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국민 앱' 당근, 영업이익보다 '중요한 숫자' 따로 있다는데 [긱스] 2024-04-22 08:43:50
Q. 해외 중고거래 플랫폼 업체들은 대부분 중개 수수료를 받습니다. A. 현재는 관련 계획이 전혀 없어요. 그런 식으로는 아마 하지 않을 겁니다. 저희가 더 노력하고 싶은 것은 고객의 사용성을 지켜주는 거죠. Q. 회사 성장은 어떤 지표로 확인해야 할까요? 이제 당근마켓 이용자는 급증할 수 없습니다. 매출이나...
리셀러·무단판매로 골머리 앓는 유통 업계..브랜드 자구책 마련 박차 2024-04-17 13:00:01
무단 도용한 무단판매 셀러들의 상품이 오픈마켓 내 최상단에 노출되고 있었다"며, "탐지부터 신고까지 원스톱으로 진행되는 마크커머스로 지식재산권 침해에 신속한 대응이 가능했다"고 전했다. 최근에는 유통 채널 다각화 추세에 따라, 탐지 범위를 단독 웹사이트, SNS, 중고 거래 플랫폼 등으로 확대했다. AI 기술...
해외 법인장 자처하는 스타트업 CEO 2024-04-11 19:05:05
○창업자가 직접 나선 이유창업자가 해외로 나가는 트렌드를 이끈 곳은 중고거래 플랫폼 당근마켓이다. 이 회사는 2019년 11월 ‘KARROT(캐롯)’이란 이름으로 영국 시장에 첫발을 내디뎠다. 국내 월간활성이용자(MAU)가 500만 명 정도 넘는 시기였다. 영국에 이어 캐나다(2020년 9월), 미국(2020년 10월), 일본(2021년...
"해외 나오길 잘했어요"…창업자가 직접 '미국행' 택한 이유 2024-04-11 15:43:37
중고거래 플랫폼 시장을 장악한 당근마켓은 일찌감치 해외 시장에 진출했다. 2019년 11월 ‘KARROT(캐롯)'이라는 이름으로 영국 시장에서 첫 발을 내딛었다. 국내 월 이용자 수(MAU)가 500만 명 정도 넘는 시기였다. 중고나라 등 국내 경쟁업체를 모두 따돌렸다고 보기 힘든 때였다. 영국에 이어 캐나다(2020년 9월),...
11번가, 오픈마켓 체질 개선…지난달 영업이익 흑자 달성 2024-04-08 18:02:24
11번가의 설명이다. 11번가는 작년 2월부터 식품, 명품, 중고, 유·아동 관련 버티컬 서비스를 선보였다. 신선식품 버티컬 ‘신선밥상’의 지난달 상품 수와 거래액은 전년 동월 대비 각각 2.2배, 2.3배 늘었다.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 상품 전문관 ‘9900원샵’의 상품 수와 거래액도 출시 첫 달인 작년 10월과 비교해 각...
11번가, 3월 오픈마켓 영업이익 흑자 달성 2024-04-08 15:17:02
측 설명이다. 11번가는 작년 2월부터 식품·명품·중고·유아동 관련 버티컬 서비스를 선보였다. 신선식품 버티컬 ‘신선밥상’의 지난달 상품수와 거래액은 전년 동월대비 각각 2.2배, 2.3배 늘었다.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 상품 전문관 ‘9900원샵’의 상품수와 거래액도 출시 첫 달인 작년 10월과 비교해 각각 5.8배,...
"아끼던 BMW도 팔았어요"…중국인들 목숨 건 '대탈출' [정인설의 워싱턴나우] 2024-04-01 11:42:22
위해 중고 BMW를 팔고 지인들로부터 1만 위안(1450달러)를 빌렸다"고 말했습니다. 한 중국인 여성은 CBS에 "미국 방문비용 1만4000달러를 충당하기 위해 집을 팔았다"고 얘기했습니다. 전재산을 털어 이들이 택한 경로는 에콰도르에서 시작하는 중남미 대장정입니다. 에콰도르는 중국과 무비자 협약을 체결한 국가입니다....
'거래 수수료 0원' 당근마켓, 8년 만에 흑자 냈다 2024-03-29 18:34:53
시작했다. ○“수익모델 다각화해야”당근마켓은 다양한 지역 비즈니스를 연결하는 과정에서 광고 시장을 더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당근 앱에는 중고 거래 외에 중고차 직거래, 부동산 직거래, 과외 등 다양한 카테고리가 열려 있다. 각 카테고리가 활성화되면 더 정확한 타깃 광고가 가능해진다. 카카오가...
코오롱, 중고거래 사업 강화…온라인 이어 오프라인 매입 2024-03-25 18:26:18
데다 수익성 개선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중고 상품을 판매한 소비자는 지급받은 포인트로 코오롱FnC 의류를 구입한다. 이를 통해 코오롱FnC가 올리는 매출이 지급한 포인트를 넘어선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매입한 중고 의류는 다시 소비자에게 되팔아 수익을 남긴다. 오엘오 릴레이 마켓은 서비스 출시 후 지금까...
중고거래 강화하는 코오롱…오프라인 매장서도 매입 개시 2024-03-25 16:20:34
데다 수익성 개선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중고 상품을 판매한 고객은 지급 받은 포인트를 다시 코오롱FnC 의류를 구입하는데 활용한다. 이 과정에서 코오롱FnC가 올리는 매출은 지급된 포인트를 상회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오엘오 릴레이 마켓에는 현재 코오롱스포츠를 비롯해 럭키슈에뜨, 캠브리지 멤버스, 시리즈, 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