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다산칼럼] 차이나 머니 공습과 자산국가 모형 2016-01-19 17:45:25
기업들이 대규모로 참여함으로써 중국의 경기부양과 기업 수익 확충에도 상당한 도움이 될 것이다. 중국은 그동안 쌓아놓은 외환보유액의 일부를 아낌없이 풀어 1석4조의 효과를 얻을 것으로 보인다.그뿐만이 아니다. 토머스 에디슨이 세운 회사 제너럴일렉트릭(ge)은 137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가전부문을 중국 하이얼에...
인하대 학생과 외국인 유학생을 위한 프리토킹 콘서트 열려 2016-01-18 14:51:00
기업외국어교육 전문기관인 비즈위즈의 임선옥 대표가 주관하며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사단법인 피피엘, (사)하이서울브랜드기업협회 등의 후원으로 매주 목요일 오후 5시 30분부터 (주)노마드홈쉐어가 운영하는 노마드쉐어하우스 인하대 1호점에서 진행된다. 행사를 주최한 (주)노마드홈쉐어 조병주 대표는 “인천에 터...
대구 패션 브랜드 중국 진출 가속화 2016-01-07 19:19:19
에이전시 기업인 ㈜코나글로벌은 대구지역 패션 브랜드의 중국 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7일 대구시청에서 mou를 체결했다. 이번 mou를 통해 대구시와 ㈜코나글로벌은 대구 브랜드의 하이패션, 스포츠의류, 화장품, 뷰티, 안경 분야 등의 중국진출 활성화 및 성장발전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중국 최대 패션전물...
이지웰페어, 中 러바이터와 B2B 유통사업 업무협약 체결 2016-01-07 10:23:40
전문기업 이지웰페어(대표 김상용)는 "서울 구로디지털단지 내 이지웰페어 본사에서 한국산 정품 수입 B2B 전문업체인 중국의 산동러바이터전자상무유한공사(회장 띵진후이, 이하 러바이터)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이지웰페어는 러바이터가 보유하고 있는 유통 채널과 수입, 통관...
LG생활건강·호텔신라·휴온스 등 주목…반도체 장비주, 중국 IT 정책 수혜 기대 2016-01-04 07:00:22
회사는 화장품 브랜드 ‘후(后)’를 앞세워 지난해 중국에서 2000억원 규모의 매출을 올린 것으로 추정된다. 양지혜 kb투자증권 연구원은 “중국 시장에서 lg생활건강의 화장품 인지도가 올라가고 있고 온라인으로 판매망을 넓혀나가고 있다”고 말했다.호텔신라의 올해 영업이익은 지난해보다 20.9%...
[브랜드빅리그 DAY1] 소비자 가슴에 남은 강력한 브랜드이미지는? 2015-12-30 11:39:18
한국소비자포럼 에이팀화이트가 주최하는 브랜드빅리그 결선이 지난 29일부터 30일까지 서울 서교동 레드빅스페이스에서 열리고 있다.본 행사는 하나의 브랜드에 대해 소비자들이 인식하고 있는 이미지를 발표하여 청중의 마음을 움직이는 프레젠테이션 배틀이다.지난 10월 19일부터 11월 20일까지 열린 예선에 참여한...
제네시스 EQ900 출시, `에쿠스 압도` 사전예약만 1만대…당사도 놀랐다? 2015-12-09 17:23:48
고급 브랜드 제네시스의 초대형 럭셔리 세단 `EQ900`이 공식 출시된다. 현대자동차는 이날 오후 6시 한남동 그랜드하얏트서울 호텔에서 신차 발표회를 개최한다. 이 자리에는 정몽구 현대자동차그룹 회장, 정의선 부회장을 비롯한 각계 인사와 관계자 등 1000여명이 참석할 것으로 알려졌다. 제네시스 브랜드는 최근...
제네시스 EQ900 출시, 내외부 들여다보니 럭셔리 극치…가격은 7300만원부터 2015-12-09 15:52:26
럭셔리 극치…가격은 7300만원부터 현대자동차의 고급 브랜드 제네시스의 초대형 럭셔리 세단 `EQ900`이 9일 공식 출시됐다. 제네시스는 9일 서울 하얏트호텔 그랜드볼룸에서 `EQ900`의 공식 출시 행사를 열고 실물 차량과 가격 등을 공개했다. 제네시스 브랜드는 최근 급성장하는 고급차 시장에 대응하고자 지난 1...
[분석+] 정몽구 회장의 고심…내년 사업계획에 촉각 2015-12-09 09:58:01
높여야 한다"며 "최근 론칭한 제네시스를 기반으로 브랜드 이미지를 하이엔드 쪽으로 공략해 고급차 시장에 주력하면서 질적인 성장을 이뤄야한다"고 조언했다.김정훈/안혜원 한경닷컴 기자 lennon@hankyung.com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슈퍼개미]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삼성갤럭시 5년 연속 브랜드가치 종합 1위 지켜 2015-12-06 08:10:09
보이며 27위로 내려앉았다. 멀티플렉스 브랜드인 롯데시네마는 지난해 대비 36계단이나 하락하며 81위까지 밀렸고 CGV도 11계단 하락해 83위에 머물렀다. 메르스 1차 대응의 실패로 도마 위에 올랐던 삼성서울병원도 지난해 대비 10계단 하락하며 33위까지 미끄러졌다. 폴크스바겐 디젤 게이트 파문과 BMW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