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주요 방한국 K-컬처 관심도는…팝·푸드·뷰티 순으로 높아 2023-10-10 10:54:56
했다. 보고서는 어떠한 테마의 K-컬처가 한국 여행 수요에 영향을 미치는지 확인하기 위해 잠재방한여행객조사와 외래관광객조사 데이터도 분석했다. 작년 잠재 방한 여행객 조사를 활용해 알아본 결과 앞으로 3년 내 한국을 방문할 생각이 있는 외국인에게는 K-뷰티, K-팝, K-콘텐츠, K-푸드 순으로 한국 방문에 영향을...
북적이는 한·일 하늘길…K관광스타트업 속속 일본 진출 [긱스] 2023-10-04 17:50:50
1208만 명이 해외여행을 떠난 가운데 세 명 중 한 명은 일본(375만 명)을 선택한 것으로 나타났다. 엔저와 무비자 입국 영향으로 일본 여행을 떠나는 한국인이 증가한 영향이다. 일본 내 일고 있는 ‘4차 한류’와 ‘DX 산업화 추진’ 붐도 관광 기업엔 호재다. 한류 콘텐츠가 소비재 소비로 이어지고 있는 만큼 K뷰티 등...
서울관광재단 '서울에디션23', 뷔 출연에 '5억뷰' 달성 2023-10-04 15:42:10
핫플레이스들을 당장 방문하고 싶다. 다음 여행은 서울로 가기로 했다.”, “서울만의 뉴트로한 감성과 한강 캠크닉 등 힐링할 수 있는 스팟들이 소개되어 좋다” 등 서울여행을 기대하는 댓글이 많이 달렸다고 덧붙였다. 뷔의 ‘서울에디션23’으로 소개된 서울의 핫스팟은 총 5개로 ▲DDP(동대문디자인플라자), ▲익선동,...
추석 황금연휴 기간 22만여명 몰린 포항...'오감만족 관광지'로 인기몰이 2023-10-03 11:13:55
이끌었다. 아울러 포항을 배경으로 촬영된 한류 콘텐츠의 인기에 힘입어 동백꽃 필 무렵(남부권), 갯마을차차차(북부권), 이 연애는 불가항력(도심권) 등 K-드라마 촬영지 곳곳에 기념사진을 찍는 국내외 관광객들이 연일 북적였다. 특히 갯마을차차차 촬영지인 청하공진시장에는 태국·대만에서 온 단체 관광객을 태운 버...
문체부, 동남아 최대 방한시장 '태국'서 한국관광대축제 2023-09-27 09:09:22
최대 규모의 복합상업시설 아이콘시암에서 진행한다. 현지 한류 관심층을 대상으로 '비비고', '걸작 떡볶이 치킨' 등 5개 식품 브랜드가 함께하는 한-태 음식 체험행사를 비롯해 인천 펜타포트 록 페스티벌, 대구 치맥 페스티벌 등 지역축제 홍보가 이뤄진다. 항공사 9개사, 온라인 여행 플랫폼 2개사,...
[취재수첩] 해외 K팝 열풍, 한국방문으로 연결될까 2023-09-25 17:49:01
많다. 여행업계를 중심으로 “한류에 올라타라(Ride the Korean Wave)는 한국 방문의 해 슬로건을 외국인들이 얼마나 알지 모르겠다”는 자조 섞인 얘기가 나오는 게 그렇다. 2000년대 초반부터 장기적으로 이어진 일본의 ‘일본으로 오세요(요코소 재팬)’ 캠페인이 전 세계에 각인된 것과 대조된다. 하노이 현지에서 느낀...
연합뉴스 '여행자학교' 5기 수강생 모집…10월 31일 개강 2023-09-21 10:20:35
여행자학교 강좌 처음으로 여행과 맛의 세계로 안내하며, 노석준 건축가는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세계 각국의 건축미에 대해 강의한다. 강좌를 기획한 K컬처팀의 도광환 선임기자는 21일 "그동안 진행한 1~4기 강사진 중 수강생들의 호응이 높았던 강사들을 다시 초빙했으며, 신규 강사진의 강의도 새로운 통찰을 줄...
K푸드에 꽂힌 日 2030 여성 몰려온다 2023-09-19 17:51:48
중심엔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를 통해 ‘4차 한류’의 핵심 소비층으로 뜬 2030 여성이 있다. 방한 외국인 가운데 일본인 수는 올해 1~7월 2012년 이후 처음으로 1위에 올랐다. 日 관광객 “한국 맛집 가고 싶어”19일 한국관광공사에 따르면 1~7월 한국을 찾은 일본인 관광객은 107만3591명으로 방한 외국인 중 1위였다....
"한국 가고 싶어요" 2030女 열광…日 관광객 100만명 넘겼다 2023-09-19 10:40:11
여행으로 이어지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코로나19 팬데믹 때 신오쿠보에 삼삼오오 모여서 한국 드라마를 보며 한국 음식을 먹는 ‘도한(渡韓)놀이’를 즐기던 일본인들이 직접 한국을 찾고 있다.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을 중심으로 한 ‘4차 한류’ 핵심 소비층 2030여성이 대다수다. 한국 여행에 대한 선호도...
문체부·관광공사, 중국 선양서 K-동계스포츠 관광 홍보 캠페인 2023-09-18 14:42:31
홍보하는 한편 한국 축제·한류·쇼핑 등 K-컬처의 매력을 알리는 다양한 이벤트가 열렸다. 지난 15일에는 한-중 청소년 간 아이스하키와 피겨 스케이팅 친선경기가 열렸다. 16∼17일에는 국내 지방자치단체, 국내외 항공사, 현지 여행사, 면세점 등 총 15개 기관이 참여해 한국여행 홍보부스를 운영했다. 이 외에 한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