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민폐행위 막자"…日 회전초밥 업체, 인공지능 카메라 도입 2023-03-02 20:12:27
회전초밥 매장에서 침을 바른 손가락으로 초밥을 만지거나 초밥에 고추냉이를 얹는 모습을 촬영한 동영상이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확산해 회전초밥의 위생이 사회 문제로 부상했다. 구라스시 관계자는 "민폐 행위 동영상은 회전초밥 사업의 근간을 흔드는 중대한 문제"라며 "고객이 안심하고 찾아오길 바란다"고...
신뢰와 협업으로 한국형 초밥매장의 대중화를 꿈꾸다, ㈜상무프랜차이즈 선영래 대표 2023-02-17 18:31:01
먹는 형태의 변화나 매장 분위기, 서빙 방식 등에 많은 변화가 있었다. 항상 새로운 것을 추구하는 고객의 니즈를 맞추기 위해서는 지속적인 공부와 경험을 통해 트렌드를 알아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라고 자신만의 기업가정신을 밝혔다. 선영래 대표는 이어 “성찰과 연구를 통해 ‘장수하는 브랜드’로 각인될...
KB카드 "작년 새롭게 뜬 업종은 무인사진관·맥주전문점" 2023-01-26 11:08:23
매장에 해당하는 코인노래방도 지난해 매출액이 115% 증가했다. 신규 가맹점 수는 전년 말 가맹점수 규모의 28% 수준이었다. 무인 사진관과 코인노래방 모두 매장도 많이 늘었고 소비자도 많이 찾았다는 의미로 풀이된다. 특정 상품에 초점을 맞춘 전문화 매장도 새로운 소비 흐름으로 부상했다. 지난해 맥주전문점 매출액...
"40분 지나면 버려진다"…회전초밥집 초밥의 비밀 [정영효의 인사이드 재팬] 2023-01-22 08:38:01
초밥 체인 1위에 올라선 이후 올해(2813억엔)까지 11년 연속 매출 1위를 놓치지 않고 있다. 인구가 줄어드는 일본의 만성 인력난도 덜어줄 것으로 기대된다. 좌석 수 236석의 오사카 난바암자점은 스시로 최대 점포 가운데 하나다. AI 예측 시스템을 도입한 이후 이 지점은 종업원이 22명에서 15명으로 줄었다. 올해부터...
"내일 얼마나 팔릴 지 알려주마"…초밥 점쟁이의 정체는? [정영효의 인사이드 재팬] 2023-01-21 08:30:04
수 있다. 심지어 현재 매장 안의 고객수와 각각의 고객이 식사를 시작한 시간에 따라 초밥이 몇 접시 더 팔릴 지도 미리 알 수 있다. 각 점포는 이 숫자에 맞춰 밥을 추가로 지을 지, 직원들을 일반 쥠 초밥 제작 파트에 집중적으로 배치할 지, 군함 초밥 파트에 더 많이 배치할 지 판단한다. 이런 일이 가능한 건 스시로가...
"내일 참치초밥 126접시 팔릴 것"… 'AI 초밥왕'이 예측해 횟감 주문 2022-12-23 17:43:13
무척이나 낯설었다. 손님들이 부지런히 초밥 접시를 비우고, ‘도리아에즈 비루(우선 맥주)’라며 즐거운 표정으로 한잔 들이켜는 모습 대신 사람 한 명 없이 ‘굴러가는’ 텅 빈 대형 회전스시 매장을 볼 것이라고는 상상도 못 했기 때문이다. 지난 15일 일본외신기자센터(FPCJ) 초청으로 방문한 스시로의 비밀 연구기지...
거리두기에 최적화?…초밥체인 '급성장' 2022-12-23 17:32:24
올랐다. 전문가들은 코로나19 시대에 회전초밥집이 더 잘되는 이유를 “‘사회적 거리두기’에 적합한 업태이기 때문”이라고 분석한다. 따로 앉아서 한 접시씩 나오는 요리를 바로 먹는 방식이 코로나19 시대에 먹혔다는 것이다. 회전초밥 업체들도 디지털 대전환(DX)을 통해 ‘코로나19 시대에 적합한 외식업체’ 자리를...
"인니 그로서리 1번지 도전"...롯데마트, 세르퐁에 `50호점` 개점 2022-12-22 17:53:28
도매점으로, 전체 면적(4,628㎡, 약 1,400평)의 80%를 식품 매장으로 채운 것이 특징이다. 특히 상권의 핵심 소비자인 호텔, 레스토랑, 카페 사업자(HORECA)와 고소득층을 타깃으로 매장을 구성했다. `HORECA 센터`와 Warung(현지 노점)을 운영하는 업주 전용 소용량 상품을 모아놓은 `리테일러 존` 등 소매 유통업자...
롯데마트, 인도네시아서 50번째 점포 개장 2022-12-22 11:20:42
세르퐁점은 4628㎡로 총면적 80% 이상을 식품 매장으로 채웠다. 상권 핵심 소비자인 호텔, 레스토랑, 카페 사업자와 고소득층 일반 소비자를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매장 환경과 상품을 준비했다고 롯데마트는 설명했다. 특히 푸드이노베이션랩(FIL) 대표 상품인 양념치킨, 유부초밥, 떡볶이 등 다양한 한국 음식을 선보인...
롯데마트, 인도네시아서 50번째 점포 세르퐁점 오픈 2022-12-22 06:00:10
매장으로 채웠다. 상권 핵심 소비자인 호텔, 레스토랑, 카페 사업자와 고소득층 일반 소비자를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매장 환경과 상품을 준비했다고 롯데마트는 설명했다. 특히 푸드이노베이션랩(FIL) 대표 상품인 양념치킨, 유부초밥, 떡볶이 등 다양한 한국 음식을 선보인다. 자체 피자 브랜드 '치즈앤도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