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아! 옛날이여" 황제주의 굴욕…'포스트 차이나' 찾아나선다 [설리의 트렌드 인사이트] 2024-02-04 16:17:37
중국 시장에서의 부진과 면세점을 찾는 따이궁(보따리상) 감소 탓이 크다. 중국 경제 침체로 고가 화장품 수요는 더 약해졌다. 중저가 제품은 자국산을 선호하는 ‘궈차오(애국소비)’ 흐름이 강하다. 사드와 코로나 사태를 거치며 중국 시장에서 한국 화장품의 입지는 좁아졌다. 한국산 화장품의 중국 유통이 막힌 팬데믹...
[강원대학교 LINC 3.0 사업단 가족회사 CEO] 유기농 화장품을 연구개발하는 기업 ‘다럼앤바이오’ 2024-02-03 01:27:23
다럼앤바이오는 국내에 인천공항면세점, 신라면세점에 입점해 판매되고 있다. “미국, 러시아, 터키, 베트남, 멕시코 나미비아 등 20여 개 국가에 진출해 있습니다. 아직 수출이 미비한 인도,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시아 국가의 진출을 위해 각종 뷰티 박람회에 참가하고 있으며 무역사절단을 통해 신규...
中 힘빼는 K뷰티..."북미서 반전 노린다" 2024-02-01 11:33:03
기록했는데요. LG생활건강 역시 중국시장과 국내 면세점에 매출이 줄어든데다 부진한 브랜드를 철수하는 등 구조조정에 나서면서 영업익이 32% 줄었습니다. <앵커> 실적 발표 이후에 두 회사의 주가가 모두 타격을 입었는데요. 아모레퍼시픽의 낙폭이 더 컸습니다. 그 이유는 뭔가요? <기자> 아모레퍼시픽의 실적...
"한국 화장품 관심 없어요" 中 여성들 돌변…K뷰티 본체만체 2024-02-01 08:00:01
이끄는 아모레퍼시픽과 LG생활건강이 중국 시장에서 부진을 면치 못하고 있다. 해외 매출의 절반을 차지하는 중국 수요가 줄면서 이들 회사는 북미·일본 등으로 해외 시장 다변화에 힘쏟고 있다. 1일 업계에 따르면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 4조213억원, 영업이익 1520억원을 거뒀다. 전년(2022년) 대비...
K면세점의 추락…1년새 매출 4조 줄었다 2024-01-30 18:24:56
중국 소비자의 화장품 도매상 역할을 했다. 면세점 매출이 정점이던 2019년 중국인 비중이 80~90%에 이르렀는데, 이들은 면세점에서 한국 화장품을 쓸어 담았다. 아모레퍼시픽의 ‘설화수’, LG생활건강의 ‘후’ 등이 중국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자 중국인 보따리상(따이궁)이 한국 면세점으로 몰려와 대량 구매한 뒤...
여행·영화 대신 헬스장에 돈 쓴 20대 2024-01-30 18:15:36
분석했다. 이어 엔터·스포츠(20%), 쇼핑·마트(13%), 건강미용(9%), 여행(4%) 순이었다. 세부 업종별로 보면 이 기간 배달 서비스 매출 증가율이 164%로 가장 높았다. 피트니스(58%), 커피 전문점(53%), 디저트 전문점(48%), 스포츠(45%) 순으로 매출 증가 폭이 컸다. 반면 면세점(-42%), 여행사(-22%), 영화·공연(-20%),...
거리두기 끝났는데도…배달서비스 매출 164% 늘었다 2024-01-30 13:16:52
건강·미용 8%, 엔터·스포츠 6%, 쇼핑·마트 업종이 2% 증가했다. 2023년 연령대별 업종별 매출액 비중을 2019년도와 비교해보면 20대는 피트니스(+2%p), 30대 화장품(+2%p), 40대 배달서비스(+9%p), 50대 편의점(+4%p), 60세 이상은 건강식품(+15%p) 업종의 비중이 늘었다. 연령대별로 보면 40대는 배달서비스(+9%p),...
"최근 5년간 배달·피트니스 매출 ↑ 여행·공연 ↓" 2024-01-30 09:34:17
업종별로 보면 음식이 25%를 기록했으며 엔터·스포츠 20%, 쇼핑·마트 13%, 건강미용 9%, 여행 4% 등이었다. 세부 업종별로 보면 이 기간 배달서비스 매출 증가율이 164%로 가장 컸고, 피트니스(58%), 커피전문점(53%), 디저트전문점(48%), 스포츠(45%) 순으로 매출액이 증가했다. 반면, 면세점(-42%), 여행사(-22%),...
아모레 작년 영업익 50% 줄어…면세점·中시장 판매부진 지속 2024-01-25 17:58:43
아모레퍼시픽이 중국 시장과 면세점 채널에서의 부진으로 매출과 영업이익이 2년 연속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아모레퍼시픽은 지난해 매출 3조6739억원, 영업이익 1081억원을 기록했다고 25일 공시했다. 매출은 전년(2022년) 대비 11.1% 줄었다. 영업이익은 같은 기간 49.5% 감소했다. 아모레퍼시픽은 “국내 면세 채널...
화장품 실적희비…코스맥스·콜마 웃고 아모레·LG 울고 2024-01-21 07:27:00
건강은 "중국 등 국내외 경기침체와 경쟁 심화에 따른 매출 축소와 비용 상승으로 이익이 감소했다"고 설명했다. LG생활건강은 오는 31일 결산 실적 발표를 앞두고 있어 이번에 부문별 성과를 공개하지는 않았으나 작년 실적 악화는 생활용품·음료 부문이 아닌 화장품 부진 때문이라는 분석이 우세하다. 박은정 하나증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