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여름이 온다"…음료업계, 커피시장 경쟁 본격화 2020-05-28 06:29:00
"여름이 온다"…음료업계, 커피시장 경쟁 본격화 RTD 커피시장 1조3천억원 규모…롯데칠성·동서식품·매일유업順 대용량 추세에 맞춰 '사이즈업' 제품 선보여…디까페인 커피도 출시 (서울=연합뉴스) 이한승 기자 = 본격적인 여름 시즌을 앞두고 'RTD'(바로 마실 수 있는)' 커피 시장의 경쟁이...
스타벅스 `레디백` 대란…커피 300잔 주문, 웃돈까지 2020-05-24 15:52:55
음료업계에 따르면 스타벅스는 이달 21일부터 오는 7월 22일까지 여름 e-프리퀀시 행사를 한다. 이는 계절 음료를 포함해 총 17잔을 구매하면 작은 여행용 가방 `서머 레디백` 2종과 캠핑용 의자 `서머 체어` 3종 중 하나를 받을 수 있는 이벤트다. 올해는 초록색과 분홍색으로 출시된 레디백이 행사 전부터 눈길을 끌었다....
배보다 배꼽이 큰 사은 행사…스타벅스 레디백 받으러 300잔 주문 2020-05-24 15:17:08
'배보다 배꼽이 큰' 이벤트라는 볼멘 목소리도 나온다. 24일 음료업계에 따르면 스타벅스는 이달 21일부터 오는 7월 22일까지 여름 e-프리퀀시 행사를 한다. 이는 계절 음료를 포함해 총 17잔을 구매하면 작은 여행용 가방 '서머 레디백' 2종과 캠핑용 의자 '서머 체어' 3종 중 하나를 받을 수 있...
'헉깨·깨수깡·없던일로'…숙취음료 작명전쟁 2020-05-18 17:24:07
찐한포 알바린’을, 동아제약은 기존 ‘모닝케어’에 강황, 토마토 등을 넣은 제품 등을 내놨다. 중외신약은 짜 먹는 ‘릴리프88’을 출시했고, 한독은 젤리 형태의 ‘레디큐’로 외국인을 공략했다. 음료업계 1위인 롯데칠성음료도 올해 14년 만에 숙취해소음료 ‘깨수깡’을 내놓고 2030세대 마케팅에 나섰다. 제주에서...
[이슈+] '할매 입맛'이라뇨…디저트 新트렌드 '전통' 2020-05-18 11:18:37
음료업계에서 흑임자·인절미 등 전통 식재료로 만든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할머니들이 좋아할 법한 향토 식재료라는 이유로 이 제품들을 선호하는 사람들을 가리켜 '할매 입맛'이라고도 부른다. 18일 업계에 따르면 서울우유는 최근 '할매 입맛' 콘셉트의 가공우유 시리즈 2탄인 귀리우유를 선보였다....
[마켓인사이트]롯데칠성 “흥행 실패 없어야” 최다 대표주관사단 구성 2020-04-14 10:15:04
음료업체인 롯데칠성음료가 회사채 발행 과정에서 대표주관사를 다섯 곳이나 선정한 것으로 나타났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여파로 투자 수요가 급감한 상황에서 우량 회사채조차 소화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는 우려를 반영한 결정이다. 13일 롯데칠성에 따르면 회사는 오는 21일 1500억원 규모...
개정 자원재활용법 시행에 투명해진 소주 페트병…와인 '어쩌나' 2019-12-24 10:57:51
것일 수 있다"고 주장했다. 음료업계도 이번 개정 법령 시행을 앞두고 포장재를 바꿨다. 롯데칠성음료는 국내 사이다 제품의 대명사 '칠성사이다' 페트병 색깔을 35년 만에 초록색에서 투명한 무색으로 바꾸기로 했다. 이달 칠성사이다 500㎖ 제품을 시작으로 앞으로 모든 제품에 무색 페트병을 적용할 계획이다....
'벽에 붙은 1억 바나나' 패러디 광고, 싱가포르서 인기 2019-12-11 13:39:35
패스트푸드 업체인 파파이스나 음료업체인 펩시콜라, 다국적 유통 체인인 까르푸 등이 '테이프로 붙여진 1억짜리 바나나'를 패러디해 자사 광고에 사용했다고 전했다. 벽에 붙은 바나나 한개 먹었는데…1억원 넘는 작품이었다고? / 연합뉴스 (Yonhapnews)[https://youtu.be/htgvTbwnLs4] south@yna.co.kr (끝)...
유통가,'액티브 시니어'를 잡아라 2019-11-27 16:25:41
등을 기획했다. 식·음료업계도 건강보조식품, 음료 등 건강과 관련한 다양한 제품들을 앞세워 음용 층의 연령과 건강 상태에 따른 맞춤형 상품들을 적극적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다. 롯데백화점 부산본점 지하 2층에 있는 건강기능식품 전문 브랜드 GNC는 시니어의 건강을 보조할 수 있는 ‘트리플 스트랭스...
'와송천연발효식초' 해동바이오, 제 7회 월드식품박람회 참가 2019-11-08 14:45:48
및 음료업계 종사자들이 모두 모이는 식품 산업 전문 전시회로 농수산식품, 식품소재 및 첨가물, 건강기능식품, 친환경 유기농산물, 유기 가공식품, 할랄, 비건, 발효, 디저트 및 스낵류, 식품기기 및 외식 식자재류 등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월드식품박람회에 대한 더욱 자세한 사항은 (주)월드전람에 전화 문의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