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프레스티지 "항암 시밀러로 내년 본격 성장" 2024-08-19 17:42:57
경쟁력을 입증하겠다는 성장 전략도 공개했다. “허셉틴 바이오시밀러 점유율 10% 자신”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는 2015년 싱가포르에 설립된 항체 신약 개발사다. 16종의 항체 신약과 15종의 바이오시밀러 후보물질을 보유하고 있다. 대표 제품인 투즈뉴는 로슈가 개발한 유방암 치료제 허셉틴의 바이오시밀러다. 지난 7월...
대웅제약 보툴리눔 톡신, ‘호주’ 출시... 5개 대륙 진출 완료 2024-08-19 09:27:51
마케팅 전략을 통해 호주 시장에서 빠른 성장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대웅제약의 자체 개발 보툴리눔 톡신 제제는 특허를 받은 ‘하이-퓨어 테크놀러지’ 공정으로 제조된 프리미엄 고순도 톡신이다. 빠르고 정확한 효과와 내성에 대한 안전성을 바탕으로 현재 전 세계 68개국에서 품목허가를 획득하고 80여 개국과...
유상임 과기정통 장관 "선도국 앞서 전략기술 선점해야"(종합) 2024-08-16 18:13:05
유상임 과기정통 장관 "선도국 앞서 전략기술 선점해야"(종합) 취임사서 AI G3시대 강조…"유능한 인재 과기인 꿈꾸게 할 것" "R&D 꼭 필요한 사람 받게 할 것…소부장에 계속 많은 돈 들여 R&D 의문" (세종=연합뉴스) 조승한 기자 = 유상임 신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16일 "우리나라는 우리의 강점을 살려 기술...
식품업계, 해외사업 호조에 올해 상반기 '호실적' 2024-08-14 17:52:26
전략 품목이 안정적인 성장을 기록해 호실적을 냈다고 설명했다. 오뚜기[007310]의 상반기 매출은 1조7천428억원으로 1.9% 늘었고, 영업이익은 1천348억원으로 3.8% 증가했다. 풀무원[017810]은 올해 상반기에 1조5천623억원의 매출과 325억원의 영업이익을 거뒀다. 매출과 영업이익은 작년 동기보다 각각 5.2%, 12% 증가한...
제일약품, 국산 37호 신약 '자큐보' 마케팅 시동 2024-08-14 15:57:43
함께, 실제 영업 현장 상황을 고려한 전략과 아이디어를 공유했다. 제일약품 관계자는 “임상을 통해 증명된 차별화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의료진과 환자들에게 새로운 치료 옵션을 제공하는 한편, 경쟁력 있는 영업·마케팅 활동을 통해 빠르게 시장 공략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기존 소화성 궤양용제 시장에서 기존...
해외서 이만큼 먹다니…만두와 '쌍두마차' 된 예상밖 K푸드 2024-08-13 17:08:01
CJ제일제당의 ‘글로벌 전략제품(GSP)’이 성장세를 이끌었다. 특히 즉석밥은 해외 시장에서 밥솥 없이도 간편하게 조리해 먹을 수 있다는 점이 어필해 수요가 높았던 것으로 풀이된다. ‘수익성 극대화’ 전략을 세운 바이오사업 부문도 고부가가치 품목 판매 확대를 통해 매출 1조564억원, 영업익 990억원을 거둬 각각...
"산업용·친환경 섬유 글로벌 점유율 5배 확대" 2024-08-13 14:00:00
강화 전략'이 공개됐다. 4대 중점 추진 분야는 첨단 산업용 섬유를 육성하고, 섬유패션 밸류체인의 친환경 전환, AI·디지털 적용 확산, 섬유패션산업 기반 강화 등이다. 이를 통해 현재 2~3% 수준인 산업용·친환경 섬유 세계시장 점유율을 2030년까지 10%로 끌어올리고, 현재 35%인 디지털 전환 수준을 60%로 높여...
“해외 식품사업·바이오 수익성 개선”…CJ제일제당 영업이익 14.1% ↑ 2024-08-13 11:23:40
등 글로벌전략제품(GSP)과 피자(+12%)가 안정적인 성장을 이끌었다. 오세아니아의 경우 호주를 중심으로 대형 유통채널인 울워스에서 비비고 냉동김밥, 만두 신제품 등을 선보이는 등 신규 수요를 창출해 매출이 51% 늘었다. 바이오사업부문은 ‘수익성 극대화’ 전략을 기반으로 고부가가치 품목 판매를 확대해 매출...
무협 "최근 5년 내 中 여성 소비자 59%, 韓상품 구매 경험" 2024-08-13 11:00:03
품목을 제외하면 영유아 제품, 전자제품 등의 구매 경험은 20%를 밑돌았다"며 "중국 소비자의 한국 상품 구매가 일부 품목에 집중되고 있는 것"이라고 분석했다. 한국 상품의 제품 디자인에 대한 부정 평가는 지난해 9.5%에서 올해 15.1%로 5.6%포인트 상승했다. 아울러 중국 소비자들은 한국 상품을 구매하지 않는 이유로...
CJ제일제당 영업이익 3개분기째 성장…해외식품·바이오 약진(종합) 2024-08-13 09:26:32
17.4% 증가했다. 수익성 극대화 전략을 기반으로 고부가가치 품목 판매를 늘린 결과라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글로벌 1위 품목인 '트립토판' 매출이 38% 증가했고, 'Taste&Nutrition'은 37%, '스페셜티 아미노산'은 15% 각각 늘었다. 특히 '테이스트엔리치'는 수요를 회복하면서 판매량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