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토스-BNK경남은행, 사회초년생 신용대출 상품 출시 2024-11-06 13:23:06
가입 없이 바로 대출 신청을 할 수 있는 편의성을 제공한다. 향후 토스와 BNK경남은행은 대출 대상자를 개인사업자와 전문직군 등으로 확대하고, 건전한 대출 모집 환경 조성을 위한 주택담보대출 모집인 비교 서비스도 출시할 계획이다. 이승건 토스 대표(사진 오른쪽)는 “누구에게나 편리하고 평등한 금융을 만든다는...
"급등주 원하면 클릭" 광고 올리더니…'29억' 떼먹었다 2024-11-06 09:44:46
있는 사이트가 있다"며 가짜 사이트 가입을 유도한 후 투자금을 받아냈다. 검찰에 따르면 A씨 등은 투자금을 일차적으로 받은 후 추가 입금을 유도하는 이른바 '돼지도살 수법'을 활용했다. "점유율을 높여야 한다"거나 "블록딜(시간 외 대량매매)로 매수할 시점까지 주식을 사야 한다"며 투자금을 최대한 받아낸...
크루즈·유학 끼워 팔던 상조社 폐업…가입자 '날벼락' 2024-11-05 17:40:48
수사하고 있다. 더 큰 문제는 비상조 상품에 가입한 고객은 단 한푼도 돌려받을 길이 없다는 점이다. 이 회사는 ‘원한다면 나중에 상조 상품으로 전환도 가능하다’며 크루즈여행 상품과 자녀 해외 어학연수 패키지를 팔았는데, 이런 비상조 선수금은 120억원가량으로 추산된다. 공정위가 2022년 비상조 상품도 선수금 적...
iM뱅크, 주택청약종합저축 가입 이벤트 실시 2024-11-05 16:32:30
iM뱅크가 주택청약종합저축을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경품 100% 당첨 또는 100만원 상당 경품 추첨을 선택해 응모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2024년 연말을 앞두고 실시하는 이번 이벤트는 오는 12월 8일까지 주택청약종합저축을 가입한 고객이 참여할 수 있다. 주택청약을 가입하면 쿠폰이 1매 발행되는데 이 쿠폰을 통해...
일부 저축銀·금고, 아직도 年 4%대 금리 상품 있네 2024-11-05 16:01:49
애큐온저축은행은 예금 계좌 가입 이력이 없는 신규 고객을 대상으로 최고 연 4.05% 금리를 제공하는 1년 만기 정기예금(복리) 상품인 ‘처음 만난 예금’을 판매 중이다. JT저축은행의 정기예금(복리) 상품은 비대면으로 가입하면 9개월 만기 기준 최고 연 4% 이자를 준다. 농협, 신협, 새마을금고도 일부 단위조합에서 연...
'창립 6주년' 리코, 폐기물 수거량 28만 톤 돌파[Geeks' Briefing] 2024-11-05 15:49:12
국내외 미용의료 고객을 위한 정보 플랫폼 ‘강남언니’ 운영사 힐링페이퍼가 글로벌 서비스의 태국어 버전을 출시했다. 이번 태국어 서비스는 한국 피부과와 성형외과 정보를 찾는 태국인 이용자를 위해 출시했다. 스마트폰 기기 언어가 태국어인 이용자라면 강남언니 글로벌 크로스보더 서비스 ‘언니(UNNI)’를 태국어로...
NH증권, 트래블월렛 카드 출시…수수료 없이 해외 결제 2024-11-05 15:07:18
여행하지 않는 기간 동안 금융상품에 가입해 여행 자금을 마련하거나 증권 계좌를 활용해 해외 주식을 매매할 수 있도록 제휴 범위를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 또 트래블월렛이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기업금융 자금조달 업무도 협력할 예정이다. 정중락 총괄대표는 "해외여행이 많아지고 있는 요즘 사용...
[마켓칼럼] 펀드레이저의 애환…투자업계도 늘어나는 '콜드 콜' 2024-11-05 14:44:55
대부분의 고객은 "있어요" "필요 없어요" "다시 연락할게요"라며 거절 의사를 표현한다. 외판원을 마음을 가장 아프게 하는 세 가지 표현이다. 콜드 콜은 말 그대로 차갑고 춥다. 투자업계에서도 경쟁이 치열해지고 유사한 대체 상품들의 출시도 늘어나고 있다. 대부분의 투자 고객들은 넓어진 밥상에서 상품들을 골라가며...
한국씨티은행, 글로벌 'ESG 가교' 방점…지속가능한 금융 솔루션 제공 2024-11-05 12:30:01
맞춤형 시나리오 분석을 제공하고 있다. 스코어카드는 고객 정보와 탄소정보공개 프로젝트(CDP) 및 기후변화 관련 재무정보공개 협의체(TCFD) 등에 공개된 정보를 바탕으로 고객의 노출도, 완화 및 적응 노력과 거버넌스 및 공개 여부를 평가해 영향 정도를 지정한다. 즉 에너지, 전기, 자동차, 석탄, 시멘트, 철강, 항공,...
2년간 과징금만 600억…민감정보 몰래 수집 광고주에 넘긴 메타 2024-11-05 12:12:21
관련된 집회 참여나 단체 가입을 유도하는 광고를 보내는 식이다. 이런 수법은 2018년 7월부터 2022년 3월까지 약 3년 반 동안 이어졌다. 개인정보위는 과징금 및 과태료 부과와 함께 ▲ 민감정보 처리 시 합법적인 근거 마련 ▲ 안전성 확보 조치 이행 ▲ 이용자의 개인정보 열람 요구에 대한 성실한 응답을 시정명령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