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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신사, 몸값 2조5000억원…동반성장이 '거대 플랫폼' 만들다 2021-04-14 15:02:57
코디숍’ 기능도 제공해 구매 편의성을 높였다. 단순 상품 판매 채널이 아니라 ‘정보’를 습득할 수 있는 플랫폼이라는 점도 무신사의 경쟁력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최근 소비자들이 브랜드와 상품의 역사도 알고 싶어 한다는 점에 착안했다. 패션 브랜드 최고경영자(CEO)와 디렉터의 일상을 보여주는 ‘디렉터스...
'전참시' 브레이브걸스, 영화 같은 역주행 스토리 "아직도 믿기지 않아" 2021-04-11 08:30:00
이후 급하게 짐을 들고 숙소로 복귀한 비하인드 스토리를 전했다. 브레이브걸스는 오전 4시 30분에 일어나 스케줄 준비를 시작했다. 멤버들은 밤 늦게까지 이어진 스케줄로 2~3시간밖에 잠을 자지 못했다고. 브레이브걸스의 아침 풍경은 리얼 100% 친근함으로 눈길을 끌었다. 화장실 하나를 다 같이 쓰는 멤버들은 옹기종기...
‘끝은 모르는 모텔테이너 매력’ 변준서, ‘노다웃TV’ MC 화제 2021-04-06 20:39:49
테일러링 정보’ 편을 시작으로 ‘바버 숍에서 머리 안 망하는 3포인트 꿀팁’ 편에서 재치 폭발하는 제스츄어와 입담을 선보였다. 이번에 공개된 3편에서는 스포츠 브랜드 ‘아식스(asics)’를 통한 런닝화의 기능적 정보와 스토리, 일상 속 슈즈 매치 스타일링을 선보였다. 특히, 이번 편에는 그래픽디자이너 겸...
[김보라의 공간] 제주 아라리오 로드와 '감각자본' 시대 2021-03-29 17:43:23
먹으면서 배운다. 1층은 식당, 2층은 편집숍, 3층은 게스트하우스의 단순한 구조지만 단 한 곳도 허투루 기획된 곳이 없다. 로컬을 살리는 게 글로벌2층 편집숍에선 1년 내내 전시가 열린다. 세계 각지에서 최소 20년 이상 지속돼온 제품의 디자인 스토리와 제작 과정을 소개한다. 지난해 말에는 ‘파세코 석유난로’가...
‘맘편한카페’ 이동국, 재시 드레스 피팅에 “죽기 전 마지막 광경” 2021-02-02 10:50:07
그 현장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담아낸다. 이동국은 시종일관 드레스를 입은 재시 앞에선 사르르 녹는 표정으로 `아빠 미소`를 멈추지 못한다. 하지만 갑자기 이동국이 재아와 영상통화를 시도하는데, 그 장면에서 장윤정, 이유리, 최희, 홍현희, 송경아, 배윤정 등 `맘 편한 카페` 멤버들은 경악을 금치 못한다. 과연...
'매출 효자' 웹드라마…MZ세대 반응 좋네 2021-01-26 17:03:40
한섬 관계자는 “테일러숍(맞춤 양복점)을 운영하는 주인공의 스토리를 담았지만 기업명이나 브랜드명을 일절 노출하지 않았다”며 “인위적인 걸 싫어하는 젊은 층을 겨냥해 제품의 우수한 디자인을 자연스럽게 녹여낸 것이 인기 비결”이라고 설명했다. 웹드라마 인기로 한섬의 유튜브 채널을 보는 MZ세대 비중은 방영 전...
SBA, 29CM 브랜드 PT에서 서울메이드 상품 및 문화 콘텐츠 선보여 2020-12-15 10:36:57
편집숍 29CM에서 ‘SEOUL MADE’ 브랜드 스토리를 공개한다. 지난 2019년 12월 공식 런칭한 서울메이드는 ‘힙한 서울의 매력으로 전세계와 소통한다’는 철학 아래 ‘서울의 감성’이 투영된 상품과 콘텐츠를 발굴 및 큐레이션하여 MZ세대와 소통하는 공공 브랜드다. SBA는 트렌드를 리딩하는 서울의 브랜드와의 다양한...
"디지털 전환에 성공 못하면 5년내 기업 40% 사라질 수도" 2020-11-29 17:56:42
2011년 창업한 편집숍 ‘스토리’가 대표적인 성공 사례다. 이 회사는 스스로를 유통사가 아닌, 매체로 정의한다. 매장에 상품을 단순히 진열하는 대신 상품에 엮인 이야기를 발굴해 소비자의 흥미를 유발시킨다. 입점 업체들로부터 받는 돈도 ‘편집비용’이라고 부른다. 심 파트너는 “인간은 새로운 것과 익숙한 것...
생사기로 오프라인 유통…"뉴욕 편집숍 STORY에서 배워라" 2020-11-28 10:00:05
예로 들었다. 미국 뉴욕에서 2011년 생겨난 편집숍 ‘스토리(STORY)’는 스스로를 유통업체가 아닌 매체로 정의한다. 이들은 매장에 상품을 단순히 진열하지 않는다. 상품에 엮인 이야기(story)를 발굴해 소비자들이 흥미를 느낄 수 있게 소개한다. 입점 업체들로부터 받는 돈도 ‘편집비용(editing fee)’이라고 소개한다....
[미리보는 겟잇쇼] ‘순수자연발효약천고’ 제이와이스토리 ‘겟잇쇼 킨텍스2020(월드식품·주류박람회)’ 참가 2020-11-20 14:15:58
한국관에 참가가 확정 됐으며, 해외 온라인 숍 Q10 Japan에서도 약천고 및 약초발효조청이 인기리에 판매되어 전통식품의 세계화를 꿈꾸는 중이다. 오는 ‘겟잇쇼 킨텍스’에 직접 참가하여 제품을 홍보할 예정인 윤지요 대표와 박재영 발효장은 “더욱 다양한 소비자들이 발효약초조청의 맛과 효능을 알 수 있을 계기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