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수입 맥주 넘었다…위스키 매출 '고공행진' 2023-11-19 08:32:44
밀려났다. 위스키가 이처럼 강세를 보이는 이유를 홈술 대중화와 하이볼의 유행에 있다. 이마트에서 위스키를 구매한 고객 중 30대 이하 비중이 지난해 기준 40%에 달할 만큼 젊은 층이 위스키 인기를 주도했다. 이들이 위스키에 탄산수 등을 넣어 하이볼로 주로 즐기면서 탄산믹서 매출도 덩달아 늘고 있다. 과거 구색 ...
MZ 취향 잡은 위스키 매출, 대형마트서 수입 맥주 '넘었다' 2023-11-19 08:15:00
이마트는 위스키가 이처럼 강세를 보이는 이유를 홈술 대중화와 하이볼의 유행에서 찾았다. 이마트에서 위스키를 구매한 고객 중 30대 이하 비중이 지난해 기준 40%에 달할 만큼 젊은 층이 위스키 인기를 주도했다. 이들이 위스키에 탄산수 등을 넣어 하이볼로 주로 즐기면서 탄산믹서 매출도 덩달아 늘고 있다. 2019년...
아주 독하거나 아주 순하거나…요즘 불티나게 팔리는 술 2023-11-15 22:00:01
집에서 술을 즐기는 ‘홈술족’이 늘면서 주류의 ‘도수 양극화’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 무알코올 맥주나 스파클링 막걸리처럼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저도주와 하이볼의 인기로 양주 등 고도주 판매가 증가했다. 15일 하이트진로가 최근 시장조사 전문기업 마크로밀 엠브레인을 통해 월 1회 이상 무알코올·비알코올 맥주...
"송년회 대목 잡아라"…맥주·하이볼·위스키까지 '신제품 전쟁' 2023-11-13 21:00:18
출시로 이어진 것으로 보인다. 홈술(집에서 마시는 술) 하며 하이볼(위스키와 음료를 섞어 마시는 술)에 익숙한 MZ세대(밀레니얼+Z세대) 소비자를 겨냥했다. 롯데칠성은 앞서 지난 9월에도 처음처럼과 홍차 음료 '실론티'를 더한 '처음처럼×실론티'를 출시해 하이볼 시장에서 인지도를 넓혀가고 있다. 이...
SBA 서울창업허브 성수·창동, 2023 오픈이노베이션 데모데이 ‘임팩트다이브’ 성료 2023-11-13 13:21:17
노리스페이스, 삼신, 디비디랩, 스마디안, 디플리, 리콘랩스, 술담화, 팀워크, 토트, 에이트스튜디오이었으며, 대, 중견기업은 교보생명, 교원, 대교, 대상홀딩스, 롯데건설, 홈앤쇼핑, CJ제일제당/AWS, DL이앤씨, GS에너지, SKT가 참여했다. 심사에는 국내 ESG 및 TECH분야 투자자 및 전문가 5인이 심사에 참여했으며,...
밀라노서 AC밀란팬 100여명, PSG팬 습격…34세 프랑스男 중상 2023-11-07 23:21:14
이들은 상점의 의자와 테이블을 집어던지고, 술병과 잔을 바닥에 내던지면서 난동을 피웠다. 상점 이용객들과 행인들은 극심한 공포에 떨어야 했다. 난동은 약 10분간 지속됐고, 이들은 "우리는 밀란(밀라노 사람)"이라고 외친 뒤 순식간에 사라졌다. 이 소식을 듣고 흥분한 PSG 팬들이 몰려들자 경찰이 해산을 시도하는...
켈리 제친 日 맥주…'홈술' 인기 3위 2023-11-05 10:11:59
올해 3분기 국내 가정용 맥주 시장에서 가장 많이 팔린 맥주는 오비맥주의 카스로 나타났다. 필라이트의 켈리를 제친 데아사히주류의 아사히의 급성장세도 두드러졌다. 5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식품산업통계정보에 따르면 지난 7∼9월 카스의 소매점 매출은 4천281억2천400만원으로 맥주 브랜드 중 가장 많았다....
'홈술' 인기 맥주 1위는 '카스'…테라-아사히-켈리 순 2023-11-05 08:01:00
'홈술' 인기 맥주 1위는 '카스'…테라-아사히-켈리 순 4분기 매출 순위, 가격 인상·신제품 출시 등 '변수'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올해 3분기 국내 가정용 맥주 시장에서 가장 많이 팔린 맥주는 오비맥주의 카스로 나타났다. 5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식품산업통계정보에 따르면...
"3D 기술로 탄소저감"…ESG 솔루션 내놓는 스타트업 2023-11-02 15:12:19
술 기업이 한자리에 모이는 행사로 2021년부터 운영되고 있다. 올해는 ‘서울창업허브 성수’와 ‘서울창업허브 창동’이 함께 진행했고, 총 11개 대기업과 프로그램을 통해 발굴된 유망 스타트업 10개 사가 참여했다. 참여 스타트업은 ▲노리스페이스 ▲삼신 ▲디비디랩 ▲스마디안 ▲디플리 ▲리콘랩스 ▲술담화 ▲팀워크...
SBA, 오는 11월 1일 오픈이노베이션 데모데이 'IMPACT DIVE 2023' 개최 2023-10-23 09:51:06
참여 스타트업은 노리스페이스, 삼신, 디비디랩, 스마디안, 디플리, 리콘랩스, 술담화, 팀워크, 토트, 에이트스튜디오이며, 대·중견기업은 교보생명, 교원, 대교, 대상홀딩스, 롯데건설, 홈앤쇼핑, CJ제일제당/AWS, DL이앤씨, GS에너지, SKT가 참여했다. 오픈이노베이션 데모데이 'IMPACT DIVE 2023'은 ESG·TE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