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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 中 성장 불구 소비자 이탈 크지 않을 것" 2024-02-29 08:50:30
이커머스 기업의 성장은 쿠팡의 해외 직구 매출에 타격을 줄 수 있다"면서도 "쿠팡은 쿠팡플레이 출시(2020년 12월), 쿠팡이츠 할인 제공(2023년 4월) 등으로 유료 멤버십 고객의 충성도를 높이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중국 업체의 성장에도 "쿠팡이 유료 회원들한테 제공하는 혜택을 고려했을 때...
한투증권 "쿠팡, 中 커머스 성장에도 소비자 이탈 크지 않을 것" 2024-02-29 08:15:01
"중국 크로스보더 이커머스 기업의 성장은 쿠팡의 해외 직구 매출에 타격을 줄 수 있다"면서도 "쿠팡은 쿠팡플레이 출시(2020년 12월), 쿠팡이츠 할인 제공(2023년 4월) 등으로 유료 멤버십 고객의 충성도를 높이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에 따라 그는 중국 업체의 성장에도 "쿠팡이 유료 회원들한테 제공하는...
"미장셴도 알리에서 산다"...아모레도 中 직구앱 알리 입점 2024-02-28 18:56:13
아모레퍼시픽의 해피바스, 미장셴 등 데일리뷰티 브랜드가 알리익스프레스에 입점한다. 27일 업계에 따르면, 아모레퍼시픽이 운영하는 려, 일리윤, 해피바스, 미쟝센, 라보에이치, 메디안 등 생활용품 브랜드는 알리 내 한국상품 판매 코너인 'K-베뉴'에 3월경 입점 예정이다. 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국내...
아태지역 우수성적 앱 대상 'APAC 어워즈'에 한국 앱 6종 선정 2024-02-28 11:00:29
이름을 올렸다. 지난해 출시돼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끈 호요버스의 '붕괴: 스타레일'은 '최고의 글로벌 인기 게임'에, 선정적 상품 판매와 고객 응대 부실로 국내에서 논란이 일고 있는 직구(해외상품 직접 구매) 앱 '테무'(Temu)는 '최고의 쇼핑 앱'에 선정됐다. jujuk@yna.co.kr (끝)...
"버틸 수 있을까" 궁금증 자아냈던 쿠팡…'14년 만에 첫 흑자' [종합] 2024-02-28 09:59:48
집계됐다. 특히 로켓배송과 해외 직접구매 서비스 '로켓직구'를 운영 중인 신규 시장 대만에 거는 기대가 크다. 김 의장은 "2022년 10월 대만 로켓(배송) 론칭 후 현지 고객과 매출이 지난해 2개 분기(3~4분기) 동안 두 배 증가했다"며 "성장과 규모, 영향력 측면에서 잠재력을 입증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지난해...
쿠팡 흑자전환, 로켓배송이 효자…수익성·노동문제로 성장통 2024-02-28 08:18:02
등 중국 직구 플랫폼의 공격적인 한국 진출도 위협 요소로 꼽힌다.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에 따르면 지난달 기준 알리익스프레스 앱 사용 한국인 수는 717만5천명, 테무는 570만9천명, 쉬인은 221만명으로 셋을 더하면 1천509만명이다. 이는 쿠팡 활성고객((분기에 제품을 한 번이라도 산 고객)...
아모레퍼시픽, 알리익스프레스서 만난다…3월 'K베뉴' 입점 2024-02-27 18:16:32
테무 등 쇼핑 앱의 공세에 지난해 중국 해외 직접구매(직구)는 121.2% 급증한 3조2872억원에 달해 처음으로 국내 해외직구 1위 국가에 오르기도 했다. 여기에 이어 한국 판매자를 확보하며 쿠팡을 비롯한 한국 전자상거래(e커머스) 강자에 대한 공세를 펼치고 나선 모습이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
'LG생건·아모레'도 결국 OK…中 알리, 전방위 '대공습' 2024-02-27 17:45:03
직구 앱인 알리익스프레스(알리)에 입점한다. 아모레퍼시픽은 일부 브랜드가 다음달 중 알리 내 한국 상품 코너인 ‘K-베뉴’에 입점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에 알리에 입점하는 브랜드는 △려 △일리윤 △해피바스 △미쟝센 △라보에이치 △메디안 등 데일리 뷰티 브랜드다. 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국내 아모레퍼시픽...
알리·테무 등 中 이커머스 대공습…한국 유통업계 초비상 2024-02-27 16:38:37
시스템까지 갖춘 한국 이커머스에 비해 배송 제약이 있는 해외 직구 플랫폼인 걸 감안하면 그야말로 폭발적인 성장세다. 최현진 경희대 정치외교학과 교수는 27일에 방영되는 아리랑TV 'The Roundtable'에서 "중국의 대규모 내수 시장은 이커머스 플랫폼의 강력한 기반이 되며 방대한 중국 시장에서 얻은 교훈과 ...
'알리 공세'에도 국내 온라인유통 매출 27개월만 최대 성장 2024-02-27 11:00:05
중국 온라인 커머스 기업들의 직구 앱 사용이 국내에서 빠르게 확산하고 있는 가운데서도 한국 온라인 유통업체들의 매출이 강한 성장세를 보였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지난 1월 국내 주요 25개 유통업체 매출이 작년 같은 달보다 8.2% 증가한 15조7천억원으로 집계됐다고 26일 밝혔다. 온라인 매출은 16.8% 늘어나 증가율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