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신년 기획] 2020년의 삼성, 어디로 갈까… 스마트폰시장 독주 유지되나 2013-01-28 09:00:37
경쟁만이 아닌 삼성만의 '아이덴티티'(정체성)가 필요하다고 지적한다. 앞선 가격 경쟁력과 대등한 기술 수준의 중국 업체들을 따돌리려면 전성기 때 아이폰처럼 차별화된 정체성이 있어야 한다는 것. 무엇보다 태블릿pc라는 새로운 제품 카테고리를 개척한 애플이나 전자책을 만든 아마존처럼 '혁신'을...
발등에 '영업정지' 떨어진 SKT…'기기변경' 파격 할인 2013-01-28 08:41:06
기존 고객에게 혜택을 강화하는 고객서비스 경쟁으로 분위기를 바꾼다는 것. 장동현 sk텔레콤 마케팅 부문장은 "신규·번호이동 중심 보조금 경쟁에서 벗어나 기존 고객에게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착한 기변' 제도를 시행하게 됐다”며 "‘2013년 최고의 고객 가치 지향’이라는 경영원칙에 맞는 다양하고...
인터플렉스, 낮아진 눈높이…더 낮아진 주가-대우 2013-01-28 08:21:01
전망 주가수익비율(p/e) 8.4배로 국내 경쟁 업체와의 밸류에이션 격차도 사라졌고 해외 업체 대비해서는 저평가된 상황이라고 분석했다. 이어 삼성전자와 애플 이라는 시장 선도 업체를 모두 고객사로 확보하고 있고, 국내 최대 생산 능력을 바탕으로 규모의 경제를 달성할 수 있는 조건을 갖춘 인터플렉스는 스마트폰 범...
[광대열전⑥] 회사에 '룸살롱'? … 현대차그룹 '이단아' 글로벌서 일 낸다 2013-01-28 08:00:00
가장 빠르다는 치타와 경쟁한다는 콘셉트로 제작한 광고였다. 수퍼볼은 초당 광고비가 1억 원이 넘을 정도로 광고 효과가 커 글로벌 기업들의 광고 전쟁이 펼쳐지는 곳이다. 내로라하는 글로벌 광고회사들의 자존심 경쟁도 치열하다. 이노션은 2010년 수퍼볼 광고를 제작하기 시작한 뒤 2년 만에 자존심을 세운 셈이다....
삼성전자, 일시적 횡보후 완만한 상승 전망-대신 2013-01-28 07:44:59
한국 it산업의 불확실성은 높아졌지만 삼성전자는 강화된 세트 사업의 경쟁력으로 어려운 시기를 자체적으로 극복할 가능성이 높다고 덧붙였다.한경닷컴 정형석 기자 chs8790@hankyung.com ▶ 소유진 남편, 연대 나왔는데 17억 빚 떠안고…▶ '개콘' 김대희, 족발집 '몰빵' 한달 챙기는 돈이▶ 박신양이 자랑한...
현대건설, 올해 이익률 업계 1위 예상-신한 2013-01-28 07:41:52
완전경쟁보다는 수의계약에 가까운 형식으로 수주한 프로젝트가 많고 자회사 현대엔지니어링이 고성장 고수익을 지속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또 "현대건설은 해외수주도 유일하게 화공, 발전, 건축, 토목이 비슷한 비율"이라며 "이러한 다양성을 바탕으로 올해 업계 최고의 해외수주 실적(별도 기준...
레드불 가격 확 내린다…2900원→2000원 2013-01-27 17:20:40
인하를 계기로 공격적인 마케팅에 나서면 에너지음료 부문의 경쟁이 더욱 치열해질 것이란 관측이 나온다. 지난해 국내 에너지음료 시장규모는 약 1000억원으로, 1년 만에 3배 이상 늘어난 것으로 추산된다. 식음료업계에서는 쉽게 찾아보기 힘든 빠른 성장세다.임현우 기자 tardis@hankyung.com[한국경제 구독신청] [온...
中 정부 '日 엔저' 경고 2013-01-27 17:15:43
(경쟁적인) 양적완화 정책으로 세계 경제에 불확실성이 커지고 있다”며 “환율전쟁을 막기 위해 주요 20개국(g20) 간 협력과 소통을 강화해야 한다”고 말했다.일본 정부의 엔저 정책으로 촉발된 최근의 환율전쟁 조짐에 대해 중국 정부 당국자가 견해를 밝힌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에 따라 중국이 다음달 중순 러시아...
USB보온장갑·자전거 전용보험 뜬다 2013-01-27 17:08:48
27일 제시했다. 블루슈머는 ‘경쟁이 없는 새로운 시장’을 의미하는 블루오션과 소비자의 합성어다. 7대 블루슈머는 트렌드의 변화를 상징하는 새로운 소비자들로서 이들은 새로운 시장을 만들어내고 있다. 예를 들어 올 들어 한파주의보가 계속되면서 usb로 충전하는 보온장갑, 발난로 등이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해 tv...
[분유 가격인하·할인 경쟁] 매일유업 '프리미엄' 없애…남양유업 13.8% 내려 2013-01-27 17:08:43
경쟁을 벌이고 있다. 매일유업이 분유 브랜드를 리뉴얼해 기존 제품의 라인업을 단순화시키면서 가격을 내리자 남양유업 등 경쟁사들이 대형마트 등에서 할인행사를 실시하는 등 ‘맞불작전’에 나섰다.◆가격조정한 매일유업 매일유업은 기존의 분유제품 라인업에서 프리미엄과 일반제품을 지난 9일 통합했다. 프리미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