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추억의 한스델리·캔모아, 이마트24 편의점 먹거리로 돌아온다 2023-06-12 08:37:51
간장버터 삼각밥, 고구마치즈돈까스 도시락, 치킨볼치즈 도리아, 고구마돈까스 버거, 미트볼치즈 파스타 등 경양식 콘셉트의 먹거리 5종을 선보인다. 캔모아와는 요거트 피치파인애플 샐러드, 피치후르츠크림 샌드위치, 피치요거트크림 찹쌀떡 등 샐러드와 디저트류 3종을 내놓는다. 협업 제품은 예전 인기 메뉴 위주로...
삼양·팔도 '소스 맛집' 됐네 2023-05-26 17:57:27
비빔장을 선보였다. 기본 맛 외에 버터간장소스, 매운맛 등 총 5개 종류로 제품군을 확대했다. 한 식품업계 관계자는 “런치플레이션(점심+인플레이션)으로 인해 집에서 요리를 해먹으려는 사람이 늘고 있다”면서도 “편하게 요리를 즐기고 싶어 하는 사람도 많아져 소스류 수요가 확대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미경 기자...
"가정의달, 외식비 부담되네"…치킨·삼겹살 등 줄줄이 인상 2023-04-30 06:00:02
따라 간장 오리지날은 1만6천원에서 1만9천원이 됐고, 허니콤보는 2만원에서 2만3천원이 됐다. 배달료(3천∼5천원)를 고려하면 소비자가 치킨 한 마리를 먹을 때 3만원에 가까운 비용을 지불하게 된다. 맥도날드는 지난 2월 일부 메뉴의 가격을 평균 5.4% 올렸고, 노브랜드 버거와 롯데리아도 평균 4.8%, 5.1% 인상했다....
'비비고 김치' 잘나가더니…'종가 김치' 제치고 1위 등극 [한경-캐시카우 이주의 인기 상품] 2023-04-14 09:33:21
농심이 62.1%로 1위, 오뚜기는 29.5%로 2위를 기록했다. 간장 시장에서는 1위인 샘표와 2위인 대상 간 격차가 전달보다 줄었다. 샘표의 구매 경험도는 56.8%, 대상은 28.4%였다. 즉석밥 시장은 CJ제일제당이 53.1%로 1위를 유지했다. 우유시장에서는 서울우유가 55.4%로 부동의 1위를 지켰다. 2위는 매일유업(14.6%), 3위는...
라면 전문가들이 꼽은 가장 맛있는 레시피는? '반전 결과' [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2023-04-12 13:29:56
진행됐다. 된장, 간장, 마늘 등 전통양념을 가미한 레시피가 유행했다. 최근에는 볶음면 위에 다양한 토핑을 얹어 먹는 것이 SNS를 타고 전세계적 유행이 됐다. ○식사에서 별미로먹거리가 부족했던 시절 라면은 저렴한 가격에 지방을 섭취할 수 있는 음식이었다. 라면 한 봉지를 일가족이 나눠먹는 풍경을 어렵지 않게 볼...
주현영 'MZ 편도족' 사로잡았다…6일만에 60만개 팔려 2023-03-28 10:34:28
큰 화제를 불러일으켰다. 실제 주현영 비빔밥 도시락은 29세 이하 고객의 구매 비율이 다른 도시락들과 비교해 약 10% 더 높았다. 첫날 발주량도 평소 비빔밥 도시락 발주량 대비 700% 증가하는 등 경영주들에게도 높은 관심을 받았다. 세븐일레븐은 다음 달 제육볶음과 비빔양념 강된장을 활용한 제육쌈비빔밥과 봄 제철...
퇴사준비생의 아이디어 천국 TOKYO 2023-03-23 17:50:54
필요한 맥락에 맞게 최적의 간장을 경험할 수 있도록 선택한 방식이다. 이는 혼밥, 혼술 등의 트렌드에 맞춰 용량을 줄이는 실용적 소량화와는 목적이 다르다. 집에서 한 종류의 요리만 먹는 사람은 없을 테니, 그때그때의 음식에 어울리는 여러 종류의 간장을 구비해 두려면 맥락적 소량화가 필요하다. 간장에만 해당되는...
'혜자 도시락' 잡으러 나온 '백종원 도시락'…실제 후기 보니 2023-03-20 17:40:18
지은 밥을 통해 집밥의 느낌을 살렸다. 계란 프라이를 밥 위에 얹었으며 볶음김치, 어묵볶음, 떡갈비 반찬을 곁들였다. '혜자 도시락'이 출시 한 달여 만에 누적 판매량 150만 개를 돌파하자 CU는 즉각 백 대표를 반찬 구성과 레시피 개발에 참여시켜 '백종원 도시락'을 내놓았다. '백종원 제육 한판...
'신라면' '진라면' 구매경험도 2.7%차 접전 [한경-캐시카우 이주의 인기 상품] 2023-03-10 11:24:25
격차로 따돌리고 1위에 올랐다. 즉석밥과 간장 시장에서도 시장의 1위 제품과 이를 추격하는 2, 3위 제품 사이의 격차가 크게 벌어졌다. 간장 시장에선 샘표가 구매경험도 62.3%를 기록하며 1위를 지켰다. 대상(29.8%)과 이마트 PB(자체브랜드) 제품(3.8%)이 뒤를 이었다. CJ제일제당은 55.2%의 구매경험도로 즉석밥 시장...
삼겹살 1인분 2만원 근접…외식물가 '상승 또 상승'(종합) 2023-03-06 17:27:34
│간장(100ml) │792 │794 │0.2 │ ├─────────┼─────────┼────────┼────────┤ │맥주(100ml) │463 │463 │0.0 │ ├─────────┼─────────┼────────┼────────┤ │시리얼(100g) │1047 │1036│-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