있다. 하현회 LG유플러스 부회장은 증강현실(AR)·가상현실(VR)·5G 클라우드 게임을 3대 킬러 콘텐츠로 제시한 바 있다. 올 하반기부터는 국내 게임사와도 협력해 서비스를 넓힐 계획이다. LG유플러스는 지난달 1분기 실적 발표에서...
씨엠에스에듀, 토론 가능한 온라인 클래스 9월 정식 오픈 예정 2020-06-02 11:13:59
첨단기술로 제작돼 학생들이 게임처럼 재미있게 활동할 수 있어 흥미와 집중도를 높였다. 씨엠에스에듀는 온라인 클래스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AR(증강현실)·MR(혼합현실) 실감 기술을 활용한 5G 기반의 온라인 클래스 수업용 사고력 수학 콘텐츠 개발에 착수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한국전파진흥협회가 공모한...
"킬러 콘텐츠 없다"…소비자 '시큰둥'…통신사들, 5G망 투자도 '소극적' 2020-05-26 17:28:06
5G 특화 콘텐츠로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클라우드 게임 등을 내세우고 있지만 ‘킬러 서비스’로 자리매김하지 못했다. 상황이 이렇다 보니 통신사들도 망 투자에 미온적인 모습이다. 올해 1분기 통신 3사는 설비투자(CAPEX)에 1조881억원을 썼다. SK텔레콤과 KT는 전년 대비 각각 7.5%, 22% 감소했고 작년 1분기 망...
"부산을 동남아 관문 도시·동북아 물류허브로" 2020-05-25 15:49:33
상상마당 현실센터(서면) 등도 활성화해나가겠습니다. ” ▷신산업 분야의 창업 지원은 어떤 분야에서 진행되고 있습니까. “미래 먹거리산업 육성이 중요합니다. 인공지능(AI)·게임·콘텐츠·가상현실(VR)/증강현실(AR)·블록체인 등 4차산업에 대응해 지식서비스 산업과 전자상거래 스타트업 생태계를 조성 중입니다....
LG유플러스-충남도, 5G 실감형 콘텐츠 활성화 협력 2020-05-24 09:00:06
육성, 지역 제조업과 가상현실(VR)·증강현실(AR) 기술의 융합서비스 창출을 위해 2024년까지 KTX천안아산역 일원 20만㎡에 국비와 지방비 556억원을 투입해 조성될 예정이다. 이곳에는 콘텐츠기업육성센터, 글로벌게임센터, VR·AR제작센터, 빅데이터센터 등 콘텐츠 분야 거점형 시설이 구축되며, 실감콘텐츠 스타트업 및...