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특파원 시선] 미스 나이지리아와 남아공의 민낯 2024-09-06 07:07:00
내각에 합류한 반이민 성향의 게이튼 매켄지 스포츠예술문화부 장관은 현지 방송 인터뷰에서 "아데치나 때문에 기회를 빼앗긴 남아공의 아름다운 젊은 여성들이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가 남아공 국민이라면 내가 가장 먼저 사과하겠다"고 덧붙였다. 남아공 노동조합연맹(SAFTU)은 매켄지 장관의 이런 발언이 "외국인...
동성애가 비정상적 성범죄?…印 의대 커리큘럼 표현 논란 2024-09-05 14:39:40
불법으로 규정한 '게이금지법'이 2018년 대법원에 의해 150여년만에 폐지됐다. 2022년에는 첸나이의 고등법원이 의대 커리큘럼에 대해 시대적 조류에 맞게 조정하라면서 영국 식민 지배 시대부터 내려온 동성애 범죄화 표현을 삭제하라고 요구했다. 이런 가운데 의대 커리큘럼에 동성애 등을 범죄시하는 표현이 또...
[사이테크+] 공룡 콜라겐이 분해되지 않고 화석이 될 수 있었던 이유는? 2024-09-05 05:00:01
다른 이론이 제시됐었지만, 콜라게이 2억 년을 견딘 것을 설명하려면 그 외에도 분자·원자 수준의 설명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이 연구는 펩티드 결합 내 원자·전자 수준 상호작용이 콜라겐 삼중나선의 펩티드 결합을 가수분해로부터 보호할 수 있음을 시사한다며 이런 상호작용을 활용하면 매우 안정적이고 수명이...
[2024 서울시립대학교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초등 문해력 액티비티형 학습지 ‘리딩벤처’를 서비스하는 ‘리디퍼’ 2024-09-04 21:55:42
문해력 교육에 게이미피케이션을 적용한 액티비티형 문해력 학습지다. “아동, 청소년의 문해력과 독서량 모두 하락하고 있습니다. 이 문제의 원인을 ‘읽기 흥미도’에서 찾았습니다. 한창 읽어야 할 나이인 초등학생들의 읽기 흥미도는 초등 고학년부터 하락하고 있었으며, 62%의 초등학생들이 자발적으로...
컴투스홀딩스, XPLA 메인넷 합류할 ‘PLAY3’ 프로젝트 공개…'디파이와 게임의 결합' 2024-09-04 10:04:32
있도록 게이미피케이션(게임화) 재미 요소를 부가한 프로젝트다. 이용자는 복잡한 절차나 사전 지식이 없더라도 PLAY3에서 NFT 발행, 스테이킹, 아이템 교환 등 다양한 웹3 금융 활동을 자연스럽게 경험할 수 있다. 나아가 엑스플라 생태계의 주축인 커뮤니티를 강화하고 게임 간 연결을 확산하는 역할도 수행한다. 생태계...
영진전문대, 교육부 대학 도서관 평가 대상 수상 2024-08-30 08:35:17
이용자 교육과 게이미피케이션 책맹탈출클럽 운영, 인문학백일장 개최 등 학생들에게 맞춘 특화된 서비스로 각 지표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 사서가 기획하고 학생(컴퓨터공학과)이 코딩한 북BTI와 독서챌린지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흥미를 느끼고 쉽게 책에 접근할 수 있는 문화행사를 실시해, 도서관 자료 이용률...
[제2서울핀테크랩 스타트업 CEO] 아이 경제교육 및 미래자산 관리 앱 ‘부지런’ 서비스하는 ‘부지런컴퍼니’ 2024-08-23 21:29:01
아기자기하고 게이미피케이션(Gamification) 하다는 것이 차별화입니다. 또, 소비 중심에서 벗어나 노력을 통한 저축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계좌기반의 금융상품 구독, 금융투자게임을 통해 재미까지 추가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현재 오프라인 경제교육 놀이 행사도 진행하고 있어 온오프라인으로 교육 서비스를 할 수...
소말리아, 에티오피아항공에 운항 중단 경고 2024-08-22 19:30:42
게이사에 공항 코드만 표기하고 있다"며 "이는 주권 침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23일까지 시정하지 않으면 모든 소말리아행 에티오피아항공 노선 운항을 중단할 수밖에 없을 것"이라며 "향후 재발하면 추가 경고 없이 중단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날 에티오피아항공 홈페이지에서 목적지로 하르게이사(Hargeisa)를...
잠 못 드는 현대인을 위한 혁신 기술, 슬립테크의 부상 [삼정KPMG CFO Lounge] 2024-08-21 12:10:29
게이미피케이션(Gamification, 일상생활에 게임 작동 원리를 적용하여 활동의 몰입도를 높이는 기법)이 접목된 서비스도 출시되고 있다. 이렇듯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슬립테크 시장에 안정적으로 진입을 위해서는 시장 분석과 규제 검토, 기술 개발 분야에서의 고민이 필요하다. 먼저 슬립테크 소프트웨어는 규제 기관의...
EWC 마지막 종목은 '배그', 21일부터 서바이벌 시작된다 2024-08-20 11:10:00
부여된 아시아·태평양(APAC) 지역에서는 데이트레이드 게이밍, 디 익스펜더블스, 올 게이머스 글로벌, 발리 타이 e스포츠가 본선에 진출했다. 그룹 스테이지는 21일부터 23일까지 3일간 진행된다. 24개 팀을 8개 팀씩 3개 조로 나누어 2개 조씩 교차 경기를 하는 방식이다. 하루 6매치씩 진행해 각 팀은 총 12개 매치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