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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메프' 집단 분쟁조정 신청자 9000명…머지사태 넘어섰다 2024-08-10 11:22:59
전망이다. 전자지급결제대행(PG) 업체와 카드사들은 티몬·위메프에서 일반 상품을 구매했다가 받지 못한 경우에는 환불 처리하고 있다. 다만 여행 관련 상품은 책임 소재를 이유로 환불을 보류한 상태다. PG사들은 판매 절차가 완료돼 여행이 확정됐다면 여행사가 환불해야 한다는 입장이고, 여행업계는 여행상품 대금...
'티메프' 집단조정 최종 9천명 신청…머지사태 때보다 많아 2024-08-10 10:47:23
전자지급결제대행(PG) 업체와 카드사들은 티몬·위메프에서 일반 상품을 구매했으나 배송받지 못한 경우에 대해 환불 처리하고 있으나 여행 관련 상품은 책임 소재를 둘러싼 공방 속에 환불을 보류한 상태다. PG사들은 판매 절차가 완료돼 여행이 확정됐다면 여행사가 환불해야 한다는 입장이고, 여행업계는 여행상품 대금...
"티메프 사태 재발 막자"…여야 모처럼 '법안 경쟁' 2024-08-09 18:19:01
강화하는 내용도 있었다. 소비자가 결제한 금액을 우선 은행에 예치 신탁하도록 규정해 티메프와 같이 판매 대금을 다른 용도로 쓸 수 없게 하기 위해서다. 특히 김남근 의원은 온라인 플랫폼에 금융회사에 준하는 규제를 적용하도록 했다. 연평균 매출 1000억원 이상인 플랫폼을 ‘등록 전자금융업자’로 정해 금융당국이...
"수수료 환급까지 했는데"…티메프 불똥에 카드사 '분통' 2024-08-09 15:18:25
불똥이 카드사로 튀고 있다. 카드사는 결제 취소와 환불처리를 한 후 PG사(전자지급결제대행사)에 구상권을 청구해 이번 사태의 손실을 보전받아야 하는데, 정치권과 PG업계는 피해규모가 수백억 원에 달하는 만큼 카드업계도 고통을 분담해야 한다고 연일 압박하고 있다. 하지만 법적 근거가 충분치 않은 상황에서 민간...
2만원 '코치백'에 속았다…사칭 해외쇼핑몰 '주의' 2024-08-08 18:10:02
마케팅 수법도 썼다. 문제는 해당 사이트에는 구매 취소 버튼이 없어 주문 취소가 불가능하다는 것이다. 소비자원에 피해를 접수한 A씨도 사기 쇼핑몰에서 결제한 58달러(약 8만 3000원)을 환불받지 못하고 있다. 사이트에 적힌 이메일을 통해 환불 관련 따로 연락을 취했지만, 회신이 없어 피해 구제도 쉽지 않은 상황이다...
"여행상품 구매자도 책임 있다"…커지는 티메프 환불 갈등 2024-08-08 17:48:13
부담을 회피하기 위해 소비자에게 결제 취소 후 재결제를 유도하고 있다”며 “전자상거래법의 서비스 이행 의무를 위반한 것”이라는 의견을 밝혔다. 정부는 카드사와 PG사, 판매자(여행사와 상품권 발행업체)뿐만 아니라 소비자도 일정 부분 책임이 있다고 보고 있다. 판매자와 소비자 간 계약 관계가 이미 성립했다고 볼...
소비자원 '티메프' 집단조정 6천여건 접수…내일 신청 마감 2024-08-08 12:00:00
공방 속에 환불이 미뤄지고 있다. 여행상품 결제는 '여행사→티몬·위메프→PG사→카드사→소비자' 순으로 이뤄진다. PG사들은 판매 절차가 완료돼 여행이 확정됐다면 여행사가 환불을 진행해야 한다는 입장이다. 반면 여행업계는 PG·카드사가 신속히 취소·환불을 해줘야 한다고 맞선다. 한국여행업협회는 지난...
“제발 환불 좀”…카드사·PG사 티메프 환불 속도? 2024-08-08 11:12:55
티몬·위메프(티메프) 소비자들의 결제취소·환불 처리에 속도를 내고 있지만 실제로 소비자가 환불 받기까지는 시일이 걸릴 것으로 보인다. 8일 금융권에 따르면 카드사들은 PG사들이 티몬·위메프 신용카드 결제·결제 취소를 중단한 지난달 23일 이후 이달 6일까지 총 3만여건, 40억원 규모를...
추석 명절 SRT 승차권 예매 26~29일까지 2024-08-08 10:09:15
4일 자정까지 결제 기간을 확대 운영한다. 기한 내 결제하지 않은 승차권은 자동으로 취소되므로 주의해야 한다. 예매 기간 내 판매되지 않거나 취소된 잔여 좌석은 29일 15시 이후 홈페이지, SRT 앱, 역 창구 등 온·오프라인에서 일반 승차권과 동일하게 구입할 수 있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는 “추석 명절 승차권 예매가...
카드사들 티메프 환불 속도…3만여건·40억 규모 처리 2024-08-08 08:55:57
기자 = 티몬·위메프 소비자들의 결제취소·환불을 처리하고 있는 결제대행업체(PG사)·카드사들이 현재까지 3만여건, 40억원 규모를 환불 처리한 것으로 나타났다. 8일 금융권에 따르면 카드사들은 PG사들이 티몬·위메프 신용카드 결제·결제 취소를 중단한 지난달 23일 이후 이달 6일까지 총 3만여건, 40억원 규모를...