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GIC도 마포 주택개발 58% '눈물의 손절' 2024-05-20 15:58:30
‘울며 겨자먹기’로 사업장을 넘긴 것으로 풀이된다. 20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신한자산운용은 조만간 서울 마포구 도화동 도시형생활주택 개발 사업장을 마스터투자운용으로부터 760억원에 인수한다. 기존 브릿지론 대출채권과 사업 권한을 모두 사들여 새롭게 개발 사업을 이끌어나갈 예정이다. 신한운용은...
[사설] "경쟁력 추락 더 이상 안돼" 등록금 인상 나선 도쿄대 2024-05-17 17:58:44
박힐까 봐 매년 울며 겨자 먹기로 등록금을 동결해 왔다. 이는 그대로 대학의 경쟁력 추락으로 이어졌다. 세계 대학 랭킹 100위 내에 일본보다 많은 3개 대학이 있지만 서울대(62위)를 비롯해 모두 50위 밖이다. 그렇다고 대학 교육에 대한 정부 투자가 충실한 것도 아니다. 국내총생산 대비 고등교육 예산 비율은 0.71%로...
'울며 겨자 먹기'로 받은 주식이…1년 만에 61억원 된 사연은 2024-05-17 15:11:02
받는 게 좋지만, 완성차와 지속적인 협력이 더 중요했기에 울며겨자먹기로 주식을 받는 데 동의할 수 밖에 없었다. HL만도는 KG모빌리티 주당 약 7800원에 주식 128억원어치를 받은 것으로 추산된다. HL만도가 주식을 처분한 시기는 알 수 없지만 주당 약 1만3500원에 매각한 것으로 추정된다. 주식을 받은 지 1년여만에 70...
[단독] PF 구조조정에…GIC도 마포 주택개발 ?58% '눈물의 손절' 2024-05-17 09:11:35
버티지 못하고 ‘울며 겨자먹기’로 사업장을 넘긴 것으로 풀이된다. 국부펀드 GIC, 주택 개발에 투자했다 4년 만에 매각17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신한자산운용은 서울 마포구 도화동 도시형생활주택 개발 사업장을 760억원에 인수한다. 기존 브릿지론 대출채권과 사업 권한을 모두 사들여 새롭게 개발 사업을...
미래에셋, 삼성 ETF 보수 인하에 '맞불' 2024-05-09 18:26:53
추종하는 ETF 4종 총보수를 연 0.05%에서 0.0099%로 낮췄다. 미래에셋은 이를 겨냥해 수수료를 0.0001%포인트 더 낮춘 것으로 해석된다. 1, 2위 간 싸움에 후발 주자들도 울며 겨자 먹기로 경쟁에 뛰어드는 모습이다. 한국투자신탁운용은 ‘미국30년국채선물레버리지(합성H)’ 총보수를 0.25%로 책정했다. 세계 미 국채...
"규제가 투자 내몰아…원샷 인허가법 추진" 2024-05-06 20:14:15
‘울며 겨자 먹기’로 미국에 투자했던 안타까운 경험이 저를 정치로 이끌었습니다.” 최은석 국민의힘 당선인(대구 동구·군위갑)은 6일 한국경제신문과의 인터뷰에서 “기업을 경영하면서 느낀 불합리한 규제들을 22대 국회에서 과감히 해소해 나가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회계사 출신으로 CJ대한통운 부사장, CJ그룹...
[커버스토리] 대세가 된 구독경제…피로감은 어쩌지? 2024-05-06 10:01:02
않는 서비스가 끼어 있어도 울며 겨자먹기로 요금을 다 지불해야 하는 것도 문제입니다. 이런 문제들은 구독 서비스 기업의 시장지배력이 클 때 벌어집니다. 그런데 동영상, 전자상거래, 콘텐츠 등 구독경제의 핵심 요소는 모두 플랫폼 기업이 제공하고 있어요. 구독경제의 기반이 곧 플랫폼 비즈니스라는 얘기입니다....
'기업 자율'에 맡긴 밸류업…매력적인 '당근책' 없어 실효성 의문 2024-05-02 18:38:04
정부·주주 눈치를 보는 대기업들은 ‘울며 겨자 먹기’ 식으로 기업가치 제고 계획을 줄줄이 도입할 전망이다. 하지만 제고 계획 달성 압박이 커질 수 있는 만큼 계획을 보수적으로 잡을 것이라는 분석이 많다. 한 대기업 재무팀 관계자는 “올 들어서 중동 분쟁이 불거지는 등 대내외 변수가 많아 당장 1년 후 사업 계...
탑승률 30%대인데…中 하늘길 늘리는 항공사의 속사정 2024-05-01 18:18:45
국내 항공사들은 운수권 유지를 위해 울며 겨자 먹기로 중국 노선을 잇달아 늘리고 있다. 운수권은 항공사가 타국에 항공기를 보내 여객 및 화물을 탑재·하역할 수 있는 권리다. 국토교통부 운수권 배분 규칙에 따라 중국 운수권을 유지하려면 항공사는 연간 10~20주 이상 비행해야 한다. 항공사 관계자는 “비성수기에는...
울며 겨자 먹기로 넓히는 中 하늘길 "운수권 유지해야…" 2024-05-01 15:21:10
국내 항공사들이 코로나19 팬데믹 후 중단했던 중국 노선 운항을 앞다퉈 재개하고 있다. 일본, 동남아시아 등과 비교해 여객 수요가 아직 회복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항공사들이 중국행 하늘길을 넓히는 이유는 비행기를 띄울 수 있는 권리인 ‘운수권’을 유지하기 위해서다. 1일 항공업계에 따르면 대한항공은 최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