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동방메디컬, HA 필러 '엘라스티' 태국서 품목 허가 획득 2024-09-23 14:11:56
제품이 우수한 품질과 합리적인 가격 덕분에 태국 시장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동방메디컬은 자사의 프리미엄 실 브랜드 ‘엘라스티(ELASTY)’의 허가도 진행 중이며, 올해 4분기 코스닥 상장과 함께 글로벌 시장에서 브랜드 인지도와 매출 성장을 더욱 가속화할 계획이다. 태국을 시작으로, 한국...
'쿠팡 로켓' 정조준…G마켓, '내일 도착 보장' 배송 도입(종합) 2024-09-23 12:08:39
기치로 연합 전선을 구축한 것이다. G마켓 관계자는 "CJ와의 긴밀한 물류 협업을 통해 고객에게 더 빠르고 편리한 배송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G마켓의 강점인 가격 경쟁력과 상품 다양성에 더해 예측 가능한 배송 서비스를 장착함으로써 쇼핑 편의성을 한층 높였다"고 자평했다. lucho@yna.co.kr (끝)...
인기 많던 한국산 샤인머스캣, 중국 수출 급감 2024-09-23 11:15:24
하지만 중국 자체 생산이 늘고 품질이 높아지면서 경쟁력이 떨어졌다는 분석이다. 23일 관세청 수출입 통계에 따르면 지난해 한국이 중국에 수출한 포도는 138만 달러(약 18억 4,500만 원)이다. 이는 전년 273만 달러보다 49% 줄어든 수치다. 한국이 수출하는 포도 중 샤인머스캣 비중은 지난해 기준 91%를 차지한다. 또...
엠로, 슈피겐코리아 구매관리시스템 구축사업 수주 2024-09-23 10:28:48
구매 공급망관리 분야에서 축적해 온 전문성과 노하우를 다시 한번 인정받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엠로의 ‘스마트스위트(SMARTsuite) v10.0’ 기반으로 구매 업무의 디지털 전환을 실현함으로써 슈피겐코리아가 글로벌 모바일 액세서리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원종환 기자...
[수능에 나오는 경제·금융] 공정위, 기업 경쟁 보장…경제력 과도한 집중도 규제 2024-09-23 10:00:19
가격결정권을 갖는 것은 아니니까요. 예를 들어, 미국의 철도 산업이나 석유 산업은 치열한 인수합병으로 시장경쟁력을 키우고, 오히려 가격인하를 실현함으로써 시장 수요를 창출해냈죠. 시장지배력을 가진 회사가 지속적으로 시장을 좌지우지할 수 없다는 사실을 경제사는 보여주고 있습니다. 글로벌 기업들과 경쟁해야...
[시사이슈 찬반토론] 검역 강화로 쌓는 비관세장벽, 바람직한가 2024-09-23 10:00:03
있다. 한국 사과가 세계에서 가장 비싼 가격을 기록한 것은 그 결과다. 이는 밥상 물가 상승을 부추겨 소비자 부담을 키울 뿐 아니라 ‘사과와 배를 수입하지 않는 나라’라는 이미지가 우리 무역에 타격을 주는 수준에 이르렀다. 검역을 비관세장벽으로 활용하는 데 따른 소비자 후생 감소가 농산물 생산자 이익보다 작...
'쿠팡 로켓' 잡는다…G마켓, '내일 도착 보장' 배송서비스 도입 2024-09-23 08:51:00
기치로 연합 전선을 구축한 것이다. G마켓 관계자는 "CJ와의 긴밀한 물류 협업을 통해 고객에게 더 빠르고 편리한 배송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G마켓의 강점인 가격 경쟁력과 상품 다양성에 더해 예측 가능한 배송 서비스를 장착함으로써 쇼핑 편의성을 한층 높였다"고 자평했다. lucho@yna.co.kr (끝)...
제조업 상징 폭스바겐마저…'중등 기술의 함정' 빠진 유럽[유럽의 쇠퇴, 한국의 미래④] 2024-09-23 08:17:31
급하게 전기차 전환에 나섰지만 내연기관차만큼 경쟁력이 쉽게 확보되지 않는 상황에서 글로벌 전기차 ‘캐즘’(일시적 수요 정체)이 닥치자 손실이 커지기 시작한 것이다. 여기에 중국 기업들이 기술력과 가격경쟁력을 앞세워 빠르게 성장하면서 최대 시장인 중국에서 유럽 자동차 수요가 급감했다. BMW도 지난...
"먹는데는 돈 안 줄인다"…50조 온라인 식품 호황 2024-09-23 07:42:24
고공행진 하는 외식 물가 탓에 집밥 수요가 늘면서 가격 경쟁력을 갖춘 온라인 식품의 몸값이 더 높아졌다. 실제 산업통상자원부의 유통업 매출 통계를 보면 올해 1∼7월 온라인 식품 부문의 지난해 대비 월평균 매출 증가율은 23.1%로 전체 온라인 유통 매출 증가율(17.5%)을 웃돈다. 의류와 화장품, 가구, 가전 등을...
불경기에도 식품은 '나홀로 호황'…온라인 연매출 50조원 눈앞 2024-09-23 06:31:00
하는 외식 물가 탓에 집밥 수요가 늘면서 가격 경쟁력을 갖춘 온라인 식품의 몸값이 더 높아졌다. 실제 산업통상자원부의 유통업 매출 통계를 보면 올해 1∼7월 온라인 식품 부문의 지난해 대비 월평균 매출 증가율은 23.1%로 전체 온라인 유통 매출 증가율(17.5%)을 웃돈다. 의류와 화장품, 가구, 가전 등을 포함한 9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