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현대차 1분기 영업익 1조8,685억 원…10.7% 감소 2013-04-25 15:42:40
이 날 서울 양재동 본사에서 2013년 1분기 경영실적 콘퍼런스콜을 갖고 이 같이 밝혔다. 매출액은 판매증가와 연결법인 증가(케피코)에 힘입어 6.0% 늘어난 21조3,671억 원으로 집계됐다. 현대차는 세계시장에서 117만1,804대를 팔아 작년 동기 대비 9.2% 증가했다. 국내에서는 소비심리 위축에 따른 수요...
플랜트 건설 원가경쟁력 탁월…외형보다 '이익의 성장' 중시 2013-04-25 15:30:09
함께 벌이고 있다. 본사에 있는 자체적인 유화사업부문에 나프타를 분해하는 yncc, 폴리프로필렌 제품을 만드는 폴리미래, 케이알코폴리머 등 유화 관련 자회사를 보유, 유화사업의 가치사슬(밸류체인)을 통합적으로 구축했다. 대림산업은 이런 역사와 배경, 사업구조의 영향으로 크게 두 가지 부문에서 강점을 확보했다....
선도기업 이기고 싶다면…1등이 무시하는 시장부터 공략하라 2013-04-25 15:30:07
했던 ibm은 또다시 살아남았다. “ibm은 본사에서 파괴적 혁신을 하지는 않았습니다. 하지만 파괴적 혁신에 대응하는 회사를 계속 만들었습니다. 본사 임원들은 우선순위를 수익에 두기 때문에 파괴적 혁신을 할 수 있는 구조가 아닙니다. 조직은 조직 스스로를 파괴할 수가 없습니다. 독립된 조직을 만드십시오.” 강...
[현대차 컨콜] "제네시스 후속 하반기 국내 출시" 2013-04-25 15:06:30
본사에서 올 1분기 경영실적 컨퍼런스콜을 갖고 "하반기 출시되는 제네시스 후속은 국내외 시장에서 관심이 높다"며 "지속적인 고급차 판매 활동으로 신모델도 성공적으로 론칭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차는 당분간 프리미엄 브랜드 추진 보다는 에쿠스와 제네시스 판매 확대로 브랜드 고급화 전략을 꾀하기로...
이원희 현대차 부사장, "일본차 엔저 효과 제한적" 2013-04-25 14:57:27
양재동 본사에서 올 1분기 경영실적 컨퍼런스콜을 갖고 "일본차 업체들의 해외 생산 비중(도요타 60%, 혼다 73%, 닛산 80% 등)이 굉장히 높다"면서 "엔화 약세에 따른 판매 효과는 제한적일 것"이라고 내다봤다.이어 "엔화 가치 하락으로 가격 경쟁력의 악화 우려가 있지만 원화 강세 속도가 당초보다 완만하기 때문에 상쇄...
현대차 1분기 영업익 1조8천685억…10.7% 감소(종합) 2013-04-25 14:27:52
기록했다고 25일 발표했다. 현대차는 이날 서울 양재동 본사에서 2013년 1분기 경영실적 콘퍼런스콜을 갖고이같이 밝혔다. 매출액은 판매대수 증가와 연결법인 증가(케피코)에 힘입어 6.0% 늘어난 21조3천671억원으로 집계됐다. 전 세계에서 117만1천804대를 팔아 차량 판매는 작년 동기 대비 9.2%...
할리데이비슨코리아, '여성 라이더의 날' 진행 2013-04-25 13:42:30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할리데이비슨 미국 본사는 매년 5월을 '여성 라이더의 달'로 정하고 여성 라이더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할리데이비슨코리아 역시 이러한 취지를 이어받아 지난 2009년부터 국내 유일의 '여성 라이더의 날'을 기획하고 여성 라이더와 함께 라이딩 투어 및...
2013년 대명리조트 특별할인분양 전격시행 2013-04-25 12:41:00
안내책자는 대명리조트 본사로 문의해 요청하면 받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을 원하는 고객에게는 이번 특별회원 모집에 대한 분양 카다로그를 무료로 배송 받을 수 있다고 한다. 분양문의 : 0 2 ? 3 2 8 8 ? 0 0 1 0 ▶ 임창정 "아내한테 무릎 꿇고 빌어" 폭탄 발언 ▶ '외출하고 돌아온 아내의 속옷 검사를…'...
피시방창업의 시작, 좋은 상권부터 확보해야 2013-04-25 11:23:28
있다. 상권 및 입지 분석, 점포 선정은 본사의 상권 개발팀이 맡고 있으며 기간은 보통 15~30일 정도 소요되고 있다. 시즌아이PC방은 주변 피시방들의 가동률과 주민들의 동선, 수요층, 그 수요층들의 연령층과 더불어 경쟁업체, 상권규모 등에 대해서도 분석하고 있으며, 객관적이고 정확한 데이터를 통해 제시하고 있다....
마무트 '프리미엄 아웃도어'로 승부… 점유율 대신 맞춤전략으로 2013-04-25 11:22:43
마무트본사 건물에서 열린 간담회에서 이같이 말했다. 서 대표는 "이미 포화상태인 라이센스 아웃도어 시장보다 성장 가능성이 높은 프리미엄 아웃도어 시장을 공략할 것" 이라며 “브랜드 100년 노하우로 기능성과 내구성 부문에서 최고급 제품만을 만들 것"이라고 밝혔다. 국내에서 프리미엄 아웃도어를 겨냥한 브랜드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