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던파·검은사막의 귀환…검증된 IP로 'K게임 부활' 노린다 2024-11-14 17:29:19
국내 게임사들이 지식재산(IP) 확장으로 위기 극복에 나섰다. 팬층이 두터운 기존 IP를 활용해 신작 출시의 위험을 줄이고 시장 경쟁력을 강화하려는 전략이다. 닌텐도의 ‘슈퍼마리오’ ‘포켓몬’처럼 대중적으로 사랑받는 IP를 게임부터 웹툰, 영화 등 다양한 분야로 넓히는 것과 같은 맥락이다. ○“킬러 IP...
[지스타] 방준혁 넷마블 의장 "'트랜스미디어' 전략 전개" 2024-11-14 16:20:51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 최고상인 대상을 받았다.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는 동명의 유명 웹툰·웹소설 IP를 게임으로 만든 대표적인 트랜스미디어 사례다. 넷마블은 이번 지스타에 HBO의 인기 판타지 드라마 '왕좌의 게임'을 액션 게임으로 만든 '왕좌의 게임: 킹스로드'를 출품하기도 했다....
게임 대상은 '나혼렙'…콘솔 강세 속 넷마블 쾌거 2024-11-13 18:17:11
스마일게이트의 ‘로드나인’, 에피드게임즈의 ‘트릭컬 리바이브’, 넥슨의 ‘퍼스트 디센던트’가 수상했다. 나혼렙은 원작 웹툰을 훌륭하게 게임으로 재탄생시켰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 게임은 인기 웹소설·웹툰 IP ‘나 혼자만 레벨업’을 최초로 게임화한 작품으로, 전 세계 누적 조회수 143억 회를 기록하며 큰...
웹툰+게임 융합으로 게임대상 제패한 넷마블 '나혼렙 어라이즈' 2024-11-13 18:00:28
게임 개발을 지원하겠다고 밝히며 두 게임의 '대세론'에 힘이 실리는 분위기였다. 그러나 '스텔라 블레이드'의 경우 높은 작품성에도 불구하고 플레이스테이션5 독점작이라는 한계 때문의 넓은 유저층을 확보하지 못했고, '퍼스트 디센던트' 역시 초반에 몰린 이용자가 빠르게 이탈하면서 흥행세를...
넷마블 '나혼렙' 게임대상 대통령상…시프트업은 '7관왕' 싹쓸이(종합) 2024-11-13 17:44:12
액션 역할수행게임(RPG) '나 혼자만 레벨업: ARISE'는 인기 웹소설·웹툰 '나 혼자만 레벨업'의 캐릭터와 스토리를 기반으로 넷마블이 만든 게임이다. 권영식 넷마블 각자대표 겸 넷마블네오 대표는 "K-웹툰을 기반으로 여러 게임이 개발됐지만, 최초의 글로벌 성공 사례라 생각한다"며 "이를 계기로 더...
"올해의 게임"은 넷마블 '나 혼자만 레벨업'…대상 수상 2024-11-13 17:41:02
이용자들에게 감사를 전한다"며 "나혼렙은 대한민국 게임의 액션성으로 전세계를 물들였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넷마블이 지난 5월 출시한 나혼렙은 누적 조회수 143억뷰를 기록한 동명의 인기 웹툰 '나 혼자만 레벨업' 지식재산권(IP) 기반의 게임이다. 나혼렙은 론칭 과정에서부터 흥행작이 될 것으로 기대를...
2024 대한민국 게임대상에 넷마블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 2024-11-13 17:27:26
액션 역할수행게임(RPG) '나 혼자만 레벨업: ARISE'는 인기 웹소설·웹툰 '나 혼자만 레벨업'의 캐릭터와 스토리를 기반으로 넷마블이 만든 게임이다. 권영식 넷마블 각자대표 겸 넷마블네오 대표는 "K-웹툰을 기반으로 여러 게임이 개발됐지만, 최초의 글로벌 성공 사례라 생각한다"며 "이를 계기로 더...
부천시 웹툰융합센터, '개관 1년만에 문화콘텐츠기업 및 창작자 공간' 입주기업 모두 입실 2024-11-11 14:05:54
10월 웹툰 융합센터 입주기업 4차 공고 시 9개 실 모집에 11개 기업이 신청했으며, 이 중 1차 서류평가, 2차 면접을 거쳐 최종 7개 사가 선정됐다. 주목할 점은 각 연 매출 86억, 21억인 게임·VR 분야 2개 우수기업이 충남과 울산에서 지원했으며, 부천에 지점을 설립해서 입주한다는 점이다. 지점을 설립해 입주하게 되면...
"카카오, 경쟁력 없어 주가 상승 어려워…목표가↓"-신한 2024-11-08 08:56:29
웹툰, 게임, 엔터, 미디어 등 콘텐츠 자회사들이 부진하다. 콘텐츠 업황이 부정적이지 않은 가운데 이러한 성장 둔화를 보이는 것은 콘텐츠 경쟁력이 부재한 것이라고 판단된다"고 지적했다. 인공지능(AI) 앱 '카나나'에 대해서도 "이미 시장에 나온 앱들과 큰 차이를 보여주지 못했고 향후 경쟁력과 활용도 면에서...
신한투자 "카카오, 콘텐츠 경쟁력 부재…주가 반등 어려워" 2024-11-08 08:18:42
"웹툰, 게임, 엔터, 미디어 등 콘텐츠 자회사들이 부진한데, 콘텐츠 업황이 부정적이지 않은 가운데 이러한 성장 둔화를 보이는 것은 콘텐츠 경쟁력이 부재한 것이라고 판단된다"고 지적했다. 앞서 공개된 인공지능(AI) 애플리케이션(앱) '카나나'에 대해서도 "이미 시장에 나온 앱들과 큰 차이를 보여주지 못했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