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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위드인] 블록체인 게임 시대 코앞인데 정부는 뒷짐만 2022-06-11 11:00:03
게임이 글로벌 게임산업과 한국 게임업체들의 화두가 된 지 1년이 지났음에도 현황 파악조차 제대로 못 하는 모양새다. 정부 각 부처·기관의 연구용역 진행 상황과 결과물이 등록되는 정책연구관리시스템(PRISM)에서도 NFT나 P2E 게임에 대한 연구나 보고서는 찾아보기 힘들다. 미술품 거래 시장 활성화 방안으로 NFT를...
생존 걸린 인재 확보…유니콘과 인재 경쟁에서 이길 수 있는 전략 [이진열의 스타트업 경영 전략] 2022-06-09 10:12:48
회사를 알리는 ‘마케팅 콘텐츠’ 측면에서 우리가 어떤 생각으로 재창업을 했는지, 그리고 왜 이 실버테크 시장을 선택했고, 왜 재가요양서비스를 하고 있는지, 그리고 어떤 사람들이 어떤 핵심원칙을 가지고 일하는지를 소개하는 다큐멘터리 두 편을 제작했다. 마치 서비스나 제품 홍보 영상을 만들듯, 돈과...
메타버스 접속 1시간만에 성폭력…"아바타 향한 성희롱 빈번" 2022-05-31 11:37:40
정부가 메타버스 산업과 관련한 메타의 반독점적 행위를 조사하고, 메타 같은 기업이 사용자 정보를 제3자에 판매할 수 없도록 규제할 것을 제안했다. 호라이즌 월드는 작년 12월 미국과 캐나다에서 18세 이상 성인을 상대로 시작한 무료 메타버스 서비스로, VR기기가 있는 이용자는 애플리케이션(응용프로그램)을 실행해...
"유해 콘텐츠 소굴 메타버스…접속 1시간만에 성폭행당해" 2022-05-28 11:52:38
정부가 메타버스 산업과 관련한 메타의 반독점적 행위를 조사하고, 메타 같은 기업이 사용자 정보를 제3자에 판매할 수 없도록 규제할 것을 제안했다. 호라이즌 월드는 작년 12월 미국과 캐나다에서 18세 이상 성인을 상대로 시작한 무료 메타버스 서비스로, VR기기가 있는 이용자는 애플리케이션(응용프로그램)을 실행해...
창업, 한 번의 실패 그리고 2년 만에 123억원 투자를 받기까지 [이진열의 스타트업 경영 전략] 2022-05-24 09:24:49
지속적으로 ‘해외 팬들에게 게임 아이템 같은 디지털 콘텐츠를 팔아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리고 우리 서비스의 유저 수, 트래픽으로 이를 증명하려고 노력했다. 그렇지만 결국 우리는 시장의 성장 속도를 직접 끌어 올리는 것에 실패했다. 두 번째는, 우리 팀이 가지고 있는 강점으로 시장에 스크래치를 낼...
카카오, 북미 콘텐츠플랫폼 합친다 2022-05-19 17:09:31
인기 웹소설을 웹툰으로 제작한 콘텐츠다. ‘나 혼자만 레벨업’ ‘사내 맞선’ 등이 대표적이다. 작품의 생명 주기를 늘리는 것은 물론 창작자의 수익도 높일 수 있다. 북미 콘텐츠산업과 결합해 게임, 애니메이션 등으로도 분야를 확장한다. ‘이태원 클라쓰’ ‘경이로운 소문’처럼 북미에서 웹툰의 영상화에 적극 나설...
새 정부 "부산엑스포 유치 총력"…가덕신공항 조기 개항 기대 2022-05-19 15:18:12
불꽃축제, 웹툰·게임·가상현실 등 부산이 경쟁력을 가진 콘텐츠를 세계에 알릴 방침이다. 또 동북아시아 해양 수도라는 이점을 활용해 해상문화 교류를 위한 거점도시를 구축할 계획이다. 유치에 따른 경제적 효과도 상당할 것으로 기대된다. 올해 초 열린 두바이엑스포는 200여 개국이 참가해 3300만 명이 방문한 것으로...
카카오, 북미 웹툰-웹소설 플랫폼 합병…"북미에서도 이태원 클라쓰 발굴" 2022-05-19 11:23:28
웹소설을 웹툰으로 제작한 콘텐츠다. 작품 라이프 사이클의 확장은 물론 창작자 수익도 높일 수 있다는 설명이다. 북미의 콘텐츠 산업과 결합해 게임, 애니메이션 등으로도 만들 계획이다. '이태원 클라쓰', '사내 맞선', '경이로운 소문'처럼 북미에서도 웹툰의 영상화에 적극적으로 나설 뿐만...
위기의 완구업계…'팬덤 공략' 돌파구 될까 2022-05-04 17:06:23
등 다양한 콘텐츠산업과 완구 간 시너지를 모색하고 있다”고 말했다. 야심 차게 준비한 공룡 인형은 과연 저출산의 늪에 빠진 완구업계를 구원할 수 있을까. 최대 성수기라는 어린이날을 맞았지만 완구업계 표정은 그다지 밝지 않다. 고임금·저출산이라는 구조적 그늘이 워낙 짙기 때문이다. 사양길에 접어든 완구업계는...
저출산에 주름살 깊은 완구업계…'원소스 멀티유스'로 승부수 2022-05-04 09:00:13
등 다양한 콘텐츠 산업과 완구 산업의 시너지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1981년 봉제인형 제조업체로 출발한 오로라월드도 원소스 멀티유스 전략을 통해 국내 대표 캐릭터 완구 기업으로 성장한 케이스다. 1990년대 초부터 자체 캐릭터 개발에 뛰어든 이 업체는 2007년 출시한 동물 캐릭터 '유후와 친구들'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