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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세 신한류 메타버스 CEO 포럼…`한류와 메타버스 아바타 세계관` 2021-12-16 17:30:00
업계의 변화에 따른 게임, 엔터테인먼트 등 문화업계의 활발한 메타버스 시도 사례를 소개하며 강연의 포문을 열었다. 또한 `메타버스 세계관`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갤럭시코퍼레이션의 메타버스 아바타 세계관과 메타버스 실현 로드맵에 대해 언급했다. 자체 부캐릭터 개발 프로세스부터 부캐릭터IP를 바탕으로 한...
[성소라의 NFT] NFT發 '토큰경제 시대'…한국이 주인공 될 수 있다 2021-12-14 17:48:34
수익 모델이기 때문이다. 게임 내 아이템이나 디지털 땅과 같은 가상세계에서의 자산이 일반 암호화폐 거래소에서 거래되는 대체가능토큰 및 코인으로 자유롭게 전환될 수 있도록 블록체인상의 연결고리가 돼주는 것이 바로 NFT다. NFT는 또한 메타버스에 있어 문화적 기반이 돼 주는데, NFT를 통해 특정한 문화를 공유하는...
"NFT는 증명 가능한 디지털 소유권…메타버스 위한 초석 될 것" [ABCD 포럼] 2021-10-29 18:33:56
커뮤니티의 활동, 밈(meme), 하위 문화 등 다양한 방면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다는 설명이다. 커뮤니티에 직접 참여하고 함께 소통하는 것도 가치를 판단할 수 있는 한 방법이라고 조언했다. 마지막으로 NFT 시장에서 게임, 예술, 음악, 아바타 등 현재 적용되는 분야 외 또 다른 활용 가능성이 존재하느냐는 질문에 대해 김...
"SNS 다음 플랫폼은 메타버스…콘텐츠·인플루언서가 핵심" [ABCD포럼] 2021-10-29 17:51:17
될 것이다."(우운택 KAIST 문화기술대학원 교수) 한국경제신문의 디지털 미디어 한경닷컴이 29일 온라인으로 개최한 '2021 한경 디지털 ABCD 포럼'에서 전문가들은 코로나 시대에 급부상하는 메타버스의 화두로 '확장성'과 '경제성'을 제시했다. '메타버스가 바꿀 우리의 미래'를 대주제로...
"페북이 '메타'로 바뀌었다…메타버스, 차세대 인터넷 될 것" [ABCD포럼] 2021-10-29 15:58:01
우운택 KAIST(한국과학기술원) 문화기술대학원 교수는 "경제 활동을 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서의 메타버스 중요성이 상당히 높아지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국내 메타버스 분야 최고 권위자인 우 교수는 29일 '2021 한경 디지털 ABCD포럼-넥스트 플랫폼 메타버스가 온다'라는 주제로 기조강연에 나섰다. 최근...
"메타버스, 위드코로나 시대 '거대 물결'로 자리매김할 것" [미리보는 ABCD포럼] 2021-10-27 10:30:01
활용하는 능력이 필요합니다." 우운택 KAIST(한국과학기술원) 문화기술대학원 교수는 "메타버스는 현실과 가상 융합의 정도가 게임보다 높고, 더 활성화된 경제 활동을 포함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국내 메타버스 분야 최고 권위자인 우 교수는 오는 29일 열리는 '2021 한경 디지털 ABCD포럼'에서 '넥스트...
"메타버스, 도로·전기처럼 사회간접자본으로 접근해야" [미리보는 ABCD포럼] 2021-10-26 18:00:02
전반에 비대면 문화가 보편화하면서 정보기술(IT)이 사람들을 이어주는 매개체로 그 가치가 확장되면서다. 한경닷컴은 오는 29일 열리는 '2021 한경 디지털 ABCD포럼'을 앞두고 우운택 KAIST(한국과학기술원) 문화기술대학원 교수(사진)를 인터뷰했다. '메타버스가 바꿀 우리의 미래'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K-메타버스 연합군' 혁신프로젝트 시동…24개 사업 선정 2021-10-25 13:04:03
총망라됐다. 메타버스는 시각특수효과(VFX)·게임·인공지능(AI)·가상현실(VR)·증강현실(AR)·반도체 등 첨단 기술의 융합이 중요한 분야다. 업종을 뛰어넘는 협업 플랫폼이 꾸려진 배경이다. 얼라이언스 참여 기관들은 각자 자신들이 잘할 수 있는 분야를 중심으로 24개의 프로젝트 그룹을 만들었다. 앞으로 프로젝트...
장병규 '주100시간 근로' 해명…"착취 아닌 선택하라는 것" 2021-10-20 16:50:16
관해 "김창한 (크래프톤) 대표가 '게임업, 크리에이티브업에 필요한 공간은 (다른 기업과) 분명히 다른데 어떻게 풀 수 있을까'를 1년 이상 고민했다"며 "새로운 업무 공간과 문화를 만들어가는 것을 생각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장 의장과 이 대표는 국내 창업자들이 내년과 내후년 사업계획은 보수적으로 잡아야...
"폭발적 파급력"…기재차관이 '오징어게임' 소환한 까닭 [강진규의 데이터너머] 2021-10-09 14:00:02
차관은 오징어게임이 "콘텐츠를 넘어 문화 전반, 타 산업까지 폭발적인 파급력을 보이고 있다"고 설명하며 "향후 30년간의 미래먹거리 확보를 위해 서비스 혁신과 서비스 융합경제로의 전환을 위해 서비스산업발전 기본법 제정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 차관이 이번 간담회에서 오징어게임을 언급한 것은 산업간 파급력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