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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국제크루즈포럼 막 올라…아시아 크루즈산업 발전 논의 2018-08-28 16:15:09
제주관광학회, 관광경영학회, 한국해양관광학회, 제주해양산업발전포럼이 주관한 첫 연계 프로그램은 아시아 크루즈 관광 세미나다. 세미나에서 윤주 한국문화관광연구원 부연구위원은 중국 시장 중심 저가 크루즈 시장과 기항지별 상품 및 정책 차별화 부족 등의 한계를 지적하며 크루즈 시장 다변화와 내수 시장 육성을...
문대통령 주재 국무회의서 '2019년도 예산안' 확정(종합) 2018-08-28 15:41:26
국무회의에서 한국해외인프라·도시개발지원공사 또는 이와 유사한 명칭을 불법 사용한 경우 100만원의 과태료를 부과하는 내용의 해외건설촉진법 시행령 개정안도 의결했다. 또 미성년자가 성적(性的) 침해를 당한 경우, 성년이 될 때까지 손해배상청구권의 소멸시효 진행을 유예하는 내용의 민법 개정안을 의결해 국회에...
어업계, 고등어 풍어에도 '시름'…'미세먼지 주범?'에 소비↓ 2018-08-28 06:17:01
한국해양수산개발원 수산업관측센터에 따르면 지난달 고등어 생산량은 1만1천736t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8.2% 증가했다. 올해 들어 지난달 말까지 생산량도 평년보다 33.2% 증가했으며, 300g 이상 중대형어 어획 비율도 50%를 넘어서는 등 고등어 어황이 전반적으로 개선됐다. 국립수산과학원은 이달 고등어 생산량도...
오늘 문대통령 주재 국무회의서 '2019년도 예산안' 확정 2018-08-28 05:39:17
국무회의에서 한국해외인프라·도시개발지원공사 또는 이와 유사한 명칭을 불법 사용한 경우 100만원의 과태료를 부과하는 내용의 해외건설촉진법 시행령 개정안도 의결한다. 또 미성년자가 성적(性的) 침해를 당한 경우, 성년이 될 때까지 손해배상청구권의 소멸시효 진행을 유예하는 내용의 민법 개정안을 의결해...
문대통령 주재 국무회의서 '2019년도 예산안' 확정 2018-08-28 05:30:00
국무회의에서 한국해외인프라·도시개발지원공사 또는 이와 유사한 명칭을 불법 사용한 경우 100만원의 과태료를 부과하는 내용의 해외건설촉진법 시행령 개정안도 의결한다. 또 미성년자가 성적(性的) 침해를 당한 경우, 성년이 될 때까지 손해배상청구권의 소멸시효 진행을 유예하는 내용의 민법 개정안을 의결해 국회에...
코트라-해외인프라공사(KIND), 기업 해외진출 지원 양해각서 체결 2018-08-23 14:13:07
Urban Development Corporation, 한국해외인프라ㆍ도시개발지원공사) * KOTRA (Korea Trade-Investment Promotion Agency,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국토교통부 산하기관인 `한국해외인프라도시개발지원공사`는 해외 건설시장이 단순 도급형에서 투자를 동반한 투자개발형 사업으로 변모하고 있는 현 상황에서 우리 기업들의...
'아시아 크루즈, 세계로'…제주 국제크루즈포럼 28일 개막 2018-08-23 13:35:07
논의한다. 제주관광학회, 관광경영학회, 한국해양관광학회, 제주도의회 제주해양산업발전포럼 공동 주관으로 마련된 아시아 크루즈 관광 세미나는 크루즈산업의 발전적 대안을 찾기 위해 마련됐다. 김창선 도 해양수산국장은 "크루즈산업 발전을 추구하는 국가의 중앙 및 지방정부와 글로벌 크루즈선사, 전문가 등 1만700여...
코트라·KIND, 해외 민관협력시장 진출 지원 업무협약 2018-08-23 06:00:04
= 코트라와 한국해외인프라·도시개발지원공사(KIND)가 우리 기업의 해외 민관협력(PPP) 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PPP는 민간이 공공인프라 건설에 참여하는 사업을 말한다. MOU에 따라 양 기관은 나라별 PPP 시장 정보 수집·전파, 유망 프로젝트 공동 개발, KIND의 코트라...
독일인 10명 중 4명, 한국 수산물 구매 경험…인지도는? 2018-08-21 14:30:19
구축하기 위한 마케팅이 필요한 것으로 지적됐다. 한국해양수산개발원은 독일 베를린, 함부르크, 뮌헨 등지에 거주하는 20~60대 수산물 구매자 600명을 대상으로 한 온라인 설문조사 결과를 분석한 보고서를 21일 발간했다. 이에 따르면 독일 소비자의 수산물 섭취 빈도는 주 1회 이상(54.2%)이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해...
독일 소비자 42% 한국산 수산물 구매 경험…인지도는 낮아 2018-08-21 09:24:10
구축하기 위한 마케팅이 필요한 것으로 지적됐다. 한국해양수산개발원은 독일 베를린, 함부르크, 뮌헨 등지에 거주하는 20~60대 수산물 구매자 600명을 대상으로 한 온라인 설문조사 결과를 분석한 보고서를 21일 발간했다. 이에 따르면 독일 소비자의 수산물 섭취 빈도는 주 1회 이상(54.2%)이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