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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함께 일구는 창조경제] CJ, '창작 플랫폼' 구축해 기회 제공·일자리 창출 2013-04-16 15:31:06
합하면 전체 고용 인력은 2만3000여명에 달한다. 외식서비스업의 경우 인테리어, 물류, 광고 등 수많은 협력업체와의 공조 속에 사업이 이뤄지기 때문에 관련 산업까지 감안하면 일자리 창출 효과는 더욱 클 것으로 예상된다.송종현 기자 scream@hankyung.com ▶ [함께 일구는 창조경제] 대우조선해양, 협력사 기자재 r&d...
기댈 언덕 없는 증시?…"달리는 말에 올라타라" 2013-04-16 13:27:14
매개체가 모이는 플랫폼, 이 매개체를 이용하는 제조업이 저성장 시대에 차별화를 이끌 대안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이 같은 주장과 관련해 욕망을 제조하는 광고·미디어 업종 관심주로는 제일기획, sbs컨텐츠허브, 플랫폼 기업의 경우 sbs, nhn, cj헬로비젼을 제시했다.욕망 제조의 수혜 기업으로는 우수한...
[특징주]KT뮤직, 급등 지속…KMP홀딩스와 합병 2013-04-16 10:08:43
음악플랫폼 확장사업이 효과적으로 결합될 수 있도록 음악사업 추진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이승주 kt뮤직 대표는 "첨단 it기술과 결합된 음악서비스플랫폼을 확장하고, 우수 음악 콘텐츠를 투자유통하는 핵심역량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며 "음악사업구조의 효율성을 극대화시켜 음악사업의 시너지를 확대해 나갈...
싸이 비디오 속 그 게임 '캔디 크러시 사가'는? 2013-04-16 02:04:49
인터페이스, 페이스 북까지 아우르는 크로스 플랫폼까지 영역을 확장시킨 점도 주목할 필요가 있다. 특정 플랫폼에 국한시키지 않고, '무료로 출시된 게임인 이상 많은 사람들이 즐겨야 한다!'는 무료 과금 정책의 기본까지 충실했다. 더욱 국내에 팡류 게임의 경쟁 방식을 점수와 더불어 스테이지 클리어까지 확장한...
[단독] 텐센트'위챗' 게임 1호는 한국짝퉁? 2013-04-16 01:51:48
대상을 한국 게임 짝퉁을 대상에 맞춘 이유는 플랫폼 특성으로 들었다. 위챗은 2011년 1월 21일 서비스를 시작해 2년 만에 사용자 수 3억 명을 돌파했다. 같은 모바일 메신저 서비스로 한국의 카카오톡(7300만명)이나 일본의 라인(1억명)는 초반에 '애니팡' 등 캐주얼 장르 게임을 통해 서비스 안정화와 빠른 성공을...
정통비행슈팅 '에어헌터' 짜릿한 손맛 '굿' 2013-04-15 17:31:55
및 서비스: (주)위메이드 엔터테인먼트 ■ 장르: 슈팅 ■ 서비스 플랫폼: android os 및 ios 기반 스마트 디바이스 ■ 서비스 현황: 4월 중 ■ 공식 사이트: http://weme.wemade.com/game/game_freeboard.asp?gmcode=27 ㈜위메이드 엔터테인먼트(대표 김남철, 남궁훈)는 화려한 그래픽으로 무장하고, 짜릿한 타격감과...
'창조경제와 中企 글로벌화' 정책포럼 "짜파구리 같은 혁신이 창조경제" 2013-04-15 17:28:38
좋은 예”라며 “기본적인 플랫폼에 창의적인 아이디어만 추가하면 되는 경제 생태계를 만들어야 한다”고 말했다. 문희수 한국경제신문 논설위원은 “청년창업이 활성화하려면 우선 대학이 바뀌어야 한다”며 “기업이 탐욕으로 꽉 차 있다고 가르쳐서는 결코 창업 분위기가 조성되지 않을 것”이라고 지적했다. 또...
"김기사 2.0 실시간 교통정보 전국 확대" 2013-04-15 17:00:32
같은 대규모 플랫폼은 아니다. 김기사에 특화된 전문성 있는 플랫폼 사업자를 지향한다. 김기사 사용자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파트너들과 상생하려고 한다.” 이달 중 ‘김기사 2.0’을 론칭하는 록앤올의 박종환 공동창업자 겸 공동대표(사진)는 “스마트폰 내비게이션 앱(애플리케이션·응용프로그램) 김기사가...
[Smart & Mobile]'스마트 고속도로'는 깔렸다…이젠 모바일 콘텐츠 전쟁 2013-04-15 15:34:00
있지만 카카오는 카카오톡이라는 중간 유통 플랫폼을 통해 모바일 게임을 획기적으로 늘릴 수 있음을 보여줬다. 이에 따라 국내 콘텐츠 장터인 nhn의 ‘n스토어’와 sk플래닛의 ‘t스토어’ 등과의 경쟁이 불가피하게 됐다. 구글플레이나 애플 앱스토어는 국내에서 주로 모바일 앱(애플리케이션·응용프로그램)을 유통하는...
KT, 음악·영상·교육 콘텐츠서 게임사업까지…가상재화 시장의 '큰 손'으로 변신 박차 2013-04-15 15:29:07
개발한 게임을 올레마켓뿐 아니라 국내외 다양한 플랫폼에 제공할 예정이다. 교육 사업도 벌이고 있다. 지난해 9월 교육업체 kt이노에듀를 계열사로 편입했다. kt이노에듀는 성인을 대상으로 한 클라우드 기반의 ‘스마트 러닝 플랫폼’을 개발했다. 학습자가 pc와 스마트폰, 태블릿pc를 이용해 시간과 장소에 관계없이 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