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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론] 금융의 글로벌 영웅을 기다리며 2013-05-06 17:41:36
나쁘지 않다. 수백조원 규모의 금융자산이 몇 개의 방정식에 의존해서 운용되는 것이 오늘날 우리가 사는 세계다. 금융산업은 수학천재들이 주도해 왔다. 이렇게 보면 요즘 유행하는 창조금융이라는 것이 복잡한 파생금융상품이 주도하는 그림자 금융을 오히려 발달시키자는 것이어야 하지 않을까 하는 엉뚱한 생각마저...
[국가공인 1호 한경 TESAT] 규제책 2013-05-06 17:15:11
대해 세금을 매기는 외환거래세다. 외환·채권·파생상품 등의 투자로 막대한 수익을 올리는 단기성 투기자본을 규제하자는 게 골자다.하지만 토빈세는 일부 국가만 실시하면 국제 자본거래가 토빈세가 없는 곳으로 이전해 효과가 반감되고 금융 혁신을 저해하는 측면이 있다. 정답 (4) ▶ [국가공인 1호 한경 tesat] 과다...
[S&F 경영학] 외형성장 유혹에 빠진 日 야마토생명, 글로벌 금융위기로 '치명타' 2013-04-23 17:17:13
부사장을 사장으로 영입하고 해외주식, 해외부동산, 파생상품 등 리스크가 높은 상품에 투자하기 시작했다. 이 같은 전략은 2005~2006년 업계 평균보다 2배 이상 높은 9~10%에 달하는 자산운용 수익률을 기록하는 등 처음엔 성공하는 듯했다. 그러나 2007년 들어 글로벌 금융시장이 악화되자 날개 없는 추락을 시작했다....
<워싱턴 G20 재무장관회의 코뮈니케 전문> 2013-04-20 07:53:10
목적은 권한당국이적절한 방식으로 금융기관을 정리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FSB는 상트페테르부르크 정상회의에서 대마불사와 관련한 이행상황 경과를 보고할 것이다. 우리는 장외파생상품 개혁의 이행에 관한 성과에 주목하며, 해당 개혁을 위한 법규 체계의 미비사항을 완료할 것을 약속한다. 우리는 지금 진행중인...
기재부 "환율 급변동시 안정조치 한다"(종합) 2013-04-15 13:12:20
우대받는 금융상품에 대한 과세를 정상화하겠다"며 "파생상품거래세 부과, 비과세·분리과세 금융상품에 조세지원 한도설정 등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런 세입확충 방안을 담은 세법개정안은 오는 9월말께 국회에 제출할 예정이다. 경제민주화를 실현하겠다는 내용도 명시했다. 기재부는 "대기업의...
<경기부진에 北위협까지…韓경제 '설상가상'> 2013-04-07 05:55:10
부도위험 동반급등세 7일 금융투자업계와 파생상품 전문기업인 슈퍼디리버티브즈(SuperDerivatives)에 따르면 한국의 국채 신용부도스와프(CDS) 프리미엄은 미국 뉴욕시장에서 5일(현지시간) 종가 기준 87.90bp(1bp=0.01%포인트)로 집계됐다. 지난달 7일 유엔안전보장이사회의 북한 추가제재 결의안 채택 이후...
우리투자證, 전자단기사채 신용등급 'A1' 2013-04-05 13:28:12
평가했다.이는 위탁매매, 기업금융, 금융상품판매 등 주요 영업부문에서의 고른 경쟁우위와 양호한 수준의 자산건전성 및 재무융통성 등을 종합한 결과다.최근 수년간 영업규모 확대와 더불어 환매조건부채권(rp), 종합자산관리계좌(cma), 매도파생결합증권 등 대고객부채 위주로 차입부채가 증가하고 있으나 편입채권...
인포맥스 자본시장 리그테이블서 현대證 2관왕 차지 2013-04-02 11:00:36
파생상품사업을 강화한 것이 실적에 그대로 반영됐다는 분석이다. 특히 조기상환옵션을 충족하지 못해도 만기평가일에 기초자산의 평가가격이 100% 이상이면 해당 기초자산 수익률의 200%를 지급하는 울트라부스터형 상품이 인기를끌었다고 현대증권 측은 설명했다. 5년 연속 연간 1위인 대우증권은 현대증권과...
<"손에 못쥐면 이익 아냐" 대기업 배당판도 `흔들'> 2013-03-31 06:00:24
등도 마찬가지다. 개정상법은 파생상품 거래가 많은 금융기관이나 대형 조선사·건설사 등에도 영향을 미친다. 파생상품 거래로 얻은 이익도 미실현이익에 들어가기 때문이다. 예컨대 지난해 말 신한은행이 가진 파생상품자산은 현금·예치금의 19.8% 수준인 1조8천억원에 달한다. 여기서 얻은 이익이 배당...
현대그룹, '현대상선 주총 승리'에 자금 숨통 트이나 2013-03-22 13:43:11
자금 상태는 악화되고 있다. 현대상선이 안고 있는 금융부채만 6조9343억원이다. 올해 안에 갚아야 할 차입금 및 사채 등은 2조4215억원을 웃돈다. 현대엘리베이터도 금융부채 4411억원을 올해 내로 상환해야 한다. 더욱이 현대엘리베이터는 현대그룹의 순환출자 구조를 유지하기 위해 매년 수백억 원 규모 파생 상품 손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