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곰표맥주·원소주 이을 히트상품 또 나올까…편의점 술전쟁 2022-12-04 05:56:00
곰표밀맥주가 출시 1주일 만에 30만개가 팔려나가며 선풍적인 인기를 끌면서다. 공급이 수요를 따라가지 못해 찾는 매장마다 '품절' 대란을 일으킨 곰표맥주는 지난해 롯데칠성음료 위탁생산으로 대량생산이 가능해지면서 날개를 달았다. 올해 누적 판매량이 3천400만개를 돌파한 곰표맥주는 캔맥주 가운데...
'박재범 소주' 게 섰거라…'윤미래 소주'·'타이거JK 맥주' 편의점 등판 2022-12-01 16:05:33
맥주 열풍을 선도한 '곰표 맥주'를 만든 CU가 힙합 아티스트 타이거JK, 윤미래와 손잡고 맥주, 소주 제품을 선보인다. 경쟁사 GS25가 박재범이 운영하는 주류기업 원스피리츠 제품으로 증류식 소주 유행에 편승하자 '스타酒(주)'를 추가하며 경쟁력 강화에 나선 모습이다. 편의점 CU는 타이거JK, 윤미래와...
"불황에도 강하다"…BGF리테일, 52주 신고가 `경신` 2022-11-30 09:23:35
BGF리테일은 4분기에도 호실적이 예상된다. 정소연 교보증권 연구원은 30일 BGF리테일에 대해 "4분기 매출액은 전년비 10% 증가한 2조9,247억원, 영업이익은 91% 성장한 658억원으로 시장 기대치를 웃돌 전망"이라고 분석했다. 또 "곰표맥주 등 콜라보 제품을 통해 상품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어 시장점 유율을 확대할...
곰표맥주·연세크림빵 연타석 홈런 친 CU…BGF리테일, 3분기 영업익 32% 증가 2022-11-03 15:57:16
편의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이 지난 3분기 시장 기대치에 부합하는 양호한 실적을 거뒀다. BGF리테일은 올해 3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915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1.7% 증가했다고 3일 공시했다. 이는 증권정보업체 에프앤가이드가 집계한 3분기 영업이익 컨센서스(국내 증권사 전망치 평균)인 874억원을...
편의점 GS25 '셀럽 파티' 연 까닭은 2022-10-21 17:31:05
GS25는 공격적인 마케팅을 통해 경쟁사인 CU의 간판 맥주 ‘곰표 맥주’를 뛰어넘겠다는 의지도 드러냈다. SNS 분석 서비스 썸트렌드에 따르면 지난 7~9월 트위터·인스타그램·블로그 등 SNS상에서 버터맥주 언급량이 1만1333건으로 나타났다. 같은 기간 곰표 맥주 언급량은 2947건에 불과했다. GS25는 각종 모임 등으로...
GS25 1위 수성 ‘빨간불’…CU에 매출 마저 역전 위기 2022-10-17 18:59:20
독점 판매하는 PB상품만 봐도 그런데요. CU가 곰표맥주와 연세크림빵으로 연속 히트를 치면서 충성고객을 늘리고 매출을 늘리는 효과를 본 반면, GS리테일은 부족했다는 평가가 나옵니다. 원소주 스피릿 등을 출시하긴 했지만 실적 개선을 이끌기엔 역부족이었다는 겁니다. 실제 2분기 편의점 성장률을 보면 CU(5.5%)가...
참이슬·카스 비켜…'MZ 픽'에 편의점 주류 판도 바뀐다 2022-10-16 07:16:00
311.6% 늘기도 했다. CU가 2020년 4월 출시한 곰표 밀맥주는 이제 완전한 스테디셀러로 자리 잡았다. 지난해 대량 생산에 들어간 지 이틀 만에 맥주 카테고리 매출 1위를 차지했던 곰표 밀맥주는 현재도 카스에 이어 2위를 기록하고 있고, 올해 누적 판매량은 3천400만개에 달한다. 세븐일레븐에서는 배달의 민족과 손잡고...
"상장 첫날 물렸다" 개미들 피눈물…'적자' 기업의 배신 [신현아의 IPO 그후] 2022-09-25 07:07:39
첫 수제맥주 상장사'로 이색업종의 등장에 시장이 관심이 쏠렸다"며 "당시 코로나19 여파가 지속되면서 '혼술 시장'에 대한 관심이 커진 점, '곰표맥주' 대란 등의 영향으로 수제맥주 시장에 대한 기대치가 높아진 점 등이 흥행으로 이어졌다"고 설명했습니다. 아직도 적자 못 벗어나하지만 상장 이후...
[포토] 세븐브로이 곰표 밀맥주, '2022 올해의 브랜드 대상' 수제맥주 부문 수상 2022-09-03 09:53:08
올해의 수제맥주 부문을 수상한 세븐브로이맥주(브랜드명 세븐브로이 곰표 밀맥주) 김강삼 대표가 전재호 한국소비자포럼 대표와 포즈를 취하고 있다.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매년 대국민 소비자 투표를 통해 한 해를 빛낸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하고 시상하는 행사다. 변성현 한경닷컴 기자 byun84@hankyung.com
"PB업체에 판촉비 떠넘긴 것은 부당" vs "10년 전 법으로 제재하나" 2022-08-02 17:51:17
줄어드나유통업계 관계자는 “연세우유빵, 곰표맥주 등 기존 브랜드를 편의점 특유의 기획과 마케팅으로 탈바꿈시켜 최근 대박을 터뜨린 상품들은 PB와 NB(제조사 브랜드)로 단순 분류하기 어려워 단독 브랜드라고 불린다”며 “하도급법 같은 철 지난 규제로 갈수록 다양해지는 유통과 제조사 간 협업을 재단하겠다는 것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