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국산 AI 반도체로 2030년 데이터센터 국산화율 20% 달성" 2024-06-26 10:00:03
혁신 과제' 가운데 K-클라우드 2.0 과제 및 차세대 개방형 AI 아키텍처·소프트웨어 개발의 핵심이라고 과기정통부는 덧붙였다. 과기정통부는 K-클라우드 기술 개발사업을 통해 AI 반도체 기업, 시스템 소프트웨어 기업, 클라우드 기업, AI 모델 개발사 등 AI-반도체 가치사슬 전반의 활성화에 기여할 것을 기대하고...
시중은행 전환 DGB금융…디지털 강화 조직개편 2024-06-25 17:55:15
위해 그룹 DX 혁신을 주도하는 방향으로 디지털 업무분장을 세분화했으며, 건전성 관리를 위해 지주사 내 고(高)위험자산 리스크 모니터링을 위한 리스크 감리 조직(리스크감리팀)을 신설했다. 또한 시중금융그룹으로서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해 브랜드 업무분장을 강화하는 한편 총괄 명칭을 그룹지속가능경영총괄에서...
[칼럼] 가족기업이 세대를 뛰어넘는 장수기업이 되려면? 2024-06-25 17:42:54
가치를 적정하게 관리해야 하며, 주식 가치를 높일 수 있는 재무리스크를 해소해야 한다. 정부의 정책을 활용하기 위해서는 철저한 준비가 필요하다. 정부는 가업상속공제, 증여세과세특례, 창업자금 증여세과세특례, 중소기업 주식할증평가 배제, 상속세 연부연납 등 가업승계를 지원하고 있다. 하지만 기업마다 상황이...
암참, '지속가능한 모빌리티 미래' 찾는 서밋 개최 2024-06-25 17:23:44
혁신과 이를 기반으로 한 기업간 협업이 중요하다”며 “지속가능성은 한국과 미국이 글로벌 이슈를 해결해 나가고 번영할 수 있도록 하는 한미동맹의 핵심 가치”라고 말했다. 제니퍼 스캔론 UL솔루션즈 회장은 “글로벌 자동차 시장에서 한국이 차지하는 위치는 매우 중요하다”고 했다. 테리 알저 UL솔루션즈 부사장은...
롯데면세점, 비상경영 돌입…"임원 급여 삭감·희망퇴직" 2024-06-25 16:45:15
"발 빠르게 경영 체질을 혁신하고 미래를 준비한다면 100년 기업으로서 위상은 높아지고 자부심은 더욱 빛날 것”이라고 당부했다. 롯데면세점은 비상 경영체제 선포의 첫 단추로 지난 19일 잠실 월드타워점 타워동 매장 면적 축소를 결정했다. 월드타워점 타워동 매장은 지역 특산물, 중소기업 상품 등을 판매하고 있으며...
고객의 까다로운 안목과 기준 충족…'럭셔리 세단의 대명사' 벤츠 S클래스 2024-06-25 16:15:05
높은 브랜드를 확실히 선호한다. 벤츠가 표방하는 가치와 잘 맞아 떨어진다. 국내 시장에서 비싼 가격의 S클래스가 승승장구하는 이유다. 벤츠의 철학과 기술의 정수가 담긴 S클래스는 1951년 첫 출시 이후 전 세계적으로 총 400만대 이상 판매됐다. 럭셔리 플래그십 세단으로 자리매김했다. 생산 방식도 혁신을 이끌고 있...
[게시판] 더존비즈온, 유엔공공행정포럼서 AI 기반 공공 혁신 플랫폼 선봬 2024-06-25 15:14:48
[게시판] 더존비즈온, 유엔공공행정포럼서 AI 기반 공공 혁신 플랫폼 선봬 ▲ 더존비즈온[012510]은 24일부터 사흘간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열리는 '2024 유엔공공행정포럼'에 참가해 인공지능(AI)을 통해 공공행정 혁신을 불러올 공공부문 특화 플랫폼을 선보였다고 25일 밝혔다. 더존비즈온은 공공 분야 업무...
특구재단, 제5회 대전시·대덕특구 사회문제해결 아이디어 공모전 2024-06-25 11:16:10
시 연간 최대 2억원의 제품화·양산화 등 기술사업화 및 실증 과제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강병삼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이사장은 “이번 사업이 대전의 산·학·연·민·관의 협력으로 공공 기술사업화를 통해 지역기업이 수익과 사회적 가치를 추구할 수 있는 대전형 사회혁신의 대표 사례가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LG전자, 브랜드북 출간…'담대한 낙관주의자, LG전자 사람들' 2024-06-25 10:28:58
기획했다. 브랜드 핵심 가치와 세계 곳곳에서 ‘더 나은 삶’을 위한 도전을 이어가는 구성원들의 DNA를 책으로 담았다고 소개했다. LG전자는 지난해 선포한 ‘브랜드 리인벤트’ 1주년을 맞아 브랜드 활동을 본격 확장하는 시점에 약 200쪽 분량의 브랜드북을 발간했다. 책은 LG전자 브랜드 핵심 가치, 브랜드 미션 등...
LG전자, 브랜드북 '담대한 낙관주의자, LG전자 사람들' 출간 2024-06-25 10:00:02
분량 책에는 LG전자 브랜드 핵심 가치, 브랜드 미션 등 4가지 주제로 28개 에피소드가 담겼다. 제1장 '절대 타협하지 않는 사람들'은 구성원들이 혁신 제품 출시를 위해 도전해온 이야기, 2장 '삶으로부터 아이디어를 얻는 사람들'은 일상에서 착안한 아이디어로 혁신을 이뤄낸 사례를 각각 소개한다. 3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