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CU, 신상품 품평회 '상품 컨벤션' 전국으로 확대 2024-08-25 10:43:35
등 즉석조리 상품부터 배달 서비스 등 매출 상위 우수 운영점의 노하우 전수, 상품 진열 변경 우수 사례 공유 등 효과적인 상품 전개와 가맹점 매출 확대를 위한 교육 콘텐츠도 마련했다. 장성관 BGF리테일 영업기획팀장은 "현장 경험이 풍부한 점주들이 참석해 신상품과 관련한 다양한 의견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역대급 폭염에 실내 쇼핑몰 인기…저녁 시간대 고객 20% 급증 2024-08-25 06:11:01
등 즉석요리 매출은 작년 동기 대비 43% 증가했고, 에어프라이어에 간단히 조리할 수 있는 냉동만두 매출도 11% 늘었다. 롯데마트의 상온·냉동·냉장 간편 요리(밀키트포함) 상품군과 델리코너 내 파스타류나 탕수육 등 '간편요리' 상품군 매출은 각각 작년보다 5% 늘었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고물가 기조가...
감소하는 쌀 소비…올해 소비량 역대 최소 우려 2024-08-25 06:01:00
늘고 2033년에는 65.4㎏에 이를 것으로 전망했다. 즉석밥 등 가공식품, 떡, 술을 만드는 데 쓰는 가공용 쌀은 늘고 있지만 전체 양이 집밥용 쌀의 10분의 1 수준이어서 지금과 같은 쌀 소비 감소세를 상쇄하기는 어렵다. 올해도 쌀 소비 감소세가 이어지면서 수급 불균형으로 산지 쌀값은 계속 떨어지고 있다. 특히 최근에...
나만의 취향은?…MZ 유행으로 번진 '직꾸' 2024-08-24 08:42:21
배지 등 부자재를 5천원 내외 가격으로 사서 즉석에서 신발을 꾸밀 수 있다. 신꾸 체험관의 인기 덕분에 이 지점의 개점 직후 11일간 매출은 작년 동기보다 33% 증가했다. 지난 15일 폴더 부산 광복 하이라이트점에 이어 오는 23일 개점하는 서울 명동 하이라이트점에도 신꾸 체험존을 만들 계획이다. 폴더 관계자는...
신발·티셔츠 직접 꾸민다…패션업계 '꾸미기' 열풍 2024-08-24 08:03:01
가격으로 구매해 즉석에서 신발을 꾸밀 수 있다. 신꾸 체험관의 인기에 힘입어 대구 동성로 하이라이트점의 개점 직후 11일간 매출은 작년 동기보다 33% 증가했다. 폴더는 지난 15일 폴더 부산 광복 하이라이트점에 이어 오는 23일 개점을 앞둔 서울 명동 하이라이트점에도 신꾸 체험존을 도입할 계획이다. 폴더 관계자는...
[이번주뭘살까] 가을맞이 서두르는 유통업계…제철음식·새학기 준비 2024-08-24 07:00:07
하우스 감귤과 생물 오징어, 즉석조리식품 델리 코너 인기 메뉴인 해물 양장피 등을 저렴한 가격에 내놓는다. ▲ 홈플러스 = 오는 28일까지 올여름 마지막 슈퍼세일 '앵콜! 홈플런' 행사를 하고 신선한 가을 햇 먹거리와 집밥을 위한 소스·양념류, 주방용품 등을 최대 50% 할인가에 판매한다. 금어기가 해제된 뒤...
3990원 식당·멤버십…유통가 "직장인 잡아라" 2024-08-23 17:31:55
운영하는 뷔페 애슐리퀸즈의 메뉴 200여 종을 즉석식품 형태로 파는 ‘델리 바이 애슐리’를 지하 1층에 들였다. 싼값에 점심을 해결하려는 직장인이 대거 몰리면서 지난 4~7월 강서점에서 델리를 구매한 2030세대 고객은 작년 대비 154% 늘었다. 재구매율도 세 배 가까이 증가했다. 롯데마트도 가성비 푸드코트를 앞세워...
"점심 한끼 3990원" 가성비에 직장인 몰린다…'완판 행진' 2024-08-23 17:19:47
운영하는 뷔페 애슐리퀸즈의 메뉴 200여 종을 즉석식품 형태로 파는 ‘델리 바이 애슐리’를 지하 1층에 들였다. 싼값에 점심을 해결하려는 직장인이 대거 몰리면서 지난 4~7월 강서점에서 델리를 구매한 2030세대 고객은 작년 대비 154% 늘었다. 재구매율도 세 배 가까이 증가했다. 롯데마트도 가성비 푸드코트를 앞세워...
플레이브, 멜론 'TOP 100' 1위 찍었다…올해 보이그룹 '최초' 2024-08-21 11:23:28
지난 6월 라이브 방송 당시 멤버들이 즉석으로 작곡한 멜로디가 바탕이 되어 플레이브만의 청량함이 돋보이는 곡으로 탄생했다. 음원 발매와 함께 공개된 뮤직비디오에서는 청춘 영화의 한 장면 같은 낭만적인 감성의 영상미와 스토리로 눈길을 끌었다. 아스테룸의 사막으로 캠핑을 떠난 플레이브 멤버들이 테라와 교신할 ...
"요즘 누가 밥 해 먹나요"…비상 걸린 밥솥 회사 '파격 행보' [이미경의 인사이트] 2024-08-21 10:34:37
밥을 먹는 경우에도 집에서 직접 짓기보다는 즉석밥을 구매하는 사례가 많아진 것도 영향을 줬다. 한국농수산물유통공사에 따르면 2019년 4938억원이던 국내 즉석밥 시장 규모는 2025년 5200억원으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한 밥솥업계 관계자는 "종합생활가전기업으로 정체성을 탈바꿈하는 건 밥솥업계의 숙제"라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