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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생명, 전담기관 신설·사전심의로 고객보호 강화 2021-11-17 16:05:33
8개 고객센터에 고객권익보호담당을 배치했다. CCO는 상품 출시 거부권을 행사할 수 있다. 소비자 보호 관점에서 신상품에 대해 의견을 전하고 출시 점검도 강화할 수 있다. 고객권익보호 사전심의제도를 운영해 권익 침해 소지가 없는지, 내용은 이해하기 쉬운지 등을 점검한다. 고객과 이해가 상충하는 사안에 대해 외부...
신한카드, 실시간 모니터링으로 '불만콜 제로'에 도전 2021-11-17 15:55:07
소비자 중심의 경영 체계 강화를 위해 고객 소통 채널 ‘신한사이다’를 구축했다. 신상품 및 서비스, 디지털 분야, 금융 및 할부 서비스, 시니어 전문 서비스 등 4개 영역에서 소비자가 직·간접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패널을 선정했다. 상품 영향도에 대한 패널 의견을 반영해 신상품을 출시하고 있다. 또한 금융 취약...
금융투자협회, 내부통제기준 관련 세미나 개최 2021-11-11 14:00:05
축사에서 "내부통제제도 발전을 통해 금융산업이 고객만족을 지향하는 경쟁력 있는 서비스업으로 거듭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송옥렬 서울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교수, 이희중, 맹주한 법무법인 율촌 변호사가 주제발표를 맡았다. 첫번째 발표자로 나선 송 교수는 '금융회사의 내부통제...
메리츠화재, 소아성장호르몬치료비 등 특약 2종 독점판매 2021-11-05 10:18:51
독점적 판매권을 부여하는 제도다. NGS(차세대염기서열분석)유전자패널검사는 유전자 염기서열 분석으로 변이 유전자를 찾아내는 검사방법으로 암을 발견하고, 유전형에 따라 적합한 치료제를 선택해 암 치료효과를 높이는 신의료기술이다. 소아성장호르몬결핍증 성장호르몬제 치료비는 성장호르몬 결핍으로 성장이 부진한...
뉴욕증시, 7월 고용동향·델타변이 확산 여부 촉각 [출근전 꼭 글로벌브리핑] 2021-08-02 06:46:49
태양광 패널에는 태양광 산업의 `쌀`로 불리는 폴리실리콘이 사용된다. 다만 이 폴리실리콘의 80% 이상을 중국 업체들이 만들고 있다. 저널은 중국 기업들이 폴리실리콘을 만드는 과정에서 엄청난 양의 석탄을 사용하고 있다며 이로 인해 앞으로 탄소 배출량이 오히려 늘어날 가능성이 높다고 전했다. 현재 중국 외에도...
WM 강화하는 대신증권…"소비자·주주 중심 경영" 2021-07-29 15:20:40
신설했다. 지난해에는 금융소비자인 고객과 함께 금융소비자 권익 보호를 위해 고객 패널을 모집했고 민원 처리와 구제절차, 사전 예방을 위한 제도 개선까지 원스탑으로 진행되는 대신 민원관리 시스템을 도입했다. 이와 더불어 대신증권은 WM(자산관리) 부문을 주력으로 삼고 리츠 및 대체투자를 주목하고 있다. 특히...
하나은행,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 고객접점 부문 6년 연속 1위 2021-07-21 09:58:25
서비스품질지수(KSQI)’ 조사에서 고객접점 부문 6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 하나은행은 금융소비자보호법 시행 원년을 맞아 올해 초 전직원의 ‘금융소비자 보호’ 실천 다짐 행사를 시작으로 ▲소비자보호 기반의 손님행복(CS)제도 개편/운영 ▲금융소비자보호법 대비 손님응대 시리즈 제작 ▲모바일 기반 문자만족도조사...
하나은행, 초개인화 니즈를 반영한 긍정경험 제공 2021-07-20 15:55:46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고객접점 부문 조사에서 은행산업 6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하나은행은 금융소비자보호법 시행 원년을 맞아 올초 전 직원의 ‘금융소비자 보호’ 실천 다짐 행사를 시작으로 △소비자보호 기반의 손님행복(CS)제도 개편·운영 △완전판매 강화와 상담의 전문성 향상을 위한 ‘Hana가...
현대해상, 942건 제안 중 680개 반영…챗봇으로 신속 서비스 2021-07-07 16:20:59
하는 노력에서 비롯됐다. 대표적 고객만족 제도인 ‘고객마음 패널’은 상품, 서비스, 프로세스 등 회사 업무 전반에 대해 고객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해 반영하는 제도로 현재까지 총 942건의 고객 제안 중 680개를 채택해 상품 및 서비스에 반영했다. 현대해상은 고객의 건강에 대한 관심과 다양한 니즈를 반영한 상품을...
DB손해보험, "1천만 고객과의 약속" 소비자 중심 경영 '앞장' 2021-06-30 15:49:53
인트라넷에 고객의 소리(VOC) 처리 시스템을 구축했다. 이곳을 통해 들어온 고객 불만이나 문의사항은 접수 이후 1시간 이내에 처리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고객들의 요구가 보험 상품과 서비스 개선에 반영되도록 하기 위해 2010년 4월부터 소비자평가단을 운영하고 있다. 소비자평가단은 핵심 이슈 제안, 서비스 품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